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쉽 오퍼레이터즈

로도스도전기의 작가 미즈노 료가 쓴 SF소설. 국내에서 정발되지는 않았다.

1 줄거리

헨리엣타 혹성 국가 동맹(=왕국, 킹덤)은 혹성 국가 키비에게 일방적으로 선전포고를 하고, 압도적인 군사력의 차이에 키비는 자위권을 포기하며 항복을 선언한다. 그러나 당시 우주 전투함에서 현장 훈련을 하고 있던 키비의 방위 대학 사관 후보생들은 이를 인정하지 않고 호위함 1척만으로 킹덤에 맞설 것을 선언한다. 젊은 이들의 혈기만 앞선 무모한 싸움같아 보였지만 이들은 자신들의 전쟁 자금 조달을 위해 방송사에게 중계권을 독점 계약하는 기지를 발휘한다. 실제로 사람들이 죽어 나가는 전쟁조차 높은 시청률을 올릴만한 흥미진진한 아이템으로 취급당하는 이 시대. 결국 전 은하 규모의 거대 방송사인 은하 네트워크 TV에서는 아예 스타쉽 채널 2300이라는 고정 채널을 만들어 전쟁을 실시간 중계하는데 동의한다. 조국의 정부와 국민들에게 왕국과의 "새로 개편된 힘의 질서 아래에서 유지되는 평화"를 저해하는 우주해적으로 규탄당하는 승무원들. 그러나 이들은 묵묵히 자신들만의 전쟁에 돌입하는데...

2 등장 인물

3 애니메이션

J.C.Staff에서 애니메이션을 제작했으며, 2005년 1월 5일부터 3월 30일까지 방영되었으며, 13화로 종영.

오프닝은 카와다 마미의 radiance, 엔딩은 KOTOKO의 地に還る ~on the Earth~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