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모험

width=300

세븐나이츠의 컨텐츠
원정대모험(모험작)요일 던전무한의 탑결투장
공성전레이드길드전보스전세나컵
심연의 탑스페셜 던전길드 던전실시간 결투장


rightpx

1 개요

모험에선 친구의 리더 영웅을 소환할 수 있으며, 덱의 비어있는 자리에 들어간다. 소환된 리더 영웅은 해당 전투에서는 자신의 영웅처럼 쓸 수 있으며, 이후 24시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는다. 소환 영웅은 장비와 악세 보석을 들고오지 않고 강화 수치와 레벨만 적용된다.

모험지역의 영지를 차례차례 올클리어 하게 되면 깨알같은 애니메이션도 있다. 그다지 고퀄의 작품은 아니고, 그냥 일러스트나 캐릭터 등장장면 몇 씬 이어붙인 것.

여담으로 8, 9, 10영지 대기실 배경음악과 모험 배경음악 퀄리티가 매우 좋다. 옵션에서 마을 테마 설정이나 배경음 설정을 통해 대기실 배경음악을 바꿀 수도 있다.

2 대륙별 모험 지역

2016년 1월 현 시점에서 세븐나이츠 모험지역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 게임 출시 때부터 존재했던 아스드 대륙, 2014년 5월 22일 추가된 아이사 대륙, 2015년 11월 8일 추가된 그림자의 눈이 바로 그것이다.

각 지역들은 간단히 영지번호-지역번호로 줄여 부른다. 예를 들어 2영지 침묵의 광산의 보스 라운드를 칭할때는 2-10 처럼 이야기한다

2.1 아스드 대륙 : 1~7영지

에반카린과 함께 모험을 시작하는 대륙. 7개의 영지는 각각 1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고, 5 스테이지에서 그 영지의 중간보스, 10 스테이지에서 그 영지의 보스를 상대하게 된다.

모든 영지는 오후 8시 ~ 10시 두 시간동안 드랍되는 골드량이 2배가 되며, 주말과 공휴일 오후 2시 ~ 4시에는 영웅 드랍률이 2배가 된다.

2.1.1 쉬움

스테이지는 1라운드로 구성되어있다. 난이도는 굉장히 낮은 편으로, 처음에 주어지는 3성 에반, 3성 카린 그리고 처음 주는 6성 영웅, 이 셋만으로도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하다.

2.1.2 보통

쉬움 난이도를 전부 클리어하면 1영지부터 다시 도전할 수 있다. 일반 스테이지에서는 1라운드, 보스가 등장하는 5, 10 스테이지는 2라운드로 구성되어있다. 등장하는 적의 진화상태 및 레벨이 증가한다. 난이도는 쉬움과 큰 차이가 없다. 역시 쉽게 클리어가 가능.

2.1.3 어려움

보통 난이도를 전부 클리어하면 1영지부터 다시 도전할 수 있다. 모든 스테이지가 3라운드로 구성되어있으며, 등장하는 적의 진화상태 및 레벨이 증가한다. 초보 유저들은 슬슬 깨기 어려워지는 난이도이기도 하다.

2.2 아이사 대륙 : 8~11영지

에반 원정대가 델론즈를 쫓아 원정을 떠나는 대륙. 일본과 중국 느낌이 물씬 풍기는 동쪽 대륙이다. 이름도 Asia를 거꾸로 읽은 것 같다[1]

처음 등장했을 때의 난이도는 요일 던전 극악보다도 훨씬 더더욱 어렵다는 말[2]이 나왔고 특히 9영지와 10영지는 몹시 어려웠기 때문에, 대부분의 유저들이 클리어하지 못 하거나 클리어를 해도 퍼펙트 클리어는 하지 못했다.토파즈 캐리 이후 패치로 9영지와 10영지가 단체로 난이도가 하향되고, 이어서 아이사 대륙의 난이도가 쉬움, 보통 2가지로 나누어졌다. 쉬움은 난이도가 기존보다 대폭 하락해서 웬만한 보진딜러와 괜찮은 앞열만 있다면 전부 퍼펙트 클리어가 가능할만큼 쉬워졌지만, 보통은 보통 난이도 공성전 초기때와 마찬가지로 보통이 아닌 보통 난이도(...)였다. 분명 보통이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그 실상은 난이도 패치 이전의 10영지를 뛰어넘는 수준이었다.온갖 욕이 다 나오다 카더라 레이같은 고인들이 뒷목잡게 만드는 사기캐가 된다 결국 패치로 보통 난이도도 하향되어, 퍼펙트 클리어가 크게 어렵지 않게 되었다.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두 시간동안 핫타임이 적용되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8영지 : 골드 드랍량 1.5배 증가
9영지 : 보석 드랍률 증가 + 1성 보석이 나오지 않음
10영지 : 장신구 드랍률 증가
11영지 : 무기/방어구 드랍률 증가

2.2.1 쉬움

어려움 7-10을 클리어하면 입장 가능하다. 입장에 필요한 열쇠 수는 아스드 대륙과 달리 2개. 과거 보통 난이도가 존재하지 않았을 때는 꽤나 높은 난이도를 자랑했지만 보통 난이도가 추가되면서 쉬움 난이도는 정말로 쉽게 바뀌었다.

