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로이와 게키

파일:232OGpM.jpg

黒岩激

용자지령 다그온의 등장인물. 한국명은 나대포. 성우는 휴마 게키에가와 히사오/이원준.

1 프로필

소속 : 풍운고교 3학년->미카와야 술집점원
다그온 : 드릴 게키(다그 드릴)
신장 : 183cm
체중 : 80kg
생일 : 5/5
별자리 : 황소자리
혈액형 : B형
좋아하는 음식 : 초밥(특히 참치 뱃살), 토마토
싫어하는 음식 : 문어
취미/특기 : 철도 모형
좌우명 : 진실일로

2 본편에서

풍운 고등학교의 일진(番長(번장). SBS판에서는 쌈짱이라 번역했다.)[1]으로 다그온 멤버 중에서 가장 키가 크고 거구다. 찢어진 학생모에 나막신(게다)을 신는 이상한 학생으로, 다그온팀 중 유일한 3학년이며 다른 학교 출신이다.그러나 게키 본인이 산카이 고교에 자주 출몰하는지라(...)별 상관없을듯 하다. 게다가 일본판 한정 노인 말투를 쓰는지라 1인칭으로 유일하게「와시(ワシ)」를 사용한다. 가쿠를 구해준적이 있는지라 그때만난 마리아에게 콩깍지가(...)씌이고,그녀 를 짝사랑해서 최종화직전까지는 마리아만 따라다니다가 엔과 마리아의 사이를 인정하고 물러서는 멋진 남자.[2]어찌보면 다그온에서 가장 순정파인 것은 게키일지도.
기본적으로 시원시원하고 털털하고 화끈한 전형적인 형님 타입이지만 여자한테는 솔직하지 못하다. 좀 바보같고 우스꽝스러운 남자지만 할 땐 하고 물러설 땐 물러서는 정의파 열혈한으로, 엔과는 라이벌이면서도 죽이 착착 맞는다. 그리고 근성 매니아. 또, 본인말로는 완력에는 자신이 있는듯.아 물론 엔한테는 지지만.

첫 등장은 엔에게 팔이 부러진 라이벌(...)로 나오며, 그 때문에 엔을 추적하다가 우연히 뒷산 동굴안 다그 베이스를 발견하여 정체가 들통날것이 우려되는 이들에게 감금(...)되고, 그 상태에서 다그 베이스를 가동시켜 신나게 적에게 발리고 있던 다그온들을 구했다.(...) 이후엔 "사르갓소 우주인에게 지지말라며" 이것을 발견한걸 비밀로 해준다.다그온이 되었을 때 처음엔 자기가 드릴게키란 자부심에 드릴라이너를 밖밖닦는등 좋아했으나...자던 다그온멤버들을 야밤에 억지로 깨워 베이스로 집합시키는등 민폐를 끼치거나 자신도 합체를 하고 싶다며 라이너팀과 엔을 들들 볶아 강제로 엔의 다그 파이어와 합체를 하려 했지만 휴드론 성인에게 잡힌 동료들을 구하고자 라이너팀과 우정합체인 초중련합체를 해서 슈퍼 라이너 다그온을 완성시킨다.초반엔 엔을뺀 나머지와는 방해된다면서 사이가 안좋았지만 이후엔 무난한관계인듯.

게키의 다그커맨더 변형 시에는 드릴 게키가 되며, 탑승 메카는 드릴 라이너.다른 라이너 메카가 신칸센 모델이라면 이쪽은 기관차 모델. 융합 합체시에는 다그 드릴이 된다. 그리고 다그드릴은...이녀석 출연 초반 이후엔 공기(...)라는 말로 대신 설명한다. 그러나 드릴 게키 본인은 꽤 개성이나 활약을 하는편.
작중에선 엔, 신과 함께문제아+날라리+일진의 조합 게임센터에 자주 가곤 하며, 요쿠의 이상한 말에 츳코미를 걸기도.
작중에서 팔만 세번 부러졌다. 초반에 엔한테 한번, 데스캅한테 한번, 루나한테 한번.(...) 그리고 이 녀석이 사는 데를 보아 아마 풍운고교는 기숙사제 학교인듯 하다.

여담이지만 브레이브 사가2에서는 다른 라이너즈 멤버들이 행방불명된 상황이라[3], 합체를 못하는 판에 라이에게 합체를 요구하지만, 애초부터 합체 시스템이 다른 두 다그온이 합체가 가능할 리가 없었다. 그래서 골디마그에게 합체를 요구하다 열받은 골디가 집어 던졌는데, 이게 맘에 들어서인지 멋대로 합체기로 정해버렸다.(...) 이로 인해 생긴 합체기가 바로 골리 마그. 여담이지만 일판 성우분이 골디 마그하고도 같은 성우다.[4]

위에서 쓴데로 여자한테서는 솔직하지 못한 성격인데, 그이유가 드라마 CD에서 나온다. 게키에게는 에츠코라는 누나가 있는데, 이 누나가 미인 여대생이나 기가 엄청쎈 여장부같은 성격이라 가벼운 여자 공포증이 있다 한다.그탓에 친정으로 못가고 기숙사에 남아있다고. 덤으로 이 에츠코란 누나는 요쿠의 누나인 쇼코와 같은 취향의 대학교 친구다.게키가 마리아 이전엔 여자들을 피하고 요쿠가 유카리 이전에 이성에게 쥐뿔도 관심이없던건 누나들이 한몫한거일지도.근데 마리아도 성격이 기가 센축이다 콩깍지가 끼인건지 뭔지

