서진의 인물에 대해서는 봉구(삼국지)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프로필
[[파일:/data30/2008/7/28/195/%BA%C0%B1%B8%C6%E4%C0%CC%BD%BA_ningu83.jpg]]
서프라이시아의 등장인물 진 주인공 모티브는 이런 아버지가 있으면 어떨까 하는 마음에 만든 캐릭터.
도둑마을의 촌장. 닝구의 아버지. 거침없고 제멋대로인 성격의 소유자. 모든 모험의 시발점이 되며 <서프라이시아> 이야기의 실질적인 중심을 이루는 캐릭터. 전투의 달인으로 찌르기 기술과 베기 기술을 모두 사용 가능하다. 하지만 찌르기 기술은 용비늘꿰뚫기 같은게 아니고선 잘 안쓴다
게임 극초반에는 그냥 이벤트 인물로 나오는데, 대사가 정말 사람을 웃기게 만든다. 하지만 과거는…
주인공은 닝구지만 제작자도 인정한 실질적인 주인공.
도둑마을의 촌장답게 닝구처럼 '훔치기'나 '탐색'같은 여러 유용한 기술을 사용 가능하고 전용기로 공격력 2배가 되는 내면의 분노가 있는데다가 위에 서술한대로 찌르기와 베기 둘 다 사용할 수 있어서 킹빅과 함께 물리 딜러로 선택이 된다. 킹빅을 키우기 싫은 유저는 이쪽을 선호하는 편.
엄청난 요리치. 멀쩡한 재료로 시궁창 냄새가 나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쮸봉과 함께 맨마지막에는 안 좋은 쪽으로 득도한 모양이다.
사용할 수 있는 무기는 단검과 검, 방패이며 방어구와 악세사리는 거의 모두 다 사용할 수 있다.
1.1 기술
봉구는 닝구나 킹빅과 달리 찌르기와 베기 계열의 기술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서 단검과 검을 골라서 사용하자. 3부에서 얻는 맥가이버칼 혹은 그 이상의 고급 무기에는 찌르기와 베기 두 속성이 탑재되어 있어서 봉구가 들 경우 모든 기술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1.1.1 찌르기/베기 기술
봉구가 단검과 검을 사용할 때만 쓸 수 있는 찌르기와 베기 속성의 기술들. 서프라이시아/스킬의 찌르기와 베기 참고.
1.1.2 고유기술
1.1.2.1 마을사람소환
- 속성 : 땅
- 습득레벨 : 20
- 대상 : 적 전체
- 부가효과 : 없음
촌장의 권한권력남용?으로 마을 사람들을 소환하여 적 전체에게 땅 속성의 물리 피해를 입힌다.
땅 속성이지만 물리 속성의 땅 속성 스킬이다. 때문에 내면의 분노에 영향을 받는다. 아무튼 땅 속성이기 때문에 후반의 거대 보스몹들에게도 유용하다는 의외의 활용도가 있다. 멍해짐 상태를 걸 수도 있다. 다만 공중에 있는 적은 공격할 수 없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소환되는 마을 사람 수가 증가하며, 나중에는 아예 피구네 식구들도 함께 나온다. 최대 레벨은 9.
놀랍게도 모피우시스와의 전투중 봉구의 내면에 들어와서 공격을 할 수 있다. 봉구는 시공간을 뒤트는 능력자일지도 모른다. 사실 봉구의 마음 속 마을 주민일지도...?
1.1.2.2 내면의 분노
- 속성 : 없음
- 습득레벨 : 없음
- 대상 : 자신
- 부가효과 : 분노 상태로 만듬
3장에서 이벤트로 배우는 기술. 마음 속의 분노를 끌어모아 공격력 스탯이 2배가 되는 '분노' 상태가 된다.
실제 대미지는 2배까지 증가하진 않고 1.5배정도로 증가한다. 대미지가 800에서 1200로 되는 어마어마한 뻥튀기 기술. 당연히 최후반까지 봉구의 주력 스킬이다.
