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탄탑

やけたとう Burned Tower

인주시티에 있는 두개의 탑 중 하나. 하지만 과거에 불이 나서 깔끔하게 전소해버렸다.

전소한 뒤에는 불놀이꾼(...)들이나 들어가 불연습을 하고[1] 야생포켓몬이 튀어나오는 장소가 되었다고. 재건따위는 없다.

야생 포켓몬 중에선 또가스마그마[2]가 여기서 나온다. 이 둘은 여기 이외엔 거의 안 잡히니 관심 있으면 반드시 여기서 잡도록.

지하에는 전설의 개 라이코, 앤테이, 스이쿤이 있으며, 금/은 버전에서는 주인공을 보면 세 마리 다 도망가며 이후 성도지방 각지의 풀숲에서 랜덤으로 출몰하게 된다. 크리스탈과 하트골드/소울실버 버전에서는 스이쿤은 잠시 주인공을 주시하다 도망가며, 이 후로도 여러 곳에서 출현하는 이벤트가 생긴다. 이 스이쿤은 크리스탈 버전에서는 방울탑에서, 하트골드/소울실버에서는 블루시티까지 가서야 잡을 수 있다.

탑에 처음 들어가자마자 라이벌이 승부를 걸어 오며[3], 크리스탈/하트골드/소울실버에서는 스이쿤 스토커인 수호와 인주시티 체육관 관장을 처음왔을때 만날수있다.

한편 HGSS에서 인주 시티 주민 중, 불탄탑과 방울탑 양쪽에 포켓몬이 한 마리씩 살았다는 발언이 나온다. 이 중 한 마리가 탑이 불탄 이후 떠나버린채 돌아오지 않는다고 말하는데, 등장 이벤트시 칠색조와 마찬가지로 무녀의 소환의식(...)이 필요하다는 점 등을 고려해보면 원래 루기아는 이 불탄탑에 살고 있었을 확률이 매우 높다.
  1. 이동 여담으로, 이 곳에 있는 불놀이꾼 중 배틀에서 승리하고 나면 새하얗게 불타 버리는 불놀이꾼이 있다.
  2. 이동 지하 1층에서만 나오며 정말 희박한 출연률을 자랑한다. 괜히 마그마 잡겠다고 1층에서만 돌아다니지 말자. 혹시 경험담? 크리스탈에선 여기서 못잡고 은빛산 가서야 잡는 게 가능.
  3. 이동 크리스탈/하트골드/소울실버는 중앙에 있는 구멍까지 가야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