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전사 건담의 등장인물. セシリア・アイリーン. 게임 기렌의 야망 시리즈에 등장할 때의 성우는 이노우에 키쿠코. 지온의 총수인 기렌 자비의 비서. 나이는 당연히 17세....가 아닌 19세.
소설판에서는 기렌의 애인인 듯한 묘사가 있지만[1] 애니메이션에서의 비중은 극히 미미한 존재이다. TV판에서는 등장이 없고 극장판에서도 기렌이 등장할 때 잠깐 병풍으로 나오는 정도. 다만 게임판에서는 지온공국으로 진행할때 옆에서 네비게이션을 하기 때문에 자주 얼굴을 보게 된다.
출신 성분이 낮았기 때문에 크게 진급하기 어려웠지만 기렌의 눈에 띄어서 총수부의 주요직에 오를 수 있었다고 하며 키시리아 자비의 줌 시티 기습 작전을 사전에 감지하는 등의 나름대로 우수한 인물인 모양. M. S. ERA에서는 패전 후 연방군 여성병사에게 무장해제 당하는 일러스트가 존재한다.
팬픽에서는 기렌 자비 사후 키시리아 자비에 맞서기도 한다. 모빌슈트 건담 디 오리진에도 등장한다. 솔로몬 전투 직전의 자비가 회의에 살짝 나왔다. 누님, 금발, 거유 때문인지 병풍주제에 인기가 좋다. 만화 기렌 암살 계획에서는 이야기 속의 진정한 흑막으로 등장한다. 여기서도 어느정도 뛰어난 능력자로 나온다.- ↑ 기렌한테 애무당하는 장면이 있다. 사랑하는 사람을 어루만지는 게 아닌 애완동물이나 장난감을 떡주무르듯 하는 분위기로 묘사되는데, 정황상 애인보다는 정부(情婦)에 가까워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