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이코

파일:Attachment/b0129620 507178a2efd0e.jpg
성우: 테라카와 아이미 국내판은 하은진.

1 소개

카드파이트!! 뱅가드의 등장인물. 국내명은 미라. 생일은 5월 5일.

2 작중 행적

코린과 파이트를 한 아이치에게 그레이드3 유니트인 기사왕 알프레드를 선물한 인물. 이때만 해도 신비감이 있었는데, 아이돌 공연 이후로 왠지 아줌마 캐릭터가 되어버렸다. 렛카 코린 스이코 셋이 잡히면 렛카엔 ↑10대 코린엔 ↑20대 스이코엔 ↑30대 코멘트가 나오거나, 춤추고 있으면 아줌마 무리하지마 코멘트가 달리는 등 완전히 아줌마 취급이라 안습.

이후 떡밥이 대량 투척되어 울트라 레어의 신비감은 회복되었지만, 스이코 아줌마 취급은 여전하다.

58화를 보면 모 흑막 축생마냥 선이던 악이던 PSY쿼리아만 있으면 된다는 태도로 빛의 카드와 어둠의 카드를 PSY쿼리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어둠의 카드를 받은 것은 스즈가모리 렌. 스이코가 친구를 되찾으려는 카이 토시키를 엿먹인 꼴이다.

케로케로에이스 부록 캐릭터북에서 나이정보가 나왔는데, 17세라고... 영원한 17세 동생인 코린보다 키가 더 크지만 30세 17세라는 나이 때문인지 그렇게 이상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없는 모양. 다른 사람과 접촉해서 키재기 하는 일이 거의 없고, 보통은 MC 미와와 닥터 오 옆에 붙어 있기 때문인 듯.

91화에서 사용하는 덱은 샴샤엘축 엔젤 페더로 밝혀졌다.

3기에서는 코린과 렛카와는 달리 푸 파이터가 후원하는 후쿠하라 고교에 진학. 그리고 116화에서 등장. 코린에게 "즐거워 보이네, 아이치군과 함께 있어서~"라며 대놓고 말한다. 그 후 나오키의 파이트 상대로 결정되는데, 나오키의 "당신, 세일러복은 무리 아냐?"라는 발언에 분노해 검은 아우라를 내뿜는다.[1]공식이 대놓고 아줌마 취급

117화에서는 사용 덱은 2기 시점과 동일한 샴샤엘축 엔젤 페더를 사용한다. 다만 브레이크 라이드인 신탁의 수호천사 레미엘이나 절대가드인 아니엘이 들어간 것을 보면 기존의 샴샤엘축 덱에 새로운 카드를 대폭 투입한 듯. 단순한 나오키의 생각을 읽어내며 시종일관 나오키를 여유있게 압도해나간다. 나오키의 비장의 한 수인 아머브레이크 드래곤의 일격도 패 대부분을 사용하여 가드한뒤, 막판엔 샴샤엘에 브레이크 라이드하고 엔젤 페더의 주특기인 데미지 존의 카드 교환+교환되었을 때 파워 증가하는 유닛들의 스킬을 이용해 샴샤엘의 파워를 42000까지 끌어올린뒤 드라이브 체크로 크리티컬 트리거를 겟해 크리 2의 일격으로 피니시를 냈다. 파이트가 끝난 뒤에는 스즈가모리 렌에게 마실 걸 대접해주려는 나루미 아사카를 제치고 잽싸게 커피를 타줘 렌의 호감을 샀다.아사카의 새로운 연적 등장

VF코시엔에서는 선봉으로 출진. 이번에도 아머 브레이크를 쓰는 나오키와 대전해, 샴샤엘에 코스프레 라이드도 했다아줌마 무리하지 마요 아머 브레이크의 리미트 브레이크를 사용하길 주저하는 나오키를 도발했으나, 아이치의 격려로 힘을 얻은 나오키가 각오를 다지고 아머 브레이크의 리미트 브레이크를 사용하고, 트리거 두개를 몰아 가드를 뚫어버려 패배한다.그리고 렌 옆에 찰싹 붙어서 아사카 속 긁은건 덤

127화부터 타츠나기 타쿠토가 링크 조커의 의지에 세뇌당했는데도 멀쩡하게 타쿠토의 옆을 수행하여 뭔가 이상한 느낌을 풍겼는데 알고보니 세뇌당한 타쿠토에 의해 이미 리버스화된 상태였고, 카이 토시키가 리버스화시킨 신죠 테츠와 함께 후쿠하라 고교 멤버 대부분을 리버스화 시킨뒤 렌과 파이트를 개시한다. 이때는 엔젤 페더 대신 슈바르츠실트 드래곤 주축의 링크 조커를 사용. 파이트 후 렌에게 패배하여 리버스화가 풀려서 이후 렌의 싸움을 관전한다. 렌과 신죠 테츠와의 파이트때는 렌과 테츠가 파이트하는 옥상의 헬리포트가 잠겨버리자 그걸 해킹으로 뚫어버렸다(...)뭐하는 아가씨입니까

4기부터는 코린이 행방불명되고 렛카와 둘이서 울트라 레어로 활동하고 있다.

극장판 네온 메사이어에서는 놀랍게도 울트라 레어 중에선 렛카는 물론 코린도 제치고 출연이 제일 많다.. 울트라 레어의 공연인 'BRAVERY FLAME'에서도 많은 비중을 보여주면서 누님의 색기를 뽐낸데다가, 이후에는 타쿠토와 함께 센도 아이치 일행에게 상황의 설명을 해줬다.해냈다 해냈어 스이코씨가 해냈어

3 기타

여담으로, 나오키는 파이트 이후 얘를 보기만 하면 '세일러복'이라는 별명으로 부른다.

작중에 아줌마 취급은 받고 있지만 실제 성우인 테라카와 아이미는 91년생 울트라 레어 3인방 중에서 제일 어리다. 뱅가드 출연 성우들 중에서도 상당히 어린축에 속한다.

코믹스에서는 대놓고 렌을 흑화시킨 장본인으로 등장. PSY퀄리아를 느끼기 시작한 렌에게 힘을 원하지 않냐며 유혹하여 완전히 타락시켰다.
  1. 이 때의 스이코는 분노의 검은 오라 + 맛이 간 모드가 되어 "어머, 재미있는 애네. 너무 재미있어서, 귀여워해주고 싶을 정도야!"라며 제대로 흑화. 이 상태의 스이코에겐 코린은 물론 아이치조차 쫄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