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후사 로쿠로우


1 소개

일본만화가. 1977년 10월 28일생. 1998년 '착한 아이 만드는 법' 이라는 단편으로 사계대상을 수상하며 이 작품이 애프터눈에 게재되며 데뷔[1].

쿠단시, 여름거미 등의 표지만을 보면 단순 배틀물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전투는 중요하지 않고 이야기속 등장인물의 심리적 갈등이나 정신적 문제, 드라마 등이 중요 소재. 최신작인 아가씨, 발끈하다도 이건 마찬가지 이다.

현시연 9권의 동인지에서는 글래머 여성으로 본인을 묘사했지만, 실제로는 남성이다. 작가 후기에서도 '이런 디자인으로 한동안 가도록 하겠습니다'라며 스스로 전혀 신빙성없는 묘사라는 듯한 뉘앙스를 풍기고 있으며, 키오 시모쿠 역시도 누굽니까 이건이라는 코멘트를 남겼을 정도.

고지식하고 까칠한 전형적인 구세대 오타쿠 타입. '요즘 어린 오타쿠 녀석들은…' 같은 발언이 잦고, 다른 작품들을 은근히 자주 씹는지라 안티가 굉장히 많다. 본인도 안티가 많다는건 충분히 알고 있을텐데 이래저래 내뱉는 발언이 문제가 되어 자주 화제에 오르곤 한다.
평소에 Angel Beats!를 자주 씹었던지라 Angel Beats! 팬들과의 관계도 최악. 각본가(마에다 준)에게 죽으라는 등의 폭언을 내뱉다가 Angel Beats! 팬들과의 키배가 시작되어 결국 이전에 썼던 글을 지우거나 수정하는 등의 모습을 보이다가 결국 어정쩡하게 사과문을 올리기도.
하지만 Angel Beats!의 DVD 판매량이 오리콘 챠트 1위를 기록하던 날, 또 한번 묘하게 까는 발언을 하여[2] 다시금 팬들이 폭발. 결국 성가시다며 비공개용 트위터를 하나 더 개설했는데 현재 다시 공개했다


2 작품목록

가정부가 묵살[3]
쿠단시 - 정발판 4권은 원래 작가의 단편집인데, 국내에선 쿠단시 4권으로 출간되었다.
여름거미
아가씨, 발끈하다

  1. 이 단편은 쿠단시 4권에 수록되어 있다.
  2. 직접 Angel Beats!를 언급하진 않았지만, 해당인물의 성격과 타이밍상(…).
  3. 단편집. 개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