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 성인

용자지령 다그온에 등장하는 최강의 공돌이 우주인. 성우는 나카타 조지/이종혁.

우주 경찰기구 소속으로 샌들 성인으로부터 구해주고는 그들에게 다그 커맨더를 주고서 다그온[1]에 임명한다.[2] 이 때 자기네 별은 자기네가 지키라니 어쩌니 하지만...전 상황을 보면 엘드란만큼이나 답 없는 인물인 듯 하다.

일단 산카이 시 일부에 기지를 설치하고 메카를 카피하긴 했는데, 그나마 기지 같은 경우는 비교적 사람이 적은 학교 뒷산에다 만들었다지만, 문제는 메카를 카피할 때 사람이 탄채로 카피했다는게 문제.(...) 다만 하루만에 그 메카를 몽땅 만들고 돌려 보낼 때 기억을 지운 듯 하다.
게다가 그 당시 상황이 우주감옥 사르갓소가 우주 범죄자들의 폭동으로 탈취 당한지라, 초 비상사태이면서 자기네들의 부주의로 멀쩡한 지구가 위험에 처한 건데 지구쪽 문제로 떠넘기고는 한창 공부해야 할 고등학생들에게 니들이 지구를 지키란 식으로 떠넘겼다. 이 정도면 상당히 무책임 하다 봐야할 듯.[3]

그리고 한동안 안보이다가 쿠로이와 게키가 합류할 때 쯤에 다시 모습을 보인다. 다만 게키는 이전에 다그온 베이스를 조종한 적도 있고 해서 다른 5명에 비해 자의로 가입한 것 같다.[4]엘드란 닮아서 특기도 갑툭튀

이래저래 하는 짓이나 생긴 거나 그냥 엘드란. 다만 엘드란보다 아주 조금 나은 점을 생각한다면, 애초에 다그온 네가 고등학생이라 해도 을 빼면 학업과는 영~거리가 먼 사람들이고... 나중에 후반부에 와루가이아 3형제의 히도를 자기 손으로 쓰러뜨렸으나 이내 마도와 게도에게 죽는다.하지만 다그온 애니의 해설도 맡고 있어서 완전히 죽은 것은 아니다 이걸 보면 조금은 양심이 있는 듯 하다. 적어도 직접 적과 싸우다 사망했다는 점에서 엘드란보다는 훨씬 높이 쳐줄만 하다(...).

브레이브 성인의 저런 행동을 봤을 때,애초에 우주 경찰기구 자체가 상당히 무능하고 책임 전가가 심한 듯 하다.브레이브 성인보디 더 악랄하다 후반부에 지원을 좀 해주긴 한다만, 그것도 어리버리한 햇병아리 신참을 보내질 않나, 우주에 부대 지원을 해줄 때는 마도한테 얼마 안 가서 전멸하질 않나... 게다가 OVA에서는 "우주 해충 데안드졸" 처리 랍시고 말도 없이 지구로 내려와 이유도 모르는 다그온 네들을 갑자기 적으로 취급하질 않나... 라이 입장에서는 만약 켄타의 정체를 알면 공격할거냐면서 자기가 처리하겠다는 등 내심 선배들을 위한 듯하지만...왠지 삽질 같다.

  1. 자기네들 말로 "용자"라는 뜻이라는데, 실제 모티브가 뭔지는 불명. 설마 어감이 좋다고 정한 건 아니겠지...
  2. 이때 히로세 카이외 2학년들은 왜 자기네들한테 떠맡기냐고 따졌다. 어찌보면 당연한 반응.
  3. 나중에 본부에서 지구 지구대 쪽으로 직속 형사를 보내긴 했는데, 어리버리 신참을 보냈다.(...) 또, 사르갓소 진압군을 보내긴 하는데, 마도의 함정에 빠져 순식간에 궤멸한다.(...) 정말 답이 없다.
  4. 사실 다그베이스 라이너 팀이 출격 시에 3명 밖에 없음에도 불구하고 선로가 4개 설치된 것만 봐도 추가 멤버 정도는 예상할 수 있고, 게다가 용자 시리즈에서 3+1 용자가 없었던 적은 엑스카이저랑 가오가이가 밖에 없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