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瀬尾 公治(1975.7.26~ )
소년 매거진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일본의 만화가. 히로시마 출신. 성별은 비공개이지만 남성으로 추정된다. 같은 소년 매거진에 니시모토 히데오가 연재하던 'もう、しませんから'에 코바야시 진등과 함께 출연하는데 왕자풍으로 그려진다고(...) 게다가 후우카 특전때 얼굴을 가린채로 나왔는데 아무리 봐도 남성의 몸이다.
1996년 소년 매거진의 신인 만화 공모전에 'HALF&HALF'를 투고해 당선되어 매거진FRESH에 연재된 이후 오오시마 츠카사의 어시스턴트를 겸하고 소년 매거진 중심으로 활동해왔다.
2002년 크로스오버, 2004년 러브메이트(스즈카)를 연재하면서 장기연재를 시작했고 2005년 러브메이트가 애니화되면서 인기작가의 반열에 올랐다.
작품 성향은 막장 드라마(...) 러브메이트나 네가 있는 마을 그리고 현 연재작 후우카까지 모두 웬만한 막드 뺨치는 복잡한 연애 전개로 유명하다.
사실 후우카는 복잡한 연애 전개보다 가장 중요한 핵심 여캐인 후우카가 36화에서 뜬금없이 사망하게 만들어서 단행본 3권짜리 프리퀄을 보게 만들었다고 독자들에게 원성을 들었다. 어찌되었든 독자들의 평가는 "욕하고 짜증나는데 꾸역 꾸역 보게 되는 만화"로 딱 막장 드라마와 맞아 떨어진다.
히로시마 도요 카프팬이라 작중 히로시마 카프 네타가 종종 나온다.
에어리어의 기사의 츠키미야 카야, 가마란(GAMARAN)의 나카마루 요스케가 그의 어시스턴트 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