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벨

(이자벨에서 넘어옴)

1 개요

동명이인
· · · · · · · · · · · · ·

Isabel

히브리어권의 여자 이름인 엘리세바(אלישבע)에서 비롯된, 라틴어권 이름인 이사벨라스페인어권·포르투갈어변형. 영미권의 엘리자베스와 같은 뜻의 이름이다.[1] 특히 스페인 왕실에서는 가톨릭 공동왕이었던 이사벨라 여왕을 기리는 의미에서 여왕의 이름으로 사용된다. 다른 언어권에서는 이자벨로 읽는다.

외래어 표기법에 따른 바른 표기는 이저벨이다. 물론 영어 이름일 때.

2 실존인물

3 가상인물

3.1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5에 등장하는 인물

히어로즈3에서의 주연인물이 캐서린 여왕이라면, 히어로즈5에서의 주연인물은 이사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원래 신성 그리핀 제국의 왕 니콜라이(과거 마이트 앤 매직 시리즈에 등장했던 니콜라이 아이언피스트가 아니다. 그저 동명이인일 뿐이다)의 왕비로 추대될 예정이었고, 니콜라이 왕과 결혼식을 하던 순간 악마들의 침략으로 인해 니콜라이 왕은 전쟁에 참전할수 밖에 없었고 결혼식은 아수라장이 된다(자세한 사항은 히어로즈5 오프닝 참조).

결국 남편인 니콜라이 왕과 나라를 구하기 위해, 왕의 친척인 고드릭 경의 도움을 받으면서 민병대를 소집하여 내분문제를 해결하고, 아이롤런의 엘프들에게 원조를 받기 위하여 어린시절부터 그를 보살펴왔던 수녀원장을 사자로 보내려 하지만, 수녀원장은 이미 살해된 지 꽤 오래되었고 나타난 것은 악마들과 데몬 소버린의 충복 아그라엘과 그의 부관 서큐버스 비아라였다.

이후 고드릭과 프레이다에게 구출되고, 다시 세력을 규합하여 니콜라이 왕을 구할수 있다는 기대를 품었지만, 니콜라이는 아그라엘에게 살해되고 말았고, 절망감에 빠진 이사벨은 이성을 잃고 니콜라이를 부활시키기 있다는 마르칼의 속임수에 넘어가 고드릭까지 저버리게 되었다. 게다가 조용한 관계였던 이웃 아카데미 마법사들의 영토도 짓밟고 말았다.

그후 데몬 소버린에게 납치되어, 아샨 대륙에서 예언되었던 암흑의 구원자 '다크메시아 사레스'를 잉태하게 되었고, 데몬 소버린의 흉계로 인해 신성 그리핀 제국은 비아라가 변장한 가짜 이사벨에게 통치되어 혼란을 겪게 된다.

그 이후, 운명의 망치에서는 라엘렉을 위시한 세력에게 어찌어찌 구조되어 간신히 연명하고 있었고, 동방의 부족에서는 영혼이 속박되어 하루하루 연명하다가 간신히 아란티르에게 구조되는, 불행한 여왕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준다. 비아라를 격퇴한 후에, 왕위를 프레이다에게 넘겨준다.

4 기타

  1. 영국의 엘리자베스 2세를 스페인·포르투갈에서는 Isabel II라고 하는 경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