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 프리큐어 캐릭터 낚시 해프닝

말 그대로 스위트 프리큐어♪의 큐어 멜로디, 큐어 리듬의 뒤를 이은 2명의 신전사를 둘러싼 낚시에 관련된 해프닝이다.

1 발단

시작은 큐어 모듀레의 디자인부터이다.
spczfgrdfg-thumbnail2.jpg
큐어 모듀레에는 왼쪽과 오른쪽에 각각 2개의 보석이 박혀 있다. 그런데 큐어 멜로디의 상징색이 분홍색, 큐어 리듬의 상징색이 흰색이므로 왼쪽 2개는 이들을 말하며, 상징색이 하늘색, 보라색인 두명의 프리큐어가 또 나오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하게 되었다.

더구나 오프닝의 복면을 한 큐어 뮤즈가 있어서 프리큐어가 총 5명이라는 설도 있었으며 페어리톤이 총 8마리이므로 프리큐어가 총 8명이라는 농담급 설도 있었다.

이 와중에 제작진에서 유출된 것으로 추정된 그림이 한 장 공개된다.
600px
작은 글자는 알아볼 수 없으나, 왼쪽 큐어 비트는 상징색이 하늘색이고 체육계이며 오른쪽 큐어 심포니는 상징색이 보라색이고 차분한 스타일이다.

결국 시청자들은 2명의 프리큐어가 더 나온다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으며 이들을 찾기 시작한다.

2 전개

그리고 시청자들이 큐어 비트와 큐어 심포니로 생각한 것이 바로 첫화에 등장했던 조연인 니시지마 와온과 히가시야먀 세이카이다. 이들은 1화부터 단역으로 출연하며 엔딩때 캐스팅 정보 자막에 이름도 정식으로 공개된다.또한 히가시야마 세이카는 4화에, 니시지마 와온은 11화에 주인공들에게 이름이 불리면서 이름을 읽는 방법이 공개되었다.(그전까지 와온(음독)은 팬들 사이에서 카즈네(훈독)로 불렸다)

니시지마 와온은 머리카락 색깔이 파란색이고 축구를 즐기는 체육계 소녀이며, 히가시야마 세이카는 머리 리본이 보라색이며 차분한 스타일이였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이름에서도 공통점을 찾을 수 있다.

왜냐하면 호조 히비키와 미나미노 카나데는 姓에 방위명이 들어가고, 이름이 음악 계통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그런데 니시지마 와온과 히가시야마 세이카도 마찬가지라는 것이다.

프리큐어이름
호조 히비키北条(북쪽)響(울림)
미나미노 카나데南野(남쪽)奏(연주)
니시지마 와온西島(서쪽)和音(화음)
히가시야마 세이카東山(동쪽)聖歌(성스러운 노래)

3 위기

하지만 니시지마 와온과 히가시야마 세이카의 등장 비중은 좀처럼 높아지지 않았고, 그러던 중 아래 사진이 공개되었다.
파일:Attachment/a0014655 4dac4f14ad7c2.jpg
빼도박도 못하게 세이렌의 인간형인 엘렌이 변신을 한 모습이었기 때문에, 결국 큐어 비트는 세이렌으로 확정되어 버렸으며, 실제 22화에서 세이렌이 큐어 비트로 각성하는 모습이 공개되었다.

4 절정

한편 큐어 뮤즈의 정체는 계속 오리무중인 상태였으며 복면을 쓰고 있던 관계로 호조 히비키는 니시지마 와온이 큐어 뮤즈가 아닐까 하는 의심을 하기도 했으며, 미나미노 카나데는 히가시야마 세이카를 큐어 뮤즈로 의심하기도 했었다.(자세한 것은 큐어 뮤즈 항목 참고)
파일:Attachment/b0012149 4e1919c7537a6.jpg
하지만 역시 시라베 아코가 변신한 모습이 사전에 공개되어 버렸고 35화에서 큐어 뮤즈가 복면을 벗으면서 시라베 아코가 변신을 한 모습임이 확정되어 남은 프리큐어 한 자리도 큐어 뮤즈가 가져가 버렸다.

5 결말

결국 처음에 공개되었던 파란 머리 체육계 프리큐어, 보라색의 차분한 프리큐어는 애당초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 밝혀졌으며 최종적으로는 가짜 유출본의 원본이 공개됨으로서 페이크임이 확정되었다.
600px
600px
또한 큐어 모듀레의 보석 색깔은 프리큐어의 상징색이 아니라 변신때 필요한 페어리톤의 색깔이라는 점도 알려지게 되었다.

프리큐어상징색페어리톤페어리톤의 색깔
큐어 멜로디진분홍색도리분홍색
큐어 리듬연분홍색레리흰색
큐어 비트하늘색(밝은 파랑)라리하늘색(밝은 파랑)
큐어 뮤즈노란색도도리보라색

여담으로 멜로디, 리듬은 프레시 프리큐어!의 주역 프리큐어인 큐어 피치큐어 베리가 필살기를 쓸 때 외치는 대사 중 나오는 단어이기도 하며 멜로디와 리듬은 실제로 공개된 스위트 프리큐어의 주역 프리큐어 이름에 들어 맞았는데 큐어 파인과 큐어 패션이 쓰는 필살기는 하모니와 랩소디였으니 비트와 심포니가 아니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