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블루

1 만화 CYBERブルー

북두의 권으로 유명한 하라 테츠오SF 액션 만화. 연재 시기는 1988년에서 1990년 주간 소년 점프. 전 4권으로 완결되었다. 늦게나마 애장판이 정발된 북두의 권과는 달리 해적판 밖에 없어서 국내의 팬들을 안타깝게 하는 작품이다.

2305년, 지구에서 멀리 떨어진 티노스 행성. 가혹한 환경 때문에 사람들은 생명유지장치를 사용하여 살아가고 있었다. 300년 동안 티노스 행성은 가난하고 힘 없는 사람들이 버려진 땅이 되며, 지구로 돌아가는 티켓은 엄청난 부유층만이 구입할 수 있었다.

17세 소년 블루는 어느날 팻츠(ZZ-7011)라는 300년 된 로봇과 만나게 된다. 상냥한 마음을 가진 소년 블루는 사악한 보안관에게 속아서 누명을 쓰고 살해당하게 되고, 팻츠는 대수술을 거쳐 자신의 부품을 블루의 몸에 모두 이식하여 블루를 사이보그로 만들어 되살려 낸다. 블루는 강력한 힘을 가진 사이보그 전사 사이버 블루로 부활하여 악당들과의 싸움을 시작한다.

북두의 권과 아주 비슷한 작품으로 SF버전의 북두의 권이라고 보면 간단하다. 하라 테츠오의 화려한 그림체가 상당히 인상적이다.

블루 역시 외모나 성격이나 켄시로와 매우 닮은 무뚝뚝한 정의의 영웅이다. 특기는 속사이며, 권법만으로 싸우는 켄시로와는 달리 권총이나 소총 등의 무기 상당히 자주 사용한다.

내용 면에서는 사실 S F배경의 북두의 권 재탕이라 미묘한 데가 있지만, 하라 테츠오 절정기의 중후하고 디테일이 풍부한 그림은 매우 인상적이다.

2 배틀 서킷의 등장인물

285px-CyberBlue.png
배틀 서킷의 등장인물. 성우는 모리카와 토시유키.

본명 : 브라이언 브루노
나이 : 24세
국적 : 미국

전신에 무기를 장비한 사이보그이자 세계적 수준의 바운티 헌터. 명랑한 여자를 좋아하며 엄청 쉬운 성격. 정의감 따위는 신경쓰지 않지만 바운티 헌터로써 의뢰받은 일을 수행하는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타고난 플레이보이지만 실력은 팀내 No. 1.

기술비용설명
배틀 다운로드
블루 스트라이크
-공격력이 2배 증가
하이퍼 토네이도50대공필살기(↓↑A)의 업그레이드
버닝 힐킥100대시공격의 업그레이드
히트 킥200대시점프 정점에서 A를 누르면 나가는 유성킥.
기가크래시300메가크래쉬가 화면전체판정이 된다.
데미지가 작살이라 보스전에서 마무리로 유용하다.
사이버 캐논500차지샷. A를 빨간색이 될때까지 지속후 지상에서 뗀다

이 계열에선 정통파 스탠다드 캐릭터라 할 수 있으나 배틀 다운로드의 효과 때문에 사실상의 파워 타입.

일단 밸런스 타입 답지 않게 기술 위력들이 전체적으로 강력한데다가 스피드도 좋아 일반적인 진행 및 초보자가 쓰기에는 좋은 캐릭터이다. 특히 기가 크래쉬는 무식한 위력과 화면 전체를 커버하는 범위를 자랑하기에 매우 강력.

하지만 그만큼 공격의 빈틈이 크고 단타 위주라서 코인벌이/스코어링 효율이 최하라는 단점을 가진다.[1]

작품 외적으로는 카드파이터즈 DS2와 프로젝트 크로스 존 2에서 외부출연을 달성했으며, 특히 프로젝트 크로스 존 2에서는 무신 코만도에 이어서 캡틴 코만도의 필살기에 참여하는 쾌거를 보여줬다.
  1. 예전 사이버 블루 전일인 セイイチ 가 코멘트에 「더 이상은 무리!(これ以上はムリ!)」 라고 발언했는데, 어떻게 플레이했길래 실버보다 더 어렵다는 말이 나오나 싶을 것이다. 모처의 배틀서킷 4인플 전원 노다이+천제 조우 올 클리어 영상을 보면 코인벌이 효율이 최하인 점이 발목을 잡아 사이버 블루를 잡은 2P가 3스테이지 클리어후 20코인 모잘라서 기가크러시를 못 구입하여 곶통받는 모습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