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나이퍼 엘리트 4

스나이퍼 엘리트 시리즈
스나이퍼 엘리트스나이퍼 엘리트 V2스나이퍼 엘리트 III스나이퍼 엘리트 4
스나이퍼 엘리트: 나치 좀비 아미 시리즈
스나이퍼 엘리트: 나치 좀비 아미스나이퍼 엘리트: 나치 좀비 아미 2좀비 아미 트릴로지
Sniper-Elite-4-is-Coming.jpg
발매2017년 2월 14일[1]
제작Rebellion oxford
플랫폼PC, XBOX, PS3, PS4 , XBOX360
장르FPS/TPS

1 개요

2017년에 출시 예정인 TPS 게임. 보시다시피 포스터와 동영상에서도 나온 것처럼 시대적 배경은 1943년, 즉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군이 점령한 이탈리아에서 주인공이 종횡무진할 이야기다.
현재 공개된 영상에서는 플레이어 캐릭터가 기존의 칼 페어번이 아닌 V2에서 협동 모드 시 등장하는 빡빡이 캐릭터인데, 알파 테스트를 위한 임시용인지 정말로 주인공이 변경된 것인지는 불명.

2 소개

전작과 그래픽은 비슷하나 이탈리아가 배경인만큼 영상에서 등장한 것처럼 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맵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V2에서 나왔던 티거 전차와 군용 트럭이 다시 출연한다. 알파 플레이 영상에서는 전작에 나온 치료 도구와 붕대, 지뢰 장비가 나오며, 이번작에 새로 선보이는 장비로는 전작의 돌멩이 던지기를 계승한 듯한 휘파람 불기[2]조명탄 발사기가 있다. 여기에서 우리가 주목해야 될 점은 마이클 베이가 좋아할만한 전작보다 더 화려해진 폭발 처치 연출로, 이때 (스패너, 나무조각 등의) 주위에 있는 물체 파편이 시체에 박혀버려 은근히 잔인해졌다. 또한 어쌔신 크리드처럼 벽 가장자리 매달리기와 매달린 상태에서 적을 끌어내어 추락사 시키기, 모탈 컴뱃을 연상케하는 근접전 투시 처치 연출, 받침판 구조물의 지지대 파괴, 전구와 같은 조명 기구를 파괴하여 암흑 상태로 만들기 등이 있다.

처치 연출 자체도 전작보다 향상되었는데, 무엇보다 전작들에서 대충 넘어간 '알까기 장면'[3]이 개선된 것으로, 전작에는 총알이 지나가면 고환 자체는 사라지면서 피가 낭자하는 연출이었지만 이번작에서는 고환이 그대로 폭☆8하여 '파편'이 튀게 되었다! 파시스트 '남자'들을 울리는 우리의 저격수.
  1. 원래는 2016년 후반기로 예정되었으나 미뤄졌다.
  2. 아이콘은 호루라기인데, 영어로는 둘다 whistle로 칭한다.
  3. 상기 동영상에서는 1분 40초부터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