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타카

Brutaka.jpg

Brutaka.png

"내 이름은 브루타카. 이 이름이 너에겐 아무런 의미도 없겠지. 하지만 예전에는... 나 자신, 내 고향 섬, 그리고 도끼를 휘두르는 친구한테 큰 의미가 있었다."

-브루타카가 하칸에게, Dark Destiny

Brutaka

1 개요

종족소속카노히무기
불명마타 누이 기사단올막로테이팅 블레이드

바이오니클시리즈에 등장하는 마타 누이 기사단의 일원. 카노히로는 차원 문을 열 수 있는 올막을 착용하고 있으며, 도구로는 자유자재로 회전시킬 수 있는 로테이팅 블레이드와 허리에 붙어있는 한 쌍의 단검을 가지고 있다.

2 행적

2.1 과거

브루타카는 자신의 고향 섬에서 큰 존재감을 과시했던 인물이었으며, 그 능력을 인정받아 마쿠타 협회의 중위로 일하였다. 이후 마타 누이 기사단에 캐스팅된 이후에는 전사들에게 검술을 가르쳤다.

몇몇 모험들을 거치면서[1] 같은 마타 누이 기사단의 일원인 액손과 한 팀이 되었고, 그와 함께 보야 누이로 파견되어 생명의 가면 이그니카를 지키는 최전선에 섰다. 이 덕분에 액손과 절친이 되었다.

2.2 보야 누이

마쿠타 테리닥스가 일으킨 대격변으로 인해 남부 대륙이 쪼개지는 참사가 발생했으며,[2] 이 참사에서 살아남은 브루타카는 마타 누이에 대한 불신이 강해져 마타 누이가 자신들을 버렸다고 생각했다. 액손은 마타 누이가 혼수 상태에 빠지면서 생긴 일이고, 그가 깨어나면 모든 일이 해결될 것이라고 해명하였지만 브루타카는 마타 누이가 언젠가는 자신들을 지키지 못할 것이라 생각하여 자신의 주장을 끝까지 밀고 나갔다.

이후 보야 누이에 도착한 피라카가 이그니카 찾으러 왔을 때 브루타카는 액손을 배신하고 피라카의 편에 서게 되면서 그의 로테이팅 블레이드로 피라카 요새로 처들어온 토아 누바들과 보야 누이 레지스탕스들을 죄다 털어버렸다. 그리고 바깥에서 레이닥토크를 붙잡은 액손의 뒤통수를 치면서 그에게 직접적으로 배신을 선포한다. 피라카 요새에서 정체불명의 안티더미스 용기를 본 브루타카는 이 물질이 자신의 힘을 강화시킨다는 것을 알게 되고, 더 나아가 이그니카에 대한 욕망을 품기까지 한다.

액손이 토아 이니카와 손을 잡고 피라카 요새로 처들어오자 피라카와 함께 그들과 전투를 치르게 된다. 하칸이 잘라에게 제이머 런처를 겨누자 잘라는 얼른 피했지만, 사실 하칸은 브루타카를 향해 쏜 것이었으며 브루타카는 제이머에 의해 힘을 빼앗기게 되면서 그의 힘은 하칸과 토크가 가져가게 된다. 즉 브루타카 자신도 피라카에게 배신당하고 만다.

Comic_Brutaka%27s_Power_Returned.png

하지만 하칸과 토크가 토아 이니카에게 제압당하면서 그들이 가지고 있던 힘은 다시 브루타카에게 되돌아오게 된다. 그러나 브루타카는 아직까지도 자신의 신념을 버리지 않았고 근처에 있던 액손과 또다시 결투를 치르게 된다. 심지어 자신의 올막을 이용하여 액손을 그림자 공간에 가둘려고 하지만 액손의 강력한 힘에 밀려나가고 만다. 브루타카는 자신의 힘이 부족하다 생각하여 안티더미스를 이용할려고 하지만 그것을 눈치챈 액손은 안티더미스 용기를 박살내버렸고 결국 브루타카는 액손에게 패하여 쓰러지고 만다.

이후 마타 누이 기사단의 일원인 보타가 브루타카를 피트에 수감시키기 위해 나타단다. 하지만 액손은 브루타카에게 아직 선함이 남아있기 때문에 수감을 반대하였지만 보타는 브루타카를 돕는다면 액손에게도 죄를 물겠다면서 으름장을 놓고, 결국 보타는 브루타카와 함께 피트로 워프한다.

2.3 마리 누이

2.4 미제릭스 구출 작전

2.5 스페러스 마그나

  1. 이중에는 자신의 고향 섬에 살고 있었던 타토락을 자신의 카노히 능력을 이용하여 메트루 누이로 워프시킨 적이 있었다. 단순히 재미를 위해서였다는데 타토락은 라히 중에서도 가장 강력하고 난폭한 종이다. 인성 수준
  2. 이 사건으로 한때 남부 대륙의 일부분이었던 보야 누이가 따로 떨어져나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