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스모크 니디

빈스모크 가문(제르마 66)
아버지어머니장녀장남차남삼남사남
가루다
빈스모크 저지
빈스모크 소라포이즌 핑크
빈스모크 레이쥬
스파킹 레드
빈스모크 이치디
전격 블루
빈스모크 니디
빈스모크 상디윈치 그린
빈스모크 욘디
Vinsmoke_Niji_Manga_Infobox.png
프로필
이름빈스모크 니디[1]
생일3월 2일
일명전격 블루(Electric Blue)
현상금미공개
능력불명
국가제르마 왕국
조직제르마 66

ヴィンスモーク・ニジ/Vinsmoke niji
빈스모크 니디 (전격 블루(Electric Blue))

1 개요

빈스모크 가문의 차남이자 상디의 작은 형. 욘디와 형 이치디처럼 망토에 2라는 숫자가 적혀있고 고글을 썼으며 앞머리가 길다라게 뻗쳐 있다.

2 작중 행적

Germa_66_Ends_a_War.png

828화에서 신세계의 브로콜리 섬에서 2년간 끌어온 전쟁을 단 4시간 만에 끝내고 형에게 보수(돈)는 받았다고 보고한다. 브로콜리 섬을 형과 내려다보며 상디가 보고 싶다고 말한 형에게 거짓말하지 말라며 정색한다.

Sanji%27s_Childhood_Trauma.png

833화의 상디의 과거 회상에서 장남과 욘디와 함께 상디를 개 패듯 패는 미친 기행을 보였다. 결국 상디가 쓰러져서 울음을 터뜨렸지만 쓰러진 상디의 멱살을 잡고 형이랑 동생과 함께 마구 때린다.

Sanji_Confronts_Niji.png

839화에서 상디 결혼식을 하루 앞두고, 식사 중 요리를 남겨서 상디와 다투다가 상디에게 음식에 대한 예의도 모르는 멍청한 왕자라고 까이자, 화풀이로 제르마의 요리장인 코제트에게 접시를 던지려고 해서 이를 막은 상디와 싸울 뻔했다가 저지당했다. 하지만 상디가 구해준 요리장 코제트를 기절할 때까지 때리는 뒤끝을 보여줬다. 기절 정도가 아니라 얼굴이 퉁퉁 붓고 이가 부러지는 등 반죽여놓은 상태라 여자를 때리는 걸 혐오하는 상디가 나중에 보고 미치도록 분노한다. 향후 상디와 대결하게 될 듯.

여담이지만 아무리 곧 있을 샬롯 푸딩과 상디의 결혼식 때문에 상디를 어린 시절처럼 두들겨 팰 수 없다고해도 비열하게 아무런 전투 능력도 없는, 상디의 말대로나 아무런 죄도 없는 일반인을 상대로 화풀이를 했다는 점에서 현재 평가가 아주 좋지 못하다.[2]

840화에서는 이치디와 함께 지하시설에 내려왔다가 모두의 바람대로상디에게 안면킥을 처맞고 나가 떨어진다.[3] 그러나 이치디가 상디에게 이스트 블루의 인질을 언급하여 상디가 주춤한 사이 상디의 뒤로 돌아가 허리에 니킥을 박아 쓰러뜨린다.[4]

841화에서는 어린 시절 때 처럼 이치디, 욘디와 같이 상디를 쥐잡듯이 팬다.

파일:니디욘디.png

843화에서는 나미를 보고 침까지 흘리며 헤롱헤롱한다.. 오른쪽 사람은 빈스모크 욘디.

844화에선 루피를 패고 돌아서서 오열하는 상디 등을 탁탁치면서 비웃고 있다.

3 능력

자세한 원리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전격 블루'라는 이명에 걸맞게 전기계열 능력자이다. 특별한 장비가 없이도 다리나 주먹에 전격을 둘러 가격하여 상대를 감전시킬 수 있다.

