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체이서 2000

ビートチェイサー2000 / BeatChaser 2000 (BTCH 2000)


길이 : 2400mm / 높이 : 1250mm
최고시속 : 420km/h
엔진 : 무공해 이온엔진-프레스토
시동키 : 트라이엑셀러
베이스모델 : PAMPERA 250

1 개요

가면라이더 쿠우가에서 등장하는 쿠우가의 바이크 머신. 망가진 트라이체이서 2000를 대신해서 등장한다.

미확인생명체 4호(쿠우가)가 트라이체이서만으로는 다른 미확인생명체(그론기)와 계속 싸우기 힘들다고 판단한 과학경찰연구소에서 아예 쿠우가 전용으로 개발해낸 슈퍼 바이크이다. 29화에서 실루엣으로 첫등장한다. 그런데 30화에서 고 가메고 레를 쓰러트리면서 발생한 폭발의 피해가 극심하자, 여론 플레이로 미확인생명체 4호의 위험성이 두각되었고, 경찰청 내부에서도 줄까 말까 고민하다가 끝내 압수해가려고 했다. 그렇지만 이치죠 카오루와 수사 본부장의 설득 덕분에 상층부가 허락을 내줬고, 마침내 32화에서 이치죠를 통해 고다이 유스케(쿠우가)에게 전달된다.

고우람과의 융합합체를 전제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금속피로를 일으키지 않도록 차체를 특수한 형상기억합금 "BT 강철"로 제작했다. (설정에 따르면 고우람과 융합합체를 500번 해도 끄덕없다고 한다;;;) 또한, 합체 후에 고우람이 금속 성분을 잃고 화석으로 변하는 걸 막기 위해서 보급용 액체금속 탱크를 장비하고 있다. 고우람과 합체시 이름은 비트고우람.

트라이체이서의 강화형 모델이기 때문에 모든 측면에서 훨씬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시동키는 그대로 트라이엑셀러를 사용. 트라이체이서의 엔진(알레그로)을 더 강화시킨 무공해 이온엔진 프레스토(Presto)를 탑재했으며, 쿠우가가 타는 것을 전제로 설계 되었기 때문에 보통 사람은 견딜 수 없는 초고속의 스피드를 낼 수 있다. 최고속으로 주행하다가 정지할 때에는 차체 뒤쪽에서 소형 낙하산을 전개해 급감속한다[1]. 계기판도 트라이체이서에서 모자랐던 기능을 추가했으며, 당연히 무선 기능과 매트릭스 기능도 건재하다. 변신 전에는 "블루 라인", 변신 후에는 "레드 라인"으로 차체 색상을 바꿔서 사용한다. 그리고 계기판에 비밀번호(고다이의 생일)를 입력해야만 바이크가 작동하도록 돼있다. 또한 긴급 시에는 앞부분의 커버에서 라이트를 전개해 경찰차처럼 싸이렌을 울려서 경찰놀이 진로 확보를 할 수 있다.

가면라이더 디케이드에는 미등장.[2]

이미지 테마는 BEATCHASER 2000(노래:하시모토 진).
원형 머신은 트라이체이서와 같은 스페인 GASGAS 사의 팜페라 250

2 비트고우람

ビートゴウラム / BeatGouram


길이 : 3200mm / 높이 : 1250mm / 폭 : 1100mm
최고시속 : 570km/h / 베이스모델 : YAMAHA V-MAX
등장홧수 : 35,39,42

비트체이서와 고우람이 융합한 형태. 트라이고우람처럼 프론트카울에는 "전사(쿠우가)"를 의미하는 린트문자가 새겨져있다. 비트체이서가 고우람과의 합체를 전제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트라이고우람보다 1.5배에 달하는 성능을 낼 수 있으며, 합체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훨씬 줄어들었다. 극중에선 그론기를 싸우기 안전한 곳으로 옮기기 위해서 사용한다. 필살기는, 트라이고우람 어택처럼, 뿔에 봉인에너지를 담아서 적에게 들이박는 「비트고우람 어택」.

원형이 된 바이크는 트라이고우람과 동일한 YAMAHA V-MAX. 근데 디자인을 보면, 방향을 전환할 때 고우람이 지면에 닿게 되는 등, 기동성에는 문제가 있는 것 같다.(...)

3 라이징 비트고우람

ライジングビートゴウラム / Rising BeatGouram


길이 : 3200m / 높이 : 1250m / 폭 : 1100m
최고시속 : 700km/h / 베이스모델 : YAMAHA V-MAX
등장홧수 : 42

비트고우람이 라이징(금빛의 힘)으로 강화된 형태. 프론트카울과 뒷부분의 부스터에 금색 갑옷이 추가된다. 또한 프론트카울에 새겨진 린트문자도 "벼락"을 의미하는 문자로 바뀐다. 뒷부분의 금색 부스터에 새겨진 린트문자는 "벼락의 힘을 더하여 사악을 봉인해라".

금색의 프론트카울은 봉인에너지를 증폭시켜주며, 뒷부분의 금색 부스터는 속도를 더욱 높여준다. 쿠우가의 라이징폼처럼 제한시간이 존재하여 약 30초동안만 이 형태를 유지할 수 있다. 필살기는 봉인에너지에 라이징 파워가 더해진 「라이징 비트고우람 어택」. 극중에서 유스케는 "금빛 고우람 합체 비트체이서 보디어택" 이라고 부른다. 너무 길어!!!!

그런데 합체를 해체하고 난 뒤 과학경찰연구서로 귀환한 고우람을 보면 마치 탈진했다는 듯이 색깔이 완전 잿빛으로 변해있다. 아무래도 라이징은 무리가 많이 가는 모양.
  1. 가면라이더 1호의 바이크인 사이클론의 오마쥬
  2. 트라이체이서 2000만 등장하지만 컬러링은 비트체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