아드레날린 닝구를 제외한다면 봉구를 주력 물리 딜러로 활약하게 만드는 1등 공신 기술이다.
1.2 봉구의 활용도
공격회수를 늘리는 계통의 기술을 가진 닝구나 킹빅과 달리 강력한 공격력을 이용해 우직하게 밀어붙이는 물리 딜러. 높은 기본 능력치 + 효율 높은 베기 기술(허공가르기) + 내면의 분노의 삼위일체로 시원스런 딜을 뽑아낼 수 있다. 게다가 일단 닝구보다 속도는 느리긴 해도 '훔치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닝구를 빼도 보스에게 아이템을 훔쳐오는 역할도 가능하다. 거기다가 스토리도 닝구보다 더 주인공스럽다.
한방 한방이 시원스러워서 봉구가 닝구보다 세다는 인식이 강하지만 사실 누적 딜량은 아드레날린 때문에 닝구도 좋은 편이다. 공격력 계수는 분노와 날렵이라 똑같지만, 봉구가 허공가르기 한번 쓸때 닝구가 독수리샷 두번을 쓸 수 있는데, 허공가르기 깡뎀이 아무리 높아도 독수리샷의 두배 이상은 아니기 때문에 우위를 차지한다. 그래도 봉구의 기본 공격력+검 공격력이 닝구의 기본 공격력+단검 공격력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계산해보면 큰 차이는 나지 않는다. 문제는 민첩성이 2배라 아이템을 많이 쓸 수 있는 닝구쪽이 위기상황에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것. 물론 봉구도 마법속성을 이용할 수 있고 SP소모가 닝구보다 적으므로 결국은 취향따라 쓰는 문제다. 남자라면 봉구지! 다만 제한 플레이에는 보통 닝구가 유리하기 때문에 고수들은 닝구를 선호하는 편이다.
그래도 세간의 인식상 닝구는 보조, 봉구는 힘이기 때문에 이래저래 아들인 닝구는 아버지에게 비교 당하고 있다. 게다가 봉구는 능력치조차 진 주인공이니… 그래도 용 사냥을 위해서 단검인 '용의 이빨'로 닝구와 함께 용 계열 현상금들을 잡는 훈훈한 현상금 사냥도 가능하다. 그리고 일반적으론 물리 공격이 통하지 않는 보스에게 템을 훔치려고 할 때에는 '아드레날린'을 가진 닝구가 봉구 대신 자리를 차지하기도 한다.
1.13 패치 이후 닝구의 사기스킬 "바람걷기" 추가로 봉구를 쓸 이유가 사라졌다.
스테로이드 팩 닝구와 더불어 아드레날린 컨트롤러 봉구는 궁합이 잘 맞는다.[1]
1.3 작중 행적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과거 남부대륙에서 이름을 날렸던 '검은 털 용병단'의 단장이자 덥수룩쿠스와 친구 사이. 좀 덜떨어진 모습을 보여주긴 하지만 그 검 실력 만큼은 작중 최강이다. 덥수룩쿠스가 세계 최고의 마법사라면 봉구는 최고의 검사인 셈.
아내 '소피아'와 함께 와하이의 별장에서 지냈으며, 이때 닝구가 태어나고 행복하게 지내고 있었다. 그러던 중 시장 아놀드로부터 와하이섬의 식인종들에게 빼앗긴 '선 오브 비취 석상'을 되찾아줄 것을 부탁받고 식인종들의 부락으로 홀로 가게 된다.
처음에는 석상을 되찾을 것이 어려울 줄 알았으나 무슨 이유에선지 식인종들은 겁을 먹은 채 석상을 버려두고 도망가기 시작한다. 봉구는 영문도 모른 채 선 오브 비취 석상을 회수하여 시장 아놀드에게 돌려주고 집으로 돌아온다. 이때 부탁을 받은 일에 돈을 받는 것은 안 되는 일이라며 "감사의 말씀으로 족하다는 말도 꼭 하구요!"라는 대사를 통해 소피아의 성격을 알 수 있다.
