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황새 작전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 사건·사고 관련 내용이 있습니다.

이 문서에는 실제로 발생한 사건·사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설명을 포함합니다. 불법적이거나 따라하면 위험한 내용도 포함할 수 있으며, 일부 이용자들이 불쾌할 수 있으니 열람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실제 사건·사고를 설명하므로 충분히 검토 후 사실에 맞게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틀을 적용하시려면 적용한 문서의 최하단에 해당 사건·사고에 맞는 분류도 함께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분류 목록은 분류:사건사고 문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요

1982년 2월5일 전두환대통령의 경호를 위한 특전사 53명을 태운 C-123 수송기가 제주공항에 착륙하려다가 기상악화로 인한 착륙실패로 추락하여 전원이 사망한 사고

2 추락

전두환의 경호를 위해 3대의 C-123이 출격하였고 추락기는 선두기 였다.

3 사고 처리

C-123 추락 사고의 사망자는 53명으로 천안함 의 전사자 보다도 훨씬 많았다.
구조대가 도착했을 당시 사건현장은 사체, 수송기 파편 들이 널부러져있었다.

4 사고 이후

현재도 사건현장에는 5cm 만 파도 각종 파편들이 나온다. 그 만큼 사고처리도 제대로 안됐다는 얘기이다.
http://m.media.daum.net/m/media/society/newsview/20070313175810062 해당 뉴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