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1262420152 superstar1.jpg
투수인데다가 이름으로 인해 그 분이 연상된다는 사람들도 많았다. 당연히 슈퍼맨의 패러디이다. 프로필 사진의 복장에는 슈퍼맨 복장을 하고 있다.
등번호 29.[1] 좌완 투수이면서 이름 그대로 괴물. 던지는 공 하나하나가 마구인 에이스이다. 지구에서 활동할 때는 아무도 대적할 수 없는 명투수였으나 바키 지구 국왕이 야구 금지령을 선언하자 할 수 없이 야구를 하기 위해 마누라도 남겨놓고 동료들에게 미안하다며 우주로 이민을 간다.
그래서 데블스 팀에 입단하여 주축선수로 뛰었으나[2][3] 구단주이자 감독인 네로 대마왕이 지구를 침략하자 자신이 팀 내에서 지구를 언급했기 때문에 그런 거라며 동료 선수인 히트맨에게 자책하고, 마침내 지구 대표팀인 롤링스타즈가 데블스 팀의 결승상대가 되자 출전을 거부한다. 결국 네로는 부하 샤펠을 이용해 최면을 걸어 마운드에 오르게 한다.[4]
파일:Attachment/4 8.jpg
최면에 걸려 등판한 모습.
매사에 감사하시는 그 분이 버닝으로 인해 30승의 너구리로 변화한 듯
롤링스타즈 멤버들은 동료였던 슈퍼스타의 전적을 매우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데블스 팀 선발 카이슨이 물러나고 슈퍼스타가 등판하자 기겁, 충격과 공포에 빠지게 된다. 심지어 팀의 주장인 빅마저 우린 안될꺼야 아마추가 득점은 없다고 했다.
지명타자 제도가 없어서 투수인데도 타석에 올라와 주셨지만 동료였던 빅이 그가 포크볼이 약점이라는 걸 알고 있어서 타석에서는 삼진을 당한다.[5]
하지만 마운드에서는 그냥 신. 네로는 선풍기마냥 헛스윙하는 롤링스타즈 타자들을 보며 우왕ㅋ굳ㅋ흡족해 한다.
그가 상태가 이상한걸 간파한 탱고가 어떻게든 그의 최면을 풀게 하기위해 노력하나 실패하고, 스코어도 데블스팀에게 역전당하며 이젠 아에 포크볼을 노려 쳐서 안타를 만드는 잔머리도 보여준다. 그러자 이를 간파한(?) 바키가 분노하며 아마 또 포크볼 주문 했겠지라는 투로 투덜투덜 거린다.
슬슬 데블스 팀의 굳히기가 먹혀 들어가고, 더 이상 지구팀에게는 꿈도 희망도 없는 상황이 오자, 지구출신 투수라 그런지 위기상황에서 타자인 삼식이에게 던진 공이 아주 멀리 날아가면서 패전투수가 된다. 그리고 롤링스타즈는 우승.
여기서 한바탕 소동은 벌어지긴 하지만, 결국 지구 국가대표팀 롤링스타즈는 스페이스 리그에서 우승해 약속대로 독립, 주권을 되찾게 된다. 오오 독립유공자 오오 나중에는 다시 지구로 돌아오는 걸로 보인다.
성격은 우직하고 성품이 바르며 책임감이 남다르다. 하지만 아내 원더우먼을 혼자 남겨두고 떠난걸로 보아서는 그렇게 좋은 평가를 받기는 힘들 듯 하다. 그래도 끝까지 전쟁책임을 지고 롤링스타즈와의 결승전에 마운드로 오르지 않겠다고 버틴점에서는 어느 정도 대인배로 통하는 중.
제작진이 오프닝에서도 데블스팀 선수명단에 그림자로 표시할 만큼 반전을 위한 대상이었으나 떡밥치고는 너무 약해서, 작품 방영 중반에 이미 팬들에게 당연히 간파당했다. 심지어 제작사인 리퀴드브레인의 스텝 분들은 발설하고 다니는 팬들에게 그건 비밀이라고 입막음핀잔을 주기도 했다. 흠좀무
프로야구 구단중 삼미 슈퍼스타즈라는 옛날 팀을 연상한다는 의견이 많다. 서울 히어로즈라고 주장하는 의견도 있는데 이쪽은 매우 설득력이 떨어지는 편.
- ↑ 베이징 올림픽 야구 대표팀에서 김광현 투수의 등번호와 같다.
- ↑ 그런데 24화에서 카이슨은 한번도 교체된 적이 없다고 한다.
- ↑ 일단 등판하고 나서 교체된 적이 없다는 의미로 보면 카이슨이 결장하는 날 슈퍼스타가 나가는 식으로 운영했을 듯.
- ↑ 근데 이전까지 던졌던 카이슨이 자신을 교체하려는 네로에게 나오기를 결심했냐고 물어보거나 히트맨이 마운드에 서있는 슈퍼스타를 보며 슈퍼스타가 괴로워하는 회상을 하며 걱정하는 것을 보면 선수들 대부분이 슈퍼스타가 최면에 걸려있는 것을 모르고 있는 모양이다.
- ↑ 해설위원이 예전에도 포크볼이 약점이라는걸 언급한 걸로 보아 많이 알려졌는데 자신이 약점보완을 안한 것 같다. 아마도 약점을 보완하는건 일찌감시 때려치고, 그 시간에 장점을 미친듯이 개량한걸로 추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