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탄탑

やけたとう Burned Tower

인주시티에 있는 두개의 탑 중 하나. 하지만 과거에 불이 나서 깔끔하게 전소해버렸다.

전소한 뒤에는 불놀이꾼(...)들이나 들어가 불연습을 하고[1] 야생포켓몬이 튀어나오는 장소가 되었다고. 재건따위는 없다.

야생 포켓몬 중에선 또가스마그마[2]가 여기서 나온다. 이 둘은 여기 이외엔 거의 안 잡히니 관심 있으면 반드시 여기서 잡도록.

지하에는 전설의 개 라이코, 앤테이, 스이쿤이 있으며, 금/은 버전에서는 주인공을 보면 세 마리 다 도망가며 이후 성도지방 각지의 풀숲에서 랜덤으로 출몰하게 된다. 크리스탈과 하트골드/소울실버 버전에서는 스이쿤은 잠시 주인공을 주시하다 도망가며, 이 후로도 여러 곳에서 출현하는 이벤트가 생긴다. 이 스이쿤은 크리스탈 버전에서는 방울탑에서, 하트골드/소울실버에서는 블루시티까지 가서야 잡을 수 있다.

탑에 처음 들어가자마자 라이벌이 승부를 걸어 오며[3], 크리스탈/하트골드/소울실버에서는 스이쿤 스토커인 수호와 인주시티 체육관 관장을 처음왔을때 만날수있다.

한편 HGSS에서 인주 시티 주민 중, 불탄탑과 방울탑 양쪽에 포켓몬이 한 마리씩 살았다는 발언이 나온다. 이 중 한 마리가 탑이 불탄 이후 떠나버린채 돌아오지 않는다고 말하는데, 등장 이벤트시 칠색조와 마찬가지로 무녀의 소환의식(...)이 필요하다는 점 등을 고려해보면 원래 루기아는 이 불탄탑에 살고 있었을 확률이 매우 높다.
  1. 여담으로, 이 곳에 있는 불놀이꾼 중 배틀에서 승리하고 나면 새하얗게 불타 버리는 불놀이꾼이 있다.
  2. 지하 1층에서만 나오며 정말 희박한 출연률을 자랑한다. 괜히 마그마 잡겠다고 1층에서만 돌아다니지 말자. 혹시 경험담? 크리스탈에선 여기서 못잡고 은빛산 가서야 잡는 게 가능.
  3. 크리스탈/하트골드/소울실버는 중앙에 있는 구멍까지 가야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