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 가젯

섀도우 더 헤지혹(게임)의 스테이지
STAGE 4STAGE 5STAGE 6
스카이 트룹스히어로 미션 클리어
스페이스 가젯다크 미션 클리어
라바 셸터
매드 매트릭스노멀 미션 클리어
노멀 미션 클리어
코즈믹 폴
데스 루인즈다크 미션 클리어
히어로 미션 클리어
파이널 헌트

Shadow+The+Hedgehog+Space+Gadget.png
スペースガジェット / Space Gadget

스테이지 BGM

1 개요

섀도우 더 헤지혹(게임)의 5번째 액션 스테이지 중 하나.

카오스 컨트롤을 써서 아이언 정글로 이동한 섀도우소닉을 만나게 되는데 우주선 위에 있는 소닉은 타지 않겠는가를 시전하고 섀도우는 그들과 같이 ARK로 향한다.

한편 왠지 ARK가 익숙한 섀도우는 슈퍼 섀도우가 되어 ARK의 추락을 막는 기억의 파편들을 떠올리지만, 자세히 기억해내지는 못하고 ARK에서 마리아가 죽었다는 것만 직감한다. 이 때 소닉이 ARK를 둘러싼 수많은 블랙 암즈를 목격하고 둘은 ARK로 향한다.

2 특징

소닉 어드벤처 2 때의 크레이지 가젯을 연상시킬 정도로 상당히 어지럽게 진행된다. 아니나 다를까 이름도 비슷하다 곳곳에 있는 녹색 스위치에 접촉하면 섀도우를 중심으로 중력이 바뀌어서 진행되는데 아이템들과 링들은 이 스위치의 영향을 안 받아서 데미지를 받으면 전혀 다른 방향으로 떨어져버린다.(...)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미션 캐릭터가 파트너가 아닌 경쟁자 역할을 맡는 스테이지이기도 하다.근데 그 경쟁자가 안 보인다

3 스테이지 구성

3.1 다크 미션

  • 미션 : 방어장치를 모두 해제하라!

파트너는 둠스 아이.

미션의 내용은 The ARK(액션 스테이지)와 완전히 동일하지만, 스테이지의 구조가 다르고 방어 시스템 유닛이 6개나 된다는 점이 다르다.

각 유닛은 세미-오토 라이플로 13발 정도 꽂아주면 터진다. 물론 섀도우 라이플이라면 순살 가능하지만 그런 데다가 쏘기는 아깝다 유닛이 터질 때마다 근처에 배리어 겸 발판 역할을 하는 시스템이 깨지는데 이 때문에 2번째 유닛을 터뜨릴 때 별도의 루트로 진행된다.

유닛이 있는 루트의 끝까지 가면 워프 홀이 있는데, 이 워프 홀을 타면 골 링 뒤편으로 떨어진다.

3.2 노멀 미션

카오스 에메랄드는 늘 그렇듯(...) 골 링에 씌워져 있기 때문에 가는 것은 어렵지 않다. 문제가 있다면 똑같이 골 링에 들어가는 히어로 미션과 겹치는데 5분 이내에 들어가면 히어로 미션을 클리어한 것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골 링 앞에 오더라도 5분이 돼서 히어로 미션 실패 알림이 뜰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히어로 미션 실패 대사를 보면 카오스 에메랄드가 있는 곳에 먼저 도착하는 건 소닉이지만 막상 클리어할 때를 보면 섀도우가 가져간다.(...)맞다이 떠서 가져간 건가?

3.3 히어로 미션

  • 미션 : 카오스 에메랄드를 노려라!

경쟁자는 소닉 더 헤지혹.

왜 같은 임무가 2개인가 하겠지만, 이쪽은 소닉과 누가 먼저 카오스 에메랄드를 가져가느냐를 경주하는 중이기 때문에 다른 임무로 진행된다. 실질적인 미션은 5분 이내에 카오스 에메랄드 획득하기.

길에 익숙해진다면 5분 이내에 들어가는 것은 별로 어려운 문제가 아닌 데다가 시크릿 키를 얻어서 도어를 열면 워프 홀을 통해 지름길로 직행할 수 있기 때문에 손쉽게 들어갈 수 있다. 다만 스페이스 가젯 스테이지 자체에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조금 필요할 뿐.

이쪽 미션을 클리어하면 섀도우는 소닉과 ARK에서 싸웠던 때의 기억이 되살아난다.[1]

  1. 클리어 시 대사: "소닉, 기억났다. ARK에서 싸운 그 날의 기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