テリアモン TERRIERMON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디지몬.
1 종족 특성
느긋한 성격을 가진 짐승형 디지몬, 양쪽에 달린 커다란 귀는 마치 손 처럼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발달되어 있으며, 테이머와 교감을 할수 있을 정도의 귀는 통신수단으로써 이용되며, 토끼큐베를 연상시키는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다. # #
그러나 정작 이름(Terrier)을 보아 강아지의 품종 중 하나인 테리어에서 에서 따온 듯 하다.
비슷한 모습인 로프몬과는 실제 쌍둥이로 이는 매우 희귀한 케이스.
2 작중 묘사
2.1 디지몬 허리케인 상륙!! 초절진화!! 황금의 디지멘탈
극장판인 황금의 디지멘탈에서 첫 등장. 워레스의 파트너 디지몬으로 등장했으며 유년기 시절의 이름인 구미몬이라고 그대로 불리고 있었다. 자신의 쌍둥이 형제인 초코몬을 되찾기 위해 워레스와 함께 전 미국을 돌아다니다가 최산해일행과 만나 초코몬을 되찾기 위한 싸움을 시작한다.
하지만 알 수 없는 이유[4]로 워레스조차 알아보지 못하고 자신을 공격하는 디지몬들을 쓰러뜨리기 위해 케루비몬으로 진화하는 로프몬을 물리쳐야하는 상황에 빠지며, 점차 유아기로 변해가는 아이들 사이에서 세라피몬과 홀리드라몬이 만들어준 "기적의 디지멘탈"[5]을 사용해 래피드몬으로 아머진화, 매그너몬과 함께 케루비몬으로 진화한 초코몬을 저지한다.
2.2 디지몬 테이머즈
모만타이~
주역 테이머 3인 중 하나인 곽소룡의 파트너 디지몬으로 등장. 테마곡은 애니타임 모만타이(エニータイム モーマンタイ). 테이머와 함께 부르는 테마곡은 내 친구 (僕のともだち). 길몬과 레나몬과 함께 부르는 테마곡은 함께가 좋아 (いっしょがいいね).
설명의 느긋한 성격대로 모만타이~[6]라는 말버릇이 있으며, 레나몬과 반대로 매사에 항상 낙천적이다. 평상시에는 인형으로 위장하고있기 때문에 귀여운 걸 좋아하는 곽소희에게 거의 수난사를 겪는다. 참고로 국내판에서는 약간 혀짧은 발음을 쓴다. "알았쪄 소룡아~"
파트너 디지몬 중 가장 주인공스러운데 세인트 가르고몬으로 첫 진화 할 때 이 면모가 드러난다
- 진화 순서
왠지 진화해갈 수록 탄막과 미사일이 달린 디지몬으로 진화하는 걸 보면 의외로 밀리터리에 충실한 디지몬일지도.[7] 의외로 호전적이라 과격한 행동과 발언을 자주 하지만 진화와 전투에 트라우마를 가진 곽소룡의 제지를 자주 받는 편.[8]
최근 계약을 좋아하는 모 축생과 닮았다는 의견이 많이 제시되고 있다. 물론 테리어몬이 훠얼~씬 선배다.#
2.3 디지몬 크로스워즈
크로스워즈 2기 최종화에서 샤우트몬X7 슈페리얼 모드의 합체 소재로 등장.
3 기타
남녀 공통으로 매우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디지몬이다. 실제로 디지몬 팬들의 테리어몬 사랑은 옆동네 피카츄와 상응할 정도이다.
2016년 1~2월 들어 페이스북 등 SNS상에서 갑작스럽게 여러가지 짤로 쓰이며 인기가 급증했다!- ↑ 불꽃 발사(…)로 로컬라이징
화염방사? - ↑ 회오리 바람(…)으로 로컬라이징
- ↑ 로프몬과의 합체기
- ↑ 외로움에 너무 찌들어서나, 다른 디지몬의 계략으로 등등 생각할 수 있는 것이 많긴 하지만 이유는 언급되지 않았다.
- ↑ 나중에 TCG화될 때의 이름은 운명의 디지멘탈
- ↑ 광둥어로 "걱정 마"라는 뜻. 번체로 쓰면 無問題, 즉 문제 없다는 소리. 참고로 보통화로는 "우원티"라고 읽는다.
- ↑ 실제로 최종 형태인 세인트 가르고몬은 설정상 불꽃계열 병기 탑재량 1위라고 한다. 그리고 이에 대비되는 빙결계열 병기 탑재량 1위는 메탈가루몬이다.
- ↑ 초반부부터 성숙기로 유일하게 진화가 가능했다.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나서도 과격한 행동은 자제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