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전사 건담 SEED에 등장하는 스트라이크 건담의 바리에이션.
1 GAT-X105E Strike E
파일:Attachment/gat-x105e.jpg
기본 컬러.
파일:Attachment/gat-x105e-lukas.jpg
루카스 오도넬 전용기.
액타이온 인더스트리社가 GAT-X105 스트라이크를 베이스로 개발한 모빌슈트.핵심 차이는 어깨 기체명 및 형식번호의 E는 Enhanced(강화형) 의 이니셜에서 따왔다. 즉, 강화형 스트라이크 건담.
전용의 스트라이커 팩인 느와르 스트라이커를 장비한 상태에서는 스트라이크 느와르 건담이라 불리고 있다.
원래는 스트라이크 느와르만이 스트라이크의 강화형이라는 설정으로 등장했는데, 기동전사 건담 SEED FRAME ASTRAY가 등장하면서 팬텀 페인의 전용기로 스트라이크 E가 개발되었다… 라는 설정이 붙었다는 뒷이야기가 있다. 앞으로 반다이가 어떤 식으로 우려먹을지 기대해보자.
기본적으로는 머리 부분의 냉각 슬릿('입')이 달라졌고 어깨에 서브 스러스터가 추가된 것을 빼면 스트라이크와 큰 차이가 없어보인다. 물론 이건 겉모습만 그런 것이고, 속내용은 한층 진일보한 기체. 이 외에도 양 옆구리의 아머 슈나이더 격납부분이 삭제되고 대신 빔라이플 쇼티라는 소형 빔 무장을 장착하게 되었다. 그리고 팔다리에 앵커 런처가 탑재되어있다. 사출부는 손바닥과 발바닥 끝.
임펄스 건담의 영향을 받아서인지, 장비하는 스트라이커 팩에 따라 VPS 장갑의 전압이 달라져서 기체 색이 각기 다르다. 예를 들어 스웬 전용기는 느와르 스트라이커 팩을 장비해서 검은 색이 되었지만, 그 전에 IWSP를 장비했을 때는 스트라이크와 비슷한 배색이었다.[1] 어나더 트라이얼 소드 스트라이커 팩을 장비했을 때는 하늘 색, 그리고 어나더 트라이얼 런처 스트라이커를 장비했을 때는 어두운 녹색으로 등장. 루카스 오도넬의 스트라이크 E도 퍼스널 엠블렘이 마킹되어 있다는 걸 빼면 스웬 기와 같은 사양이다.
스트라이크E + 어나더 트라이얼 런처 스트라이커
스트라이크E + 어나더 소드 스트라이커
그리고 소드팩이나 런처팩을 장비시 어께의 서브 슬러스터 때문에 어께에 장착되는 파츠가 생략되거나 등짐의 별도 장착 부분에 다는 등의 차이가 있다.(소드팩은 빔 부메랑이 팬저아이젠 상단으로 옮겨지고 런처팩은 백팩에 개틀링 장착 숄더 파츠가 장착된다.)
참고로 루카스의 스트라이크 E는 전투 중 왼팔을 잃고서 그대로 버려졌고, 팬텀 페인에서 탈주한 파일럿이 탑승한 런처 스트라이크 E는 옛 부하가 탄 소드 스트라이크 E한테 두 쪽이 나는 등, 누가 스트라이크 아니랄까봐 취급이 안습하다.(…)
2 GAT-X105E+AQM/E-X09S Strike NOIR
스트라이크 느와르 참고
3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참조- ↑ 회색, 남색 등 오리지널 스트라이크보다 어둡고 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