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주원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쏠라이트인디고 레이싱 No.94
서주원
생년월일1994년 4월 27일
신체 정보175cm, 60kg, B형
레이스 데뷔2008년
시즌 챔피언1회(2015년)
소속팀쏠라이트인디고 레이싱 (2014~ )

1 개요

대한민국의 레이싱 드라이버. 현재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 제네시스쿠페 챔피언십 20클래스에서 활약중이다.
팀메이트인 김재현 선수와는 카트 팀 시절부터 호흡을 맞춰온 사이라고 한다.

2 레이스 데뷔

2008년 중학교 2학년 때 피노카트 레이싱팀을 통해 카트에 입문, 국내외에서 수차례 챔피언을 따내었다.
2014년에 국내 명문팀 쏠라이트인디고에 입단, 2년차인 2015년 시즌 챔피언을 얻어내는 쾌거를 이룬다.

3 기타

넥슨 카트라이더 리그 배틀 로얄부터 넥슨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 레이스까지 쏠라이트인디고 팀의 팀장을 맡고 있다. 팀장계의 문호준으로 에볼루션 리그에는 문호준의 팀을 이끌고 있었고, 넘사벽팀의 일원으로 손색없는 카트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유일하게 카트리그에 4번 이상 나온 프로 카레이서.[1] 다른 카레이서들 중에서 카트리그에 계속 나왔던 이동훈, 김동은의 경우는 3번 나오더니 더이상 나오지 않았으나, 유일하게 이 사람은 꾸준히 나온다. 아무래도 카트라이더라는 게임 자체에도 애정이 있는 듯.[2][3]

여담으로 이중선 선수의 방출을 제일 처음 주장한 사람이 이 사람이라고 한다(...) 본선 첫 승리 이후 인터뷰에서 자신과 버닝 타임 때 같이 팀으로 나왔던 최영훈이 스피드/아이템을 모두 잘하니까 이중선을 섭외하는 것에 비해 더 유리할 거라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1. 레이싱 모델의 경우는 한세린이 4번 출전.
  2. 길드도 GK길드다. 참고로 전대웅, 문호준이 GK에 소속되어 있다.
  3. 스피드전 실력을 보면, 매우 빠름 채널 비치 해변 드라이브 멀티에서 비록 견인을 받기는 했지만 1분 40초대 후반의 기록이 나왔다고 한다!! 견인이 없는 어택에서도 1분 50초 가까이 나온다고 하니... 대회에 팀장이 아닌 선수로 도전해봐도 될 정도의 실력. 단, 이 분이 비치 해변 드라이브 위주로 스피드전을 해 왔기 때문에, 다른 맵은 이렇게까지 잘 하지 못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