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덴(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1 개요

햐쿠렌햐쿠리에 사용된 이오프레임을 바탕으로 테이와즈에서 대량생산용으로 만든 모빌슈트이다.

2 시덴 일반기

STH-16 시덴
분류모빌슈트
형식 번호STH-16
개발테이와즈
소속철화단
골격이오 프레임
장갑나노 라미네이트 재질의 장갑
전고18.1m
중량28.5t
파일럿단테 모그로
델마 앨트랜드
라이드 매스
라프터 프랭크랜드
아지 그루민
디자이너교부 잇페이
앞면뒷면

獅電/Shiden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에 등장하는 양산 기체. 테이와즈햐쿠리, 햐쿠렌을 바탕으로 대량 생산 모델로 제조된 범용 모빌슈트로서 프레임은 '이오 프레임'을 사용한다. 기동성, 전투력, 장비 등의 균형이 우수하며, 테이와즈 내에서 전투력을 피력하고 있는 철화단에 우선 배치되었다. 개발 당시, 테이와즈에서는 안정성을 우선으로 중시하고자 위험성이 다분한 아뢰야식 시스템은 일절 채용하지 않았다고 한다. 무장은 파르티쟌과 어썰트 라이플, 실드.

2.1 활약상

26화에서 기동 테스트 겸 모의전 훈련을 하는 것으로 첫 등장. 이후 새벽의 지평선단이 쿠델리아를 노리고 습격해오자 실동 1번대가 탑승하여 가름 로디에 맞선다.

27화 시점에서는 실동 2번대 및 지구 지부에 배치될 추가 기체가 건담 구시온 리베이크 풀 시티와 함께 무장 수송선 호타루비에 수송되어 화성 궤도상에 도착한 상태다.

28화에서는 1번대와 2번대의 시덴, 아지와 라프터가 탑승한 시덴이 출격하여 가름 로디에 맞서며 후에 단테 탑승기의 경우는 후에 출격한 유고에 오른팔이 포박되어 퍼지하게 된다. 참고로 철화단의 해적단 전투는 시덴의 전투 데이터 확보라는 표면적인 이유도 있었다.

3 시덴 카이 류세이고 (시노 기)

STH-16 시덴 카이 '류세이고'
분류모빌슈트
형식 번호STH-16
개발테이와즈
소속철화단
골격이오 프레임
장갑나노 라미네이트 재질의 장갑
조종 시스템아뢰야식 시스템
전고18.1m
중량28.5t
파일럿노르바 시노
디자이너교부 잇페이

獅電改シノ機 (流星号, 유성호)

시덴을 시노 전용기로 개수한 기체. 시노의 요청에 따라 어께에 스러스터를 증설했으며, 쇼트 실드를 장비함으로써 높은 기동력을 살린 전투를 할 수 있게끔 설계되었다. 또한 기존에 쓰던 류세이고의 조종석 시트 등을 이전했으며, 따라서 시덴 중에서는 유일하게 아뢰야식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선대 류세이고의 전투데이터를 이식시켰다.

그런데 시노가 건담 플라우로스에 탑승할듯한 떡밥을 던져서 가엘리오 보드윈슈발베 그레이즈꼴이 날수 있다. 그리고 한정이다.

3.1 활약상

26화에서 해적단의 모빌슈트가 등장하며 수세에 몰린 철화단 모빌워커 부대를 지원한다 지휘관용 가름로디와 1대1로 싸운다. 그러나 본부를 향해 몰빌슈트 별동대가 접근하고있다는 사실을 눈치채고 1분안에 정리하고 지원을 간다고 말은 하지만 두꺼운 장갑으로 인해 고전한다

27화 미카즈키가 탑승한 발바토스로인해 별동대는 혼란에빠지고 지휘관도 그쪽에 잠깐 한눈판사이에 기습하여 어깨장갑을 파괴시켜서 후퇴하게 만든다.이후 격납고에 수납되있는 모습이 잠깐 나왔다.

28화에서우주 전투에서도 활약을 보인다. 시노가 여전히 덜렁거리는바람에 위기에 빠지지만 단데가 탑승한 시덴이 도와주면서 위기를 모면한다. 함선의 호위를 맡은 2번대와는 달리 1번대를 이끄면서 적의 모빌슈트들을 차차줄여가면서 싸웠다.

4 모형화

4.1 HG

시덴 일반 기는 11월 12일 출시 예정. 박스아트의 파일럿 삽화는 라이드 매스가 될 예정인듯.[1] 시덴 류세이고는 철혈 2기 첫 한정판으로 판매되며 일반 기 출시 전 부터 예약접수를 받았다.(...) 한정판 주제에 어깨 골다공증은 용서할 수 없다는 평.
  1. 이케부쿠로 전시회에서 일반기 파일럿이 라이드 매스로 공개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