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델홈

캐서린의 등장인물로 직업은 동네 치과 의사, 나이는 42세. 성우는 테라소마 마사키. Steve Delhomme.

게임 시작 시점에서 6일이 지나면 주인공 빈센트 브룩스에게 자신이 캐서린과 연애 관계에 있는 사람이니 어서 관계를 끊으라고 전화로 협박까지 하며 빈센트를 위기에 몰아넣는다. 빈센트는 두 명의 캐서린에게 모두 물어보지만 아무도 모른다는 반응과 함께 의심만 증폭되게 된다.

빈센트에게 다시 전화가 걸려왔을 때 캐서린이 빈센트에 대한 것을 알려줬다고 하면서 빈센트와의 통화를 통해 서로 다른 사람인 캐서린[1]을 알고 있다는 것조차도 무시하고 캐서린과 사귀기 위해 아내와 이혼소송까지 진행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강한 집착감을 보이는 사람.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400px

사실 6일 전인 악몽의 첫날부터 빈센트는 스티브를 만나고 있었다. 처음에 빈센트를 돕던 줄무늬 넥타이 양인간이 바로 스티브 델홈. 6일 이후부터 줄무늬 넥타이 양인간의 행동이 불안해지기 시작했던 것도 이런 이유. 결국 7일 째의 악몽에서 스티브는 빈센트와 동일한 스테이지와 보스를 만나게 되고, 도착점 앞에서 서로 만나면서 서로의 정체를 알게 된다. 여기에서 그는 자신이 아끼던 사람을 배신해서 저주에 걸린 것이라고 말한다.

대화하던 중, 7일 째의 악몽인 그림자의 왕[2]이 쫓아와서 잡아먹는 것으로 생을 마감한다. 표면적으로 언급되는 악몽의 목적을 감안하면 환상을 쫓다가 환상에 잡아먹힌 비운의 남자[3].

그리고 다음 날인 8일 뉴스에서 사망 소식이 들려오는데, 보스에게 잡아먹힌 것 때문인지 시체가 심하게 말라있었다는 내용과 함께 빈센트에게 악몽 세계의 기억을 되살리는 기폭제가 된다.

여담으로 캐서린(C) 진엔딩에서 촛대로 쓰이는 양인간의 해골이 있는데 넥타이가 남겨져 있어서 이 사람의 유골(?)일 가능성이 있다.
  1. 빈센트가 아는 캐서린은 백인, 스티브가 아는 캐서린은 백인이 아니다
  2. 빈센트의 쉐도우. 스테이지를 클리어해도 페르소나 각성을 하진 않는다 스티브의 입장에서는 빈센트가 캐서린을 빼앗아갈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 구현되었고, 빈센트의 입장에서는 계속 캐서린에게 거짓말을 하는 자신의 부정된 모습이 구현됨
  3. 첫날부터 나오는 빈센트의 친구인 폴도 이혼한 상태로 홀로 살다가 참혹한 미라가 되었는데, 이런 이유일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