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가르고몬

セントガルゴモン SAINTGARGOMON[1]


po전탄발사wer
250px-Djt-3-034_front.jpg

디지몬 시리즈에 등장하는 디지몬. 테리어몬의 궁극체 형태.

1 종족 특성

  • 세대 : 궁극체
  • 종족 : 머신형
  • 속성 : 백신
  • 필살기 : 자이언트 미사일, 버스트 샷

전신이 무기고가 되어 있는, 매우 거대한 머신형 디지몬. 병기 탑재량은 메탈가루몬에 필적한다. (덧붙여서 메탈가루몬은 냉기계이지만, 세인트가르고몬은 열계 병기) 레이저, 미사일, 바주카, 발칸, 화염 방사기등 모든 무기가 숨겨져 있다. 스피드는 느리지만, 그 만큼의 에너지를 모두 파워에 돌리고 있기 때문에, 믿을 수 없을 만큼의 파괴력을 가지고 있다. 스피드가 느린 것은 병기가 보충하기 때문에, 한 걸음도 움직이지 않고도 모든 방향에서의 공격에 대처할 수 있다. 필살기는 총화기의 일제 사격 버스트 샷과 양어깨의 포탑으로부터 메가톤급의 거대 미사일을 발사하는 자이언트 미사일.

필살기인 어깨에서 발사되는 거대 탄두 "자이언트 미사일"의 얼굴 문양은 명중시 미소짓는다고 한다.

2 작중 묘사

모티브는 세인트 버나드로 추정된다.

디지몬 테이머즈에서 곽소룡과 파트너 테리어몬주작몬에 맞서면서 매트릭스 에볼루션한 모습. 강한 화력으로 남방의 4성수와 맞먹을 수 있었다. 이후 인간계에서도 데 리퍼와의 전투 중 활약한다.

이녀석도 가르고몬처럼 중간에 탄환이 다 떨어져 결국 육탄전으로 때운다. 어째서 테리어몬 계열은 탄환 다 떨어져 잉여가 되는지(...) 아마 디지몬 프론티어의 매그너가루루몬이 이러한 잉여성을 이어받은 듯 싶다.[2] 하지만 명색이 궁극체인데다 나름 덩칫값은 해서[3] 탄을 소모하고 나서 근접전도 크게 꿇리지 않고 테이머인 곽소룡의 무술실력이 상당한 터라[4] 심하게 잉여같은 모습은 잘 보이지 않는다. 종국엔 어른들의 도움을 받아 유례 없는 세컨드 히어로의 최종보스 킬에 성공하였다. 오오 세인트가르고몬 오오

테리어몬의 귀여운 외모와는 상반되는 외양 덕분에 충격을 받은 시청자도 꽤 많았던 것 같다. 게다가 세인트가르고몬으로 매트릭스 에볼루션 한 후에도 테리어몬의 목소리는 그대로라 이때의 갭이 상당히 크다(...).[5]

tumblr_ndta89UiUJ1t0zxm0o1_400.gif
tumblr_mvza3rzJ171t0zxm0o3_400.gif
tumblr_mvza3rzJ171t0zxm0o2_400.gif
극장판인 폭주 디지몬 특급에서도 등장하여 메카닉 애니메이션같은 연출을 선보였다.

디지몬 크로스워즈 3부 78화에서 실루엣으로도 잠깐 나온다.

가면라이더 류우키미러 몬스터마그나기가를 닮았다는 평이 있다. 심지어는 포지션도......

  1. 북미에선 MEGAGARGOMON
  2. 그래도 세인트가고몬은 무장 자체가 신체의 일부이고, 어깨의 미사일은 탄환을 다 쓰고도 그 자체로 필살기 '자이언트 미사일'이 되지만 매그너가루루몬은 무장을 쓰면 버려야 한다. 물론 매그너가루루몬도 무장을 버리고 나면 팔뚝에서 광선검을 뽑아 쓸 수 있긴 한데...
  3. 아군 궁극체 디지몬 중에선 제일 거대한데 어느 정도냐면 듀크몬과 사쿠야몬이 고작 세인트가르고몬 얼굴 크기밖에 안된다.
  4. 인간인데 완전체인 다이버몬을 무술실력으로 발랐다(...)
  5. 그나마 더빙판에서는 목소리도 내리깔고 억양도 다르게 해 차이점을 두었지만 원판은 정말 테리어몬 때랑 전혀 변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