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파일:Attachment/cain-7.jpg
파일:Attachment/cain-stand3.jpg 파일:Attachment/cain-stand2.jpg
"나는 쓰레기다……" - 공식 프로필 첨부 대사[1] "나는 베아트리스를 소중하게 여기고 있어. 그 말 대로야. 틀림없어. 케이도 그녀도 절대로 불행하게 하지 않겠다고 맹세해." -드라마 CD Dies irae ~Verfaulen segen~ 공식 프로필 첨부 대사 |
1 소개
Dies irae의 등장인물. 1977년 5월 12일생 신장 187cm, 체중 78kg 성우는 이시카와 유스케.
사쿠라이 케이의 오빠이며 3대째 투발카인. 본편으로부터 11년 전에 사망하여 투발카인이 되었다.
자신의 감시역으로 보내졌던 베아트리스 발트르드 폰 키르히아이젠과 같이 학교를 지냈으며 그 과정에서 서로 좋아하게 되었다. 그러나 베아트리스가 흑원탁에 반역하자 발레리아 트리파에게 베아트리스의 반역죄를 용서해주고 케이를 카인으로 만들지 않는 것을 조건으로 자신이 카인이 되어 베아트리스를 막기로 한다. 자신이 죽어서 카인이 되면 케이를 베아트리스에게 맡길 생각이었으며, 베아트리스와 대치 중이던 빌헬름 에렌부르그를 물러내고 베아트리스와 대치하면서 막으려고 하지만 베아트리스도 고집을 꺾지 않았다. 결국 카이는 완전히 카인에게 먹혀버리고 베아트리스를 죽이고 만다.
학교에 다닐 당시에는 다른 사람들과 거리를 두고 살았으며,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아서 고백도 많이 받았지만 전부 거절했다. 쓸데없이 상냥한 성격 때문에 고백을 차분히 들어주고 대답도 길게 해서 괜히 기대하게 했다가 마지막에 차버려서 여자들 많이 울린 모양. 하지만 베아트리스하고 키리사키 쿄카와는 가깝게 지냈다. 쿄카가 쌍두 독수리의 일원인 것을 눈치 채고 있었으며, 베아트리스에게 그 사실을 들키지 않기 위해서 쌍두 독수리와의 싸움 도중에 쿄카를 죽이려는 모습을 보여서 그녀를 겁먹게 했지만 결국 죽이지 않았다.
케이를 포함한 대부분의 인물들이 본편 시점의 투발카인은 카이인 줄 알고 있으나 사실은 베아트리스다. 투발카인 항목 참고.
2 작중 행적
2.1 케이 루트
렌이 카인에게서 카이를 분리해내려고 했으나, 렌은 베아트리스가 현대의 카인이라는 것을 몰라서 카이는 스와스티카에 바쳐지고 베아트리스만 남는다. 떠나면서 베아트리스에게 케이를 부탁한다.
파일:Attachment/cain-4.jpg
마지막에 메르쿠리우스에 의해 라인하르트의 창조 위계의 힘으로 되살아나 라인하르트의 앞을 가로막아 케이 일행의 도주를 돕는다. 이 때는 렌의 창조 능력으로 약화되었다고는 해도 라인하르트의 일격을 정면으로 받아 끄떡도 하지 않는 저력을 보여준다.[2]
2.2 마리 루트
마지막 옥상의 모임에서 베아트리스와 함께 왔다갔다고 짧게 언급.
2.2.1 마리 루트 이후
후일담에선 고아원의 젊은 선생님으로 환생해서 살아가고 있다는게 나온다. 여자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모양. 베아트리스와는 이번에도 정말로 이어지지만 베아트리스는 자미엘의 환생 따라서 독일로 유학가버린다...
2.3 레아 루트
등장 없음. 케이가 죽을 때 언급하는 정도.
2.3.1 레아 루트 이후
레아루트 후일담에선 나이 지긋히 드신 베아트리스 할머니에게 대쉬당하고 계신다. 멋진 남자라는 모양. 우훗~♡ 좋은 남자
3 기타
특전 미니드라마에서 밝혀진 바로는 기사단에서 루살카, 슈라이버 로트 슈피네 다음으로 요리를 잘하는 듯하다. 아니 까놓고 루살카와 슈라이버, 카이 빼고 잘하는 사람이 없다. 베아트리스는 모양은 그럴듯 하지만 맛은 환자용 식단 같은 수준인듯. 때문에 베아트리스의 에이프런은 요리용이 아니라 알몸 에이프런으로 문 앞에서 기다리는 용이라고 한다. 카이에게 한번 시전한 적 있다고 한다. 그리고 그 모습은 특전 전화카드로 나왔었다.
발렌타인 특집에서는 리자와 베아트리스, 케이에게 무조건 초콜렛 받는다. 렌 다음 가는 개수. 사실 그녀들이 아니더라도 미남이여서 매우 많이 받는다고...
마사다에 의하면 여자들한테 인기 있을 법한 캐릭터를 만들었고 실제 여 성우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았다고 한다. 다만 자신을 포함한 남자들 입장에선 조금 짜증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