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메이플스토리2, 메이플스토리2/기타 아이템,
마약
이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해 직간접적인 언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는 이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라며 원치 않으시면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문서의 내용은 대한민국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로 다루고 있는 마약류에 직간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습니다. 의사가 적법한 절차에 따라 처방한 의약품 외의 마약류의 사용·유통·양도·거래는 모두 불법이며, 육체적·정신적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줍니다. 바다위키는 이 문서의 내용과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부수적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체카르타 화학 공장에서 정제된 빠빠가루
달콤한 맛을 내는 빠빠 열매로 만든 가루이다.
섭취 시 꽈배기처럼 몸을 꼬며 웃음을 멈추지 못한다는 소문이 있다.
3초 동안 기절한다.
- 빠빠가루에 대한 설명 중 발췌
"여기서 크게 한 탕 크게 벌어서 메이플 월드로 돌아가면 골두스 제약 따위 명함도 못 내밀 만큼 큰 제약 회사를 만들거야.
그리고...모든 사람들이 내가 만든 약이 아니면 제대로 살 수 없게 만들 거라구. 후후후후. 어때? 기대되지?"
- 화공학자 레펜, 빠빠가루의 개발자
"..핫..!...힛..!!...♥"- 인챈트 마스터 오필리아, 빠빠가루를 복용한 뒤의 소감[1]
1 개요
메이플스토리2가 우리에게 남긴 것
결국 이 미치광이 문서가 생기고야 말았다
무슨 빠빠가루 하시길래 이런 문서를 만드셨어요?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2의 지역인 쉐도우 월드에서 자라는 빠두란 독초의 열매인 빠빠열매를 원료로 하여 만들어지는 불량식품뭐?이다.
빠빠가루를 처음 개발한 사람은 화공학자 레펜으로, 현재는 범죄조직인 흑성회의 관리 하에 불법적으로 모아들여진 노예들에 의해 쉐도우 월드의 체카르타 화학 공장에서 대량 생산되어 메이플 월드로 유통되고 있다. 메이플 월드에서는 빠빠가루 및 빠두란 독초를 원료로 한 모든 제품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으나, 바로타 상단의 단장 레이먼에 의해 각지의 캐시마트를 비롯한 상점에 불법 유통되고 있다.
복용 효과에 대한 설은 여러가지이다. 널리 알려진 바에 의하면 섭취 시 꽈배기처럼 몸을 꼬며 웃음을 멈추지 못한다고 하나, 쉐도우 월드에서의 빠빠가루 공급책인 닥터 징코에 의하면 복용하면 실실 웃다 기절한다고 한다. 이처럼 다양한 복용 효과가 존재하는 듯 하나 공통된 복용 효과는 기절한다는 것이다.
근데 빠빠가루로 만든 불량식품이 길거리에 흔하게 떨어져 있다던가, 혹은 손 쉽게 구할 수 있는, 정체를 알 수 없는 가루(...)
2 상세
설정상 불량식품이긴 하지만 가루로 된 모양과 효과를 보면 아무리 봐도 마약에 가깝기 때문에 컬트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템이다. 심지어 메이플스토리2는 몰라도 빠빠가루는 들어봤다는 사람도 다수이며, SNS 등지를 통하여 화제가 되고 있기까지 하다.
일단은 빠빠가루는 실제 게임상으로도 획득 가능한 상태이상 아이템이며, 에픽 퀘스트 수행중에 얻을 수 있다. 복용 가능하며, 효과는 설정상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표현인 기절, 3초간 지속된다. 쉐도우 월드 퀘스트 진행 도중에도 획득 가능하나, 바로타 무역항에 쌓여있는 나무상자들을 뒤져보면 빠빠가루가 꽤나 자주 나온다. 궁금하다면 쉐도우 월드에서 개고생 할 것 없이 바로타 무역항에 가서 여기저기 바닥에 놓여있는 나무 상자들을 찾아서 맛보자(...). 분명 불량식품이 공식 설정이나, 효과나 묘사가 마약과 같은것 때문인지 메이플2 관련 게시판에 야짤이 올라오면 발정제마냥 빠빠가루를 먹은 XX[2] 라는 드립이 달리며, 그 드립이 흥하고 난 뒤 블랙마켓의 빠빠가루 가격이 엄청나게 올랐다(...). 물론 바로타 무역항에 노가다하면 쉽게 얻을 수 있으므로 블랙마켓에서 사는 사람은 없겠지만 많이 모아서 적당한 가격에 올리면 잘팔린다 그런데 진짜 그 드립대로라면 빠빠 드링크를 던지는 깡패 바라하는 이 분 마냥 강간범이 된다(...). 죽은 동물을 살릴 수 있다 카더라 이제 경찰들도 빤다 틀렸어 이제 꿈도 희망도 없어
원료가 되는 빠빠열매도 쉐도우 월드의 카브리엄 분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며, 복용이 가능하다.[3] 참고로 쉐도우 월드에서 열매를 볼 수 있는데 열매 비쥬얼이 그로테스크하다...눈깔 사탕 사실 과라나 열매와 비슷하게 생겼다. 과라나는 눈을 깜빡이진 않지만.빠빠가루는 사실 카페인 분말인 모양이다
어느순간부터 열매의 눈이 나선모양으로 변경되었다. 언제부터인지는 추가바람.
참고로 아리까리 상단의 고다르가 주는 일일퀘스트에의하면 빠빠열매는 어느 섬에서 독충에 물린 상처에 특효약으로 쓰인다고한다.
하우징에 고용 할 수 있는 집사인 쉐도우 닥터는 이 열매와 메이드의 수상한 종이 봉투를 이용해 빠빠열매 농축액이란걸 만들어 주는데 효과는 더 진하고 오래간다, 허나 안타깝게도 블랙마켓에서 밖에 교환이 되지 않아 즉석으로 나눔 할 수는 없다 그야 불법이니까 암거래 할 수 밖에 없다 빠빠가루 파티가 벌어졌을때 남들이 길에서 주운 싸구려 먹는 동안 혼자 채팅창에 자랑하면서 먹어보자. 그 외 쉐도우 월드의 사라진 유적지의 대피소에선 쉐도우월드풍 인테리어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데 그 중 어린 빠두란 독초가 있으니 집에 장식해볼 수도 있다 눈도 깜박이니 꽤 귀엽다
디자이너스 샵에 빠빠열매의 눈이 들어간 스킨 몇 개가 올라와있다(…)
3 재평가
하지만 전혀쓸모없다고 생각한 아이템들이 카르카르 탄생이후 필수템으로 등극했다. 카사델 루나의 최종보스인 그라즈나의 패턴중하나가 플레이어들을 공중으로 올린후 낙하시키는 것인데 이것의 데미지가 정말아프다. [4]
하지만 그라즈나가 올리기 직전에 환각상태가 될 경우 캐릭터는 일반 점프정도의 높이까지만 상승한 뒤에 다시 떨어진다.이걸 처음 알아낸 유저는 대체 뭐하는 놈이지 탐구정신이 왕성했나보지 뭐 그냥 재미로 했나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