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진

파일:Attachment/Eunjin~2.jpg

1 소개

대한민국의 여성 성우로 2007년 대교방송 성우극회 5기로 입사하여 2010년부터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다. 음력 1976년 3월 6일생.[1] 권인지, 이윤희, 대원 1기로 이적한 김성연과 동기. 블로그

입사 전엔 전주 MBC 아나운서 출신이었으며, 이후 MBC의 '아주 특별한 아침'과 KBS의 '전국은 지금'에서 리포터로 활동했으며 육아TV에선 '이야기꽃이 피었습니다' MC를 맡는 등 방송쪽에서 여러차례 활동했다.

펌프킨 시저스뮤제 카우프란와라! 편의점의 정수연으로 대표되는 편이었는데 여성 오타쿠들의 떠오르는 혜성인 썬더 일레븐에 여러 배역을 맡으며 인지도가 상당히 올라갔다.

주로 연기하는 역할은 누님, 로리, 소년 등 다양한 연기색을 가졌으며 소녀왕국 표류기에선 할머니동물역까지도 잘 소화해냈다. 일단 기본적으론 중성적인 목소리에 가까운데, 이런 넓은 연기폭 덕분인지 전속 시절부터 자주 타사에 출연했으며 권인지와 함께 대교 5기들 중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CM 중 보람상조 CM 경력이 있어서 아는 사람이 보면 기분이 이상할 듯. 골키퍼가 가시는 길 편안히 모실 기세

2 출연작

※ 대교 전속 시절 맡았던 애니는 ★ 표시.

2.1 대원방송

2.2 애니맥스

2.3 재능방송

2.4 카툰 네트워크

2.5 대교방송 및 기타

2.6 게임

  1. 양력으로 환산하면 4월 5일.
  2. 15기 이후부터는 김하영.
  3. 전속 시절 더빙은 1기 한정. 2기부턴 프리랜서로 풀린 이후 더빙.
  4. 중국에서 온 유학생이라는 설정이라 대단히 어색한 한국말을 구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