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아리

쁘띠쁘띠 뮤즈의 등장인물을 찾아오셨다면 송아리(쁘띠쁘띠 뮤즈) 항목 참조.

파일:Attachment/송아리/송아리.jpg

속지마 개년이야

이름의 모티브 : 송아지[1]

일본어판 이름은 소가네 리아(曽我根 吏亜)

예고편에서도 얼굴을 비친 적이 있지만 4화에서야 비로소 그 존재를 알린 여학생. 남학생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는 걸 보면 상당한 미인. 진지 다음으로 웃지 않는 이유로 부반장이 되었으며 이는 학교를 떠나겠다는 진지의 다짐을 한 순간에 깨버렸다.

주로 웃다가 걸리는 과목이 수학 시간과 윤리 시간이라고 하는데, 이는 그녀가 동물 애호가임을 알 수 있다.

처음엔 진지와 그냥 친구 사이였지만 진지가 어느 여자애에게 연락처를 받았다 해서 그것을 신경 쓰는 듯한 모습을 보이는데, 그녀도 진지에게 마음이 있으…려나? 어쨌든 유유희의 존재 때문에 신경이 엄청나게 곤두서 있는 상태이다. 체육대회에서는 진지의 입장을 무시하면서 응원단에 진지를 넣는 걸 강행하고 그에게 저질 이미지가 생기고 나서야 사과를 한답시고 변명을 늘어놓기도 했지만 사과 도중에 웃는 등 태도가 좋지 못했고 왕진지는 시원찮은 반응을 보이며 물러나기까지 했다. 그래서 빈축을 사기도 했다.[2]

52화에서는 안병삼을 질타하기도 했지만 오히려 논리에 밀려나 알아서 나가는 모습도 보였고 53화에서는 김마리와 모대남과 같이 대학로에 가서 모대남의 프러포즈를 받기도 했지만 몇 초도 안돼 차기도 했다.

그리고 54화 왕진지에게 좋아한다고 고백했다. 고백하고나서 혼자 고민하는게 귀엽다

60화에서는 미친고에 입학한 이유가 공개됐는데 중학교에서의 힘든 일들 때문에 극복하기 위해 웃고 싶어서 입학한 것이다.

64화에서는 다시금 독자들의 어그로를 끌었는데, 자신의 절친이 남자친구인 왕진지에게 계속 외모비하를 하는 등 깐족거려서 왕진지가 못 참고 골룸같다고 하자 왕진지에게만 화를 냈다. 그리고 담임네이터가 둘이 커플같다고 말하자 그게 웃기다고 웃는 등 독자들에게 단단히 미운털이 박혔다. 사실 이 외에도 동물애호가 기질이 지나쳐서 진지가 윤리선생의 강아지나 수학선생에게 방냉이를 들 때마다 지나치게 민감하게 반응하는 등 마찰이 많았다.

헌데 2부 들어와서 독자들 모르게 헤어졌다! 일시적인 엇갈림이거나, 연애물로써의 긴장감이 사라질 것을 우려한 작가의 조치일지도 모르지만 뭔가 중대한 사연따위도 없이 사귀다 보니까 성격이 안 맞아서(…) 라는 이유로, 서로 안 맞는 것 같다 얘기 잘 해서 헤어진것도 아니고 송아리 쪽에서 자기가 상상했던 성격과 달랐다며 일방적으로 찼다.

그것과는 별개로 2부 들어와서는 캐릭터의 성격 자체가 안 좋은 쪽으로 격변했다.[3][4] 더불어 진지와 함께 반 내 투톱이었던 1부까지와의 내용과는 달리 개그의 수준도 상당히 낮아졌고 작품 외적으로 보면 아예 작화 자체가 1부에 비해 귀엽지 않게 뽑혀나오는 등 취급이 많이 안습해진 상황을 보면 작가가 캐릭터 재해석 후 아예 히로인 자리에서 내리고 악역으로 돌리려고 작정을 했을 가능성도 있다.

