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라나미 코우이치

파일:Attachment/시라나미 코우이치/shiranami kouichi.jpg

목차

소개

마탄전기 류켄도의 등장인물. 잔류진의 파트너로 마탄전사 류진오로 변신한다. 더빙판 이름은 진오. 배우는 쿠로다 코헤이. C.V : 신용우. 영국 출신으로 부모님이 마탄슈트의 개발자였다. 10년전 마탄슈트 개발중 발생한 폭발사고로 부모를 모두 잃고, 폭발의 원인이 SHOT가 의뢰한 마탄슈트 때문이라고 생각해 SHOT를 제거하려 한다.[1] 쟈만가와 손을 잡은 것처럼 보이지만 복수를 위한 일종의 방관이며 쟈만가의 간부도 공격 대상. 어릴 적 눈앞에서 부모를 잃은 탓에 성격은 내성적이고 복수만을 생각하기 때문에 수단을 가리지 않는 난폭한 전투를 한다.

이후 에피소드에서 파워 스팟의 사건으로 부모와 일시적으로 재회해고,[2] 사고가 블러디 백작의 계략임을 알게 되면서 복수가 아닌 자신을 위해 싸우는 것으로 마음을 바꿔 류켄도와 류간오를 돕게 된다. 복수에 집착하는 모습을 버리면서 주위 사람들에게 마음을 열게 되었지만 아직도 무표정함을 유지하던 와중, 마물의 힘 때문이었지만 잠시 웃음을 되찾고 아이들과 어울려 놀며 점점 원래의 미소를 되찾게 된다.[3]

극중 처음 아케보노 마을에 도착한 뒤 마을 사람들의 첫인상은 잘생겼는데 말이 없는 청년, 나쁜 사람은 아닌데 인상이 사나워서 무서워 보이는 청년..

그러나 이후 후반쯤 부터 꽃집의 노세 카오리를 좋아하게 되면서 점점 달라지며 마을사람들과의 관계가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4]

변신 전 싸움실력도 수준급이다.
코우이치를 수상하게 생각해 잡으러 온 켄지쥬시로를 간단히 제압[5] 한 후 도주한 적이 있으며, 초반에 변신 한 류켄도류간오 도 상대하기 힘들어 했던 레이디골드의 심복인 유로파, 가니메데, 포보스 를 상대로 변신도 안한 맨몸으로 잔류진 하나 들고 1대3으로 상대하며 버티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여담이지만 쥬시로와 똑같이 단 것을 싫어하고 카레를 좋아한다.
  1. 특히 자기 부모님에게 마탄슈트 개발을 의뢰한 아마치 유우야 사령관에게 증오를 불태운다.
  2. 코우이치의 부모님은 코우이치가 자신을 위해 살기를 바래서 단순 사고라고 하얀 거짓말을 친다.
  3. 마물에게 광선을 맞아 시도때도 없이 웃게 된 와중(정확히는 웃는 얼굴로 상이 그대로 고정된 거), 배가 고파 떠돌던 중 똑같이 마물에게 광선을 맞아 성격이 이상해진 부모님에게서 도망쳐 나온 아이들에게 카레를 얻어먹으며 헤벌레한 웃음을 짓기도 한다.(...) 그 이전에 한번 만난 적이 있었는데 그 때는 무시하고 지나간 게 포인트.
  4. 코우이치도 극중 초반에는 이기기 위해, 강해지기 위해 마을이 부서지거나 마을 사람들이 다치는 것은 안중에도 없다가 후반에는 조금 나아진 편이다.
  5. 여기서 주목해야 할 건, 이 쥬시로는 일단 현직 베테랑 형사 라는 것 과 켄지는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검법을 마스터 한 검도인.. 혼자서 수련한 셈 치고는 꽤나 혹독하게 한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