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란 인 터랄 엘 아스림

Saran yn Tulal el Asrim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포가튼 렐름 세계관에 등장하는 인물.

중립 악 성향리치 인간 남성

AD&D 기준 21레벨 위저드

1370 DR 기준 약 100년 전 리치화에 성공한 비밀 결사 트위스티드 룬의 주요 일원. 보통 스타스컬(Starskull)이라는 이명으로 불리우며, 자신의 와일드 마법을 통제하는데 실패하여 미스트라의 별이 이마에 새겨진 것에서 유래되었다. 이것이 행운을 불러일으켰는지는 확실치 않지만 인근 지역에서 가장 잘 알려지고 활동적인 리치였다.

과거 일곱 명 이상의 스승을 두었고, 이 가운데 네명은 본인 손으로 처리했으며, 조직 입단 이후로는 란가운을 섬기고 있었다. 보통 자신의 숨겨진 탑에 머물면서 어떠한 자도 출입을 허용치 않지만 란가운은 조직이 설치한 게이트를 통해 탑의 내부로 곧장 이동할 수 있었다.

아티팩트의 연구의 대가로서 가능한 많은 아티팩트를 수집하여 연구하고 본인이 직접 아티팩트를 만들어내려 했다. 이런 한쪽으로 치우쳐진 관심과 취미 때문에 조직의 최상위층인 룬 의회의 일원으로 받아들여질 가능성은 없었으나 많은 아티팩트의 보유자로서 간부들로부터 훌륭한 전력으로 여겨지고 있었다. 보통 이런 아티팩트의 수집은 휘하의 수하들에게 맡겼으며, 이 가운데 심복인 그레이터 도플갱어로 하여금 알다나르 밴드[1]의 수장 로카드를 살해하고 변장하게 하여 이들이 수집한 아티팩트를 빼돌리고 있었다.
  1. 세상에 혼란을 불러일으키는 강력한 아티팩트를 수집하여 타차원으로 보내버리는 선 성향의 모험가 집단. 박셀로부터 팽드 실드 오브 시크 코로트를 훔친 것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