사와무라 신과 더불어 팀내에서 남자다운 포지션을 맡고있는데, 미형이 아니라서 별로 사랑받지 못할 것 같은데 의외로 순정파 성격과 남자다운 기믹 때문에 인기가 있으며,게키가 정식적으로 합류한 19화부터 다그온이 조금씩 호평받기 시작. 다만 동인계에서는....안습

3 인간 관계

다이도우지 엔과는 양아치 죽 잘맞는 친구이자 열혈파 라이벌. 다그온 활동탓에 결판을 못냈지만 에필로그를 보면 정말로 남자의 주먹대 주먹으로 결판 낸다.(...) TVA32화 데스캅편에선 이둘이 콤비 활약을 하기도. 그리고 바보콤비.(...)

히로세 카이와는 별 관계없지만 초반에는 카이의 고지식한 성격과 게키의 화끈한 성격이 충돌을 일으키기도 해서 한번은 게키가 카이에게 크게 한마디 하기도 했다.[5]그리고 카이 본인도 게키를 풍기를 어지럽힌다며 좀 고깝게 봤다.

사와무라 신같은 경우는 엔, 게키, 신 이렇게 셋이서 합쳐져 바보(...)개그 콤비를 이뤄낸다. 바보콤비2.

카자마츠리 요쿠같은경우는 별 충돌이없지만 OVA에서 요쿠의 술 사용 목적을 알고 기겁하기도 하며 이따끔 츳코미를 걸기도(...)그리고 위에서 서술한대로 누나들이 같은 여대 친구이기도.

하시바 류와는 딱히 별것 없었다. 굳이 있다면 36화에서의 일.

우츠미 라이는 마리아가 오컬트 실험 목적으로 라이를 쫓다보니 질투를 일으켜 라이를 쫓기도 하였다. 36화에서는 펄스성인을 처리한 라이에게 화를 내는데, 그 이유가 저 녀석 때문에 마리아 노래하는 거 못 봤잖아!!!이다(...)그런데 정작 붙들고 있던 건 류였다[6]

토베 마리아는 게키의 첫사랑이라 그런지 마리아를 마리아씨라 부르며 졸졸 쫓아다니고 애초에 다그온이 된 목적이 마리아를 구하려다 그렇게 된 것이다. 다만 마리아 본인은 게키한텐 그다지 관심이 없는 듯 하다(...)안습. 그리고 다그온 일행이 우주로 가기 전 게키는 마리아에게 고백(!!!)하려 했다. 그러나 엔과 마리아의 관계를 알고 눈물 줄줄 흘리며(...) 결국 결말에선 깨끗하게 물러난 듯.

4 OVA에서

풍운 고교 일진이었지만 OVA에서는 학교를 졸업하고 '미카와야'라는 술집에서 일하고 있다. 운전 면허를 가지고 있어서 엔과 켄타를 트럭에 태우고 달린 적도 있다. 또, 작중에서 미성년자(...)인 요쿠네 집에 술배달을 하는 장면도 있다.(물론 요쿠의 목적은 실험용이겠지만) 마리아에 대한건 별 말이 없는 걸 보아 확실히 물러난 듯하다.
다그 커맨더는 집 안의 제단 위에 놓여 있었다. 박수를 치니까 튀어나온다.(...)

5 드릴 게키

c05a.png
TV판.
ova_c06a.png
OVA표 리뉴얼 디자인.

게키가 다그 커맨더로 변신한 모습. 메인 컬러는 검은색. 드릴 모드로 변형해 지하 이동이 가능. 한국명은 드릴 대포.

OVA판은 드릴로 변형하는 기능과 다리 캐터필러가 삭제되고 생짜 드릴이 추가되었다.

참고로 슈퍼 라이너 다그온 (이라 해봤자 그냥 라이너 다그온에 다그드릴 첨가한거다)에는 쪼그맣게 드릴 게키의 피규어가 들어있다.
  1. 부하가 100명이라고 한다. 흠좀무.
  2. 게키의 이 순정성은 여기 까지가 아니다.마도가 지하에 박아놓은 화성 중력장치를 파괴하는 상당히 위험한 일을 엔이 하려하니 마리아씨가 슬퍼하니 안된다하면서 본인이 대신 갔다.그야말로 사랑을 위해서 목숨까지 거는 사나이..
  3. 나중에 골드란 3인방과 함께 애가 된채로 발견된다.(...)
  4. 덤으로 어느 또다른 게키와 성우가 같다. 더빙판은 다르지만.
  5. 당시 휴드론 성인에게 라이너 팀을 제외한 모든 다그온들이 붙잡힌 상태에다가, 라이언마저 붙잡혀 있었다. 휴드론 성인이 붙잡힌 다그온들을 처형하겠다고 하자 게키는 구하러 가자고 했으나 카이는 상황을 지켜본다고 했고, 혼자서라도 구하러 가겠다는 게키를 카이가 죽도로 막아선다. "겁쟁이 주제에."라면서 죽도를 치우는 게키에게 카이는 "무모함과 용기를 착각하지 마라!!"라고 소리쳤다.
  6. 정확히는 류가 펄스성인 뒤에 나타나서 모니터를 부쉈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