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섀도우

에프제로 시리즈의 등장인물.

1 개요

에프제로 X부터 등장한 악당 캐릭터로, 전 우주에 악의 제왕으로서 그 이름을 떨치고 있다. 다만 캡틴 팔콘에게 몇번이고 방해를 받아, 그를 죽이려고 벼르는 중이다.

캡틴 팔콘의 클론인 블러드 팔콘을 비롯해 여러 명의 부하를 거느리고 있다. 다만, 에프제로 GX의 스토리 모드에 따르면 그 자신도 데스본의 부하라는 듯 하다.

악당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에프제로 그랑프리에서는 파일럿들의 출신을 따지지 않기 때문에, 당당히 출전하고 있다. 사인도 해 준다는것 같다(!).

탑승 머신은 블랙 불(넘버 30, 2340kg, 보디 A/부스트 E/그립 A).

2 에프제로 팔콘전설에서의 설정

메인 악역으로 등장한다. 성우는 와카모토 노리오/이광수.

악의 조직 '다크 밀리언'의 두목으로, 냉동형에 처해져 있던 조다와 미사키 하루카[1]를 자신의 부하로 두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돈 지니데스본의 모습으로 위장하여 에프제로 위원회에까지 손을 뻗고 있다.

리액터 마이트의 힘을 이용하여 전 우주를 파멸에 빠뜨리려 하나, 류 스자쿠의 부스트 파이어 풀파워 전개로 인해 다크 매터 리액터가 파괴되어 중심부의 에너지로에 추락한다. 이때 블랙 불에서 뛰쳐나오며 끝까지 발악해 보지만 팔콘 펀치를 정면에 얻어맞고 그대로 브루아아아아아아를 내지르며 산화.

여담으로, 작중에서 나오는 제 1회 그랑프리 때의 사진에(70년 전이다) 그의 모습이 있어서, 캡틴 팔콘과 마찬가지로 '블랙 섀도우' 또한 동일인이 아닌 대대로 이어지는 악의 상징이라는 것 같다.
  1. 원래는 아니지만, 조다의 부하로 오인받아 같이 냉동형에 처해졌고, 블랙 섀도우가 깨운 뒤 세뇌시켜 미스 킬러로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