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헤이븐 템플

Sky Haven Temple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의 등장 지역.

블레이드의 거점 중 하나로 클라우드 룰러 템플과 마찬가지로 아카비르 양식으로 지어진 석조 건물이다. 작 중 시점인 4시대에 들어서는 블레이드의 몰락과 함께 버려저 있었으나 메인 퀘스트 도중에 델핀에스번과 함께 알두인을 물리칠 방법을 찾기 위해 스카이 헤이븐 템플로 들어가 알두인의 벽을 살펴보기 위해 방문하게 된다.

간단한 퍼즐을 풀고 스카이 헤이븐 템플 안에 있는 알두인의 벽[1] 을 보고 에스번의 해설을 들으면서 지금 시점에서 필요한 것은 드래곤들을 상대할 때 사용한 포효인 드래곤렌드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메인 퀘스트에서 스카이 헤이븐 템플의 비중은 이것으로 끝.

안에 들어가면 블레이드 제식 방어구와 유니크 아카비르 카타나인 드래곤베인을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이 드래곤베인은 레벨링하는 아이템 초반부에 얻으면 기껏 얻은 유니크 장비가 쓰레기가 되는 꼴을 볼 수 있으니 드래곤베인에 신경쓰인다면 메인 퀘스트는 뒤로 미루는 것이 좋다.

블레이드 재건 퀘스트를 하게 되면 자주 방문하게 되는데. 맨 처음 들어왔을때는 완전 폐가나 다름이 없지만 주인공이 블레이드 재건을 착실히 해놓았다면 곳곳에 불도 들어오고 사람사는 분위기로 탈바꿈한다. 단 파르쑤르낙스를 죽이기 싫은데 블레이드 재건을 하고싶다면 블레이드가 파르쑤르낙스의 정체를 알기전에[2] 재건 작업을 해야한다. 파르쑤르낙스 정체를 알게되는 순간 델핀과 에스번이 파르쑤르낙스를 죽이기전에는 비협조적으로 나오기 때문.

이 곳을 재건하는 모드도 있다.

  1. 여담으로 이 벽에는 알두인에 관한 내용을 포함한 엘더스크롤 시리즈들의 각 사건에 대한 기록이 있다. 알두인사건 까지만 기록되어 있는 이유는 이 벽은 어디까지나 알두인에 대한 것이기때문.
  2. 다시말해 메인 퀘스트를 더 진행했을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