얼마 후 오랜 친구인 덥수룩쿠스, 쮸봉, 어린 보탕이 갑작스레 방문한다. 그들은 섬의 초목들이 시들고 물이 써지는 등의 이상 변화[2]에 마법사 본부에서 생명의 나무의 기운이 섬 전체에 잘 전달되지 않는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 파견된 것으로 덥수룩쿠스는 봉구에게 봉구가 가진 탐색 기술을 이용해 섬의 이상을 알아볼 것을 부탁한다. 봉구는 흔쾌히 승낙하여 그들과 함께 섬의 변화에 대해 조사하기 시작하게 된다.[3]
그러던 중 생명의 나무에 달라붙어 수액을 빨아먹고 있는 매드럼을 발견하게 되고 사투 끝에 봉구 일행은 매드럼을 무찌르는데 성공한다. 그들은 매드럼을 무찌른 사실을 시장과 마법사 조합 지점장에게 보고하기 위해 선 오브 비취로 돌아가게 된다. 이때 봉구 일행은 매드럼의 핵을 그대로 방치하게 되는데 매드럼은 핵을 파괴하지 않는 한 계속 부활하는 괴물인 줄 몰랐기 때문.
봉구는 선 오브 비취에서 소피아와 재회하며 기뻐한다. 하지만 기쁨의 순간도 잠시. 부활한 매드럼이 선 오브 비취를 습격하였고 봉구와 덥수룩쿠스, 쮸봉, 보탕은 다시 한 번 매드럼과 싸우고, 사투 끝에 핵을 완전히 파괴해 해치운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봉구는 매드럼에 의해 소피아를 잃게 된다. 이 사건을 계기로 봉구는 마음에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입고 만다.[4][5]
이후 봉구는 와하이섬을 떠나 북부대륙에 정착하게 되는데 그곳이 바로 '도둑마을'. 현재 도둑마을에 있는 사람들은 과거의 '검은 털 용병단'의 단원들이다.
그리고 닝구에게는 이 사실을 2장에서 매드럼을 완전히 쓰러뜨린 뒤에 밝히는데, 그동안 숨겼던 이유는 이 사실을 알려줬다가 자기 아들에게 버림 받는 것이 두려웠기 때문. 하지만 닝구는 그런 아버지를 용서한다.
그리고 3장의 환각의 숲에서 모피우시스와 사투를 벌이다가 봉구가 모피우시스에게 빙의되고, 봉구의 내면 속에서 사투 끝에 모피우시스를 처치한다. 이 이후에 쮸봉과의 과거의 앙금이 풀리게 된다.[6]
2 棒球
중화민국과 중화인민공화국에서는 야구를 봉구라 한다.- ↑ 각각 민첩성, 공격력 2배 버프가 있어서 날렵, 분노 버프가 걸린 사기적인 능력을 볼 수 있다.
- ↑ 이는 2장에서 닝구가 봉구의 김칫독을 가지러 별장으로 갔을 때, 별장에 남겨져 있던 소피아의 일기장에도 언급되었다.
- ↑ 이때의 캠프 중에 그가 한 요리를 덥수룩쿠스는 거부한 것을 보면 예전부터 요리치였던 것 같다. 쮸봉 역시 마찬가지.
- ↑ 2장에서 매드럼을 무찌르고 마을로 돌아 왔을 때의 쮸봉과의 대화를 봐서, 그때의 일로 인해 쮸봉과 관계가 좀 껄끄러워 진 것 같다.
- ↑ 그 동안의 스토리는 2장에서 매드럼을 쓰러뜨린 뒤 봉구가 닝구에게 얘기한 것도 있다. 하지만 3장의 환각의 숲(옛날에는 정령의 숲)에서 악령 모피우시스와 사투를 벌인 뒤 봉구가 잠시 모피우시스에게 빙의 되는데, 이때 그 당시의 정황이 자세하게 언급된다.
- ↑ 이때 내면의 분노를 배우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