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라미네 타카토

프로필
파일:Attachment/Shiramine Takato.jpg
이름白峰 天斗
(しらみね たかと)
성별남성
소속3WA
주요 출연작마계성의 왕
인물 유형악역, 안티 히어로
변신체레이
변신 타입가면라이더
첫 등장마계성의 왕
배우야마모토 쇼마[1]

극장판 가면라이더 키바 마계성의 왕의 등장인물.

본작에 등장하는 가면라이더 '레이'의 장착자. 나고 케이스케가 소속되어있던 3WA에 소속되어있지만, 나고 케이스케에 대해 약간은 불만을 지닌 듯하다. 첫등장은 레젠도르가에게 처참하게 당하고 있던 쿠레나이 와타루(키바)와 나고 케이스케(이크사) 앞에 나타나 레이 키바트로 레이로 변신, 레젠드로가를 격파시켜 버린다. 이후 레젠드로가에 대한 것을 알려주는 등 어느 정도 협력해주는 것처럼 보인다. 늘 손톱을 손질하는 버릇이 있지만 왜인지는 불명.

하지만 갑자기 배신을 때리고 만다. 쿠레나이 오토야가 키바를 존경하고 있었던 게 아니였냐며 분개를 하지만, 본인은 당연히 존경하지만 이거와 그거는 이야기가 별개다.하고 답했다. 나고의 의견으로는 레젠드로가에게 몸과 마음을 팔았을거라 한다. 이렇게 추측한 이유는 바로 시마의 발언 때문인데, 3WA에서 타카토가 레이로 변신하는 라이더 시스템이 보통 인간이 변신하기엔 무리가 있다는 정보를 알고 말해 이렇게 답한것.[2] 후반에 레젠드로가를 쓰러뜨린 걸 보면 레젠드로가는 그저 자신의 이익을 위한 도구였을지도...

이크사로 변신한 나고에게 쓰러짐과 동시에 리타이어. 레이 쪽이 대략적 스펙은 더 좋지만 역시 쓰는 인간이 중요한 것이다. 참고로 스핀오프 비디오에서는 나고의 3WA 재직 시절 과거를 알고 있으며 그 때문인지 나고는 그에게서 트라우마를 가진 듯 보인다. 참고로 나고의 3WA 재직 시절은 매우 충격적. 정확히 무엇인지 추가바람.
  1. TV판에서 사가로 변신하는 주요 인물인 노보리 타이가를 맡았다. 한 배우가 극장판과 TV판에서 서로 다른 라이더를 연기하는 케이스.(그 전에 전례가 있었다. 바로 히비키 극장판의 토우키. 이쪽도 TV판에서 잔키를 맡은 마츠다 켄지가 담당했다.)
  2. 과거편에서 이크사가 탁월한 신체능력이 필요하다고 나온 것을 보면 그런 것일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