1부까지의 행적 자체도 왕진지와 헤어진 지금 시점에서 객관적으로 정리해 보면 상황만 놓고 볼 때 악역의 행적으로밖에 안 보일 행적이 많다. 대충 순서대로 정리해도

  • 어느 시점에서인가 왕진지를 좋아하게 됨.
  • 왕진지에게 어필을 못하다가 오해가 생기고, 보다 적극적인 태도의 유유희가 왕진지와 사귀게 됨.
  • 왕진지를 빼앗기 위해 의도적으로 왕진지에게 망신을 주어서 유유희와 헤어지게 만듬.[5]
  • 이렇게까지 해 놓고는 자기랑 성격이 안 맞는다고 차버림.진지야 또 속냐!!!(…) 와x바 잠깐만 속지마 개년이야

더불어 송아리가 그럴 의도가 있었는지 없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왕진지의 개그 감각을 높이 사고 배울 게 많다고 생각한게 가장 큰 이유라고 말하고는 사귀기 시작했고, 왕진지와 같이 다니면서 개그 수준을 높이고 기말 실기 소재까지 전부 도움을 받고 시기적으로 소재를 전부 빨아들여 진지가 바닥에 떨어졌을 때 쯤 헤어진 것이 된다.

사실 1부에서 메인 히로인이라는 떡밥이 너무 많이 뿌려져서 그래도 많이 유리한 위치이기는 하다. 하지만 현 행적이 굉장히 많이 안 좋은 편이고 원래 유유희에 비해 독자에게 인기가 없는 편이었으며, 웹툰에서는 기획이 굉장히 꼼꼼히 되어있는 작품이 아니고서야 휴재기간을 거치면서 플래그가 그냥 쉽게 무시당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6] 메인 히로인이라는 간판은 일단 한번 떨어졌다고 봐야 한다. 하지만 그래도 모대남이 허두승과 왕진지를 같이 양따[7]를 시키자 친구를 왜 왕따를 시키냐고 화를 내기도 했다. 헤어지긴 했어도 왕진지가 걱정되는듯

축제준비때는 왕진지가 말해준 아이디어대로 연습을 하는데 막상 잘 안되니까 중도하차한 왕진지를 하여금 마무리 좀 지여달라고 문자로 부탁하자 왕진지는 '필요할때만 부탁이나 하다니..'라고 생각하고 송아리의 부탁을 거절했다.꼴 좋다 개년

시즌 3에서는 원혼이 된 허두승이 만든 웃으면 4망이라는 게임에 마구철을 비롯한 개그반 학생과 함께 강제 참여하게 된다.

그리고 교감이 반의 저주를 안믿고 자기한테 반말 개그 한 학생이라고 무시하자 열 받은 송아리는 교감한테 개그가 아닌 진짜 반말(!)로 교감보고 교실로 들어오라고 화를 낸다.독자들이 환호했다 졸지에 다크나이트가 된 송아리
  1. 사실 이게 진짜 모티브인지는 알 수 없다. 만약 송아지가 모티브였으면 그대로 송아지라고 썼을 가능성이 높다. 표창만 봐도...
  2. 하지만 이런 행동들이 왕진지와 유유희와의 사이를 멀게 하기 위한 계략이었음이 밝혀졌다.생각보다 무서운 여잔데
  3. 개그에 별 반응이 없자 사람 뺨을 갈기거나, 예전에 썼던 개그를 한번 더 꺼냈다가 퇴짜를 맞자 인상을 찌푸리면서 혀를 차는 등 아예 성격이 나쁜 캐릭터가 되었다.
  4. 사실 방학 때 예습을 받은 개그반 캐릭터들 전체가 성격이 많이 악화되었다.
  5. 다른 건 몰라도 이건 변명의 여지가 없는 악행. 주인공인 왕진지가 당시에 송아리가 자신 때문에 질투를 했다는 사실에 들떠서 별 생각을 안 하게끔 되지만, 백보 양보해도 좋은 방식은 못 된다.
  6. 일례로 모던패밀리의 피노키오의 여자친구는 인기가 너무 없다가 2부로 오면서 아예 존재 자체가 삭제되었는지 언급도 되지 않는데 피노키오는 솔로가 되어있었다. 그리고 설정이나 비주얼 면에서 훨씬 우월한 히로인 후보가 등장.
  7. 왕따 두명 이라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