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데스티니 시리즈

F5d3c88cb6aa0abbbb86263f982756ff.jpg

1 개요

기동전사 건담 외전 THE BLUE DESTINY에 등장하는 모빌슈츠 시리즈.

지온크루스트 모제스 박사가 개발한 EXAM 시스템을 탑재한 연방군의 시험제작기 시리즈. 개발 초기에는 육전형 짐을 기체 베이스로 실험되고 있었으나, 성능상의 문제등을 이유로 도중부터 육전형 건담으로 베이스를 바꿔 개발하게 된다. 때문에 블루 데스티니 1호기의 경우는 시리즈 중 유일하게 짐 헤드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참고로 이름에 블루가 들어가는 것과 기체 색깔이 파란색인 것은 마리온 웰치와 깊은 관련이 있으며, 크루스트 박사 역시 파란색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렇게 된 거라고 한다. 하지만 원래 출고 컬러링은 일반적인 육전형 건담과 동일하며,[1] 이에 대해 필립 휴즈가 카무라에게 질문하는 장면이 있다.

2 일람

  • 가끔 이플리트改를 블루 데스티니 시리즈에 끼워넣는 사람이 있는데 이플리트改는 EXAM 탑재기일뿐 육전형 건담 프레임을 사용하는 블루 데스티니시리즈와 아무런 관계가 없다.
  1. 3호기가 육전형 건담과 동일한 컬러링을 하고 있는 까닭이 본래 푸른색으로 칠할 예정이었는데, 2호기 강탈 당하고 쿠루스트 박사가 사망하는 긴급상황이 벌어져 급히 끌고 나와서다. 그러니가 3호기의 컬러링이 블루 데스티니 시리즈의 출고 컬러링인 셈.
  2. 혹은 RX-79 GM BD-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