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rgatanas
1 악마
지옥의 대공이자 많은 여단을 지휘하는 지옥의 장군이다. 타인을 투명하게 하거나 다른 장소로 옮기거나 자물쇠를 여는 등의 능력이 있음.
빨라도 18세기 이후에나 알려진 악마관련 서적 그리모어 가운데 하나에서 처음 등장하기 때문에, 악마와 관련해서 가장 유명한 축인 레메게톤의 솔로몬의 72악마에는 이름을 올리지 않고 있다. 하지만 등장하는 책들에서는 모두 지옥의 지배자인 아스타로트, 루시퍼, 벨제뷰트의 바로 아래급으로 설정했을 정도로 고위 악마 취급을 하고 있기 때문에 솔로몬의 72악마 중 31위 포라스가 사르가타나스의 부하라고 알려져 있기도 한 등 나름 유명한 악마 취급을 받고 있다.
2 여신전생 시리즈의 등장악마
구약 | 진여신전생 |
이상하게 일본에서는 인지도가 높은 악마인지 초기 여신전생 시리즈에 등장한다. 정확하게는 디지털 데빌 이야기 여신전생 2와 구약 여신전생에는 24렙의 비교적 저렙 악마족으로 등장하지만, 진 여신전생에서는 메가 CD판에서 67렙이나 되는 고위 타천사로 등장한다.
3 대부활제의 등장인물
- 중앙 칠지주 제3군단 단장.
종족은 악마. 남성(수컷?). 나이는 불명. 중앙 칠지주 제3군단의 단장. 계급은 대공. 헌터네임은 '벽 속의 문'.
야간보다 낮의 전투에 힘을 십분 발휘하기 때문에 용감하게 싸우는 맹장으로 알려져있다. 사실 '규칙' 상 밤에는 힘을 쓸 수 없다.
물체를 이동할 수 있는 능력(염동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적을 혼란에 빠뜨리는 것이 특기이다.
마르코시어스와 함께 오오츠네코츠네를 개발살낸 전적이 있다.
보기완 달리 자신의 부하에게 잘 대해줘 아임 등이 신뢰.
11권에서는 다른 칠지주들과 같이 상황정리를 위해서 파견. 타무라 후쿠타로의 말을 듣고는 호쾌하게 웃었다. 다른 칠지주들이 말하는것에 따르면 웃는걸 본건 처음이라는듯. 타무라 후쿠타로가 꽤나 마음에 든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