2.2.2 보통

각 구역의 쉬움 난이도를 클리어하면, 클리어한 구역의 보통 난이도 입장이 가능해진다. 입장에 필요한 열쇠 수는 3개. 과거의 어려움 난이도를 방불케하는 어마어마한 난이도를 자랑했다. 하지만 2016년 1월 21일 난이도 하향 패치를 통해 처음 추가되었을 때와 비교해서 많이 쉬워진, 진짜 보통 난이도가 된 상태. 하지만 제대로 장비가 안 갖춰진 상태에서 도전한다면 많이 어렵다.

2.2.3 보통 아이사 대륙 공략 팁

강력한 보호진영 딜러

당연한 말이지만 강력한 보진딜러는 필수이다
강력한 보진딜러의 기준은 마법력or공격력이 최소 4000 이상에 스킬 두개가 모두 4~5인기이며, 생존성도 쓸만하고, 턴감과 관통 등의 유틸성이 많은 스킬들이 좋다.
예시:비담, 카일, 린, 여포 등


보진딜러를 보조해줄 버퍼들

보진딜러 혼자 강해봤자 버퍼 없이는 딜을 못넣는다...
아군 피해량 증가, 적군 방어력 감소, 후방진영 약점공격 데미지 증가, 적군 받는 피해량 증가 등등 이중 최소 세개 이상의 버퍼는 들고가는게 낫다.
또한 상태이상 면역도 필수
예시:스파이크, 에이스, 엘리시아, 칼 헤론, 델론즈 등


한두명씩 남는 튼튼한 적들을 컷해줄 보조 단일딜러

스테이지중 보진딜러가 스킬을 써도 방어력이 튼튼한 몇명정도는 남기 마련이다. 이들을 처리해줄 단일딜러도 있으면 좋다.
예시:세인, 풍연, 세바스찬 등


적군의 무효화 및 턴면역 및 불사를 제거해줄 보조영웅

어찌보면 이 영웅들의 역할이 가장 크다. 시작부터 보진딜러가 스킬을 썻다간 데미지가 0으로 가득한 안타까운 장면이 매우 높은 확률로 펼쳐진다. 때문에 초반에 두 스킬 정도는 적군의 생존기를 제거하는데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제거하는 과정에서 잡몹들은 씻겨나가니 일석조
예시:린, 카일, 카르마 등

2.3 그림자의 눈 : 12영지

시즌 2의 첫 모험 지역. 모험지역 스토리를 보면 알 수 있듯 힌트를 적당히 은유하면서 주었던 이전 영지들과 달리 대놓고 관통이니, 고정피해니, 면역이니, 무효화니 하고 있다.

그림자단 소속 영웅들이 주 적으로 나온다. 소속 영웅들의 구분 형태가 공격형 or 마법형[3]뿐이고 엘렌&엘린 자매의 스텟이 4영지 스탯 그대로라 쉬움 난이도의 영지 초반에서는 어중간한 화력으로도 빠르고 쉽게 별을 따낼 수 있지만 후반으로 가면 6성 세라의 고정대미지 2000이 꽤 아프게 들어온다. 그리고 12-10 영지에서는 6성 카일각성 발리스타가 적으로 나온다. 각발의 관통 고정대미지 2000이 다시 골치아파졌다. 결투장에서는 한 명만 살아남으면서 장기전을 치뤄도 이기면 그만이지만 퍼펙트 클리어에 3분 이내 전원 생존을 요구하는 모험에서는...대신 반격률이 좋지 않기 때문에 빨리 고정데미지가 오진 않는다.

12영지는 아직 핫타임이 적용되지 않는다. 속지 말자.

2.3.1 쉬움

아이사 대륙 쉬움 난이도를 전부 클리어하면 입장 가능하다. 입장에 필요한 열쇠 수는 2개.

2.3.2 보통

그림자의 눈 쉬움 난이도를 전부 클리어하면 입장 가능하고 필요 열쇠는 3개다. 2016년 1월 보통 영지 난이도가 하향되면서 그럭저럭 클리어할 만해졌지만 12-8 이후로 각성 발리스타+카일+세라 조합이 내는 시너지는 꽤 까다로운 편, 카일을 빨리 삭제하지 못하면 절륜한 무효화 때문에 다 잡아놓고 3분이 초과될 수 있으므로 각성 루리를 데리고 가면 도움이 된다.

한 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 12-8~9 카일은 칼 헤론의 뇌광포를 맞지만 12-10 카일은 뇌광포를 맞지 않는다. 이를 염두에 두고 덱을 구성할 것.
  1. 다만 전혀 동양인스럽지 않은 이름을 가진(...) 황제 파스칼이 다스리는 11영지 어둠의 안식처는 동양보다는 서양 분위기에 가깝다.
  2. 지금이야 각성 리 하나로 평정이 되는 극악요던이지만, 당시에는 꽤나 힘들었다.
  3. 공격력 or 마법력이 아니다. 만능형, 지원형, 방어형이 없다는 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