저지도 전격을 창에 둘렀던 걸 생각하면 제르마가 지닌 과학의 힘일 가능성이 높다.

4 기술

  • 스텔스
  • 헨리 니들

추가바람

5 기타

Niji_as_a_Child.png

여담으로 어린 시절 모습이 돈키호테 도플라밍고와 비슷하게 생겼다.

전투력은 어느정도 갖춘 것으로 보이는데 839화에서 상디를 차려다가 말았음에도 불구하고, 그 과정에서 생긴 풍압만으로 요리장 코제트가 날아갈 정도다. 그리고 그 전투력을 졸렬하게 아무 전투능력도 없는 일반인을 두들겨패는데 썼다 하지만 840화에서 상디의 킥을 맞고 목이 꺽이기도 했고 협박으로 상디를 무력화시킨 채 공격한 것을 보면 역시 상디와 정정당당히 싸우면 밀릴 것으로 보인다.[5][6]

나올때마다 보여주는 졸렬함으로 악역으로서의 평가는 최악 수준이다.[7]

여성을 폭행한 것 떄문에 상디, 욘디처럼 호색한이 아니냐는 소리가 나오고 있는데, 간과해서는 안 될게 호색한 것과 기사도 정신을 깃든 것은 별개의 문제다. 상디의 경우를 보더라도 어릴 때부터 호색한 성격을 가졌지만 여성을 때리면 안 된다는 사고방식을 가지지 않았으나 제프의 가르침으로 기사도 정신을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843화에서 나미를 보고 헤롱헤롱하는 모습으로 호색한 확정(...).
  1. 이미 이름이 굳어진 '상디'의 형이므로 '니디'가 되었지만, 원작의 이름은 상디가 '산지'인 것처럼 이쪽도 '니지'이다. 참고로 '니지'는 일본어로 '무지개'라는 뜻이 있으므로 향후 등장할 기술등에 무지개와 관련한 것이 있을 수 있다.
  2. 이게 단순히 인성이 나쁘다를 떠나 화풀이로 일반인을 팬 게 찌질하게 보이기 때문에 평가가 나쁘게 나오고 있다. 당장 이와 비슷하게 화풀이로 아무것도 못하는 대상을 두들겨 팬 스팬담을 보면 얼마나 안좋게 보이는지를 알 수 있다.
  3. 꽤 세게 찼는지 목이 꺾여버렸다. 그러나 별다른 상처나 혈흔이 없는 것으로 보아, 데미지가 거의 안 들어갔거나, 직후 사용했던 '스텔스'라는 기술에 의해 복구시킨것일 수도 있다.
  4. 여기서도 치사했던게 뒤로 돌아간 니디를 상디가 팔을잡아 반격하려 했지만 반격하면 제프는 죽는다고 또 협박해서 쓰러뜨렸다.
  5. 상디가 멈칫한 순간 빠르게 뒤를 잡았으나 상디는 이미 반격준비를 하고 있었다.
  6. 더군다나 상디를 상대로 스텔스를 썼는데, 투명투명 열매 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스텔스는 상디에게 전혀 소용없다. 설사 그게 아니더라도 상디의 견문색 패기는 저 멀리 떨어진 여성이 눈물을 흘리는 것도 캐치할 정도로 뛰어나다. 재대결 시 어쩌면 이점에 걸려서 한방 먹을지도 모른다.
  7. 상디를 제외한 형제들이 다 막장이긴 하지만 이치디는 찌질하지 않아 악역으로서의 포스는 있고, 욘디는 상디에게 말을 걸어주는 등 인간적인 면에서 나은 면이 있어 상대적으로 크게 까이지 않는 편이다. 그러나 니디는 그 어느것도 해당되지 않고, 앞서 말했듯이 일반인을 폭행했으며, 매번 나올 때마다 찌질하고 악랄한 부분이 나와 형제들 중에 제일 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