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로가네 히메코

Princess.png
白金姫子(しろがね ひめこ)/プリンセス

파워퍼프걸Z의 등장인물. 성우는 이케다 치구사/ 유지원.

원작의 프린세스의 역할을 하는 인물. 한국판 이름은 히메나.

파워퍼프걸Z가 다니는 초등학교의 같은 반 여자아이다.

집은 엄청난 부잣집으로 똑같은 모습의 메이드도 엄청 많이 데리고 있다. 빙산이 나타나 검은 빛이 나타났을때, 자신의 애완고양이 사파이어를 찾고 있었는데, 정원에 있는 것을 발견하고 데리러 가다가 검은 빛을 사파이어와 함께 맞게 된다.

머리에 왕관장식을 하고 있고, 홍채가 별모양인 특이한 눈을 가졌다. 가족 전부 똑같은 눈을 하고 있다.

원작보다 심하게 부자인 걸 드러내고 있는데 특히 히메코 중심 에피소드에서는 더 하다. 샤프에 다이아몬드가 박혀있고 지우개는 금에다가, 도시락은 호화롭고, 들어갈 때는 디지털 도어락으로 가는 화장실이 금으로 도배되어있다.
집도 상당한데 문은 엄청나게 많고 미술관이 있는데다가 무한루프 옷방이 있고 목욕탕도 넓고 물 흐르는 속도도 빠르다.

성격은 매우 제멋대로에 오만한 성격으로 자신이 다른 사람들의 관심과 인기를 독차지하고 싶어한다. 그런데 눈에 띄는 방법이 전부다 불법이다. 눈에 띄게 하려고 사람들을 각자 좋아하는 것으로 매수하고, 아예 학교까지 자기를 봐달라고 교육청까지 매수한다. 만약 현실에서 이러면... 그래서 파워퍼프걸Z를 싫어했는데, 사파이어의 꼬리를 잡아서 고통스럽게 해 사파이어의 울음소리에 반응해 변신한다. 변신을 하게 되면 머리가 빨간색 아프로 머리가 되고 검은 스타킹을 신고 눈동자가 노란색이 된다.변신장면이 파워퍼프걸Z의 짝퉁이다.
[1]

원래 모습이였을 때 파워퍼프걸Z를 질투한게 고스란히 반영되어 자기가 세계의 영웅이 되려고 돈빨로 거대로봇을 조종해 도시를 파괴하고 자신이 그 로봇을 멈추는 작전을 실행했으나 대실패(…). 결국 파워퍼프걸Z한테 맞고 원래대로 돌아가지만 다시 프린세스로 변신해서 걸즈의 골치를 썩게한다. [1]

사실 관심을 받고 싶어하는 이유가 있는데, 언니인 시로가네 미코(국내명 미키)가 너무나 엄친딸이여서 부모님이 그녀만 지나치게 사랑해서 애정결핍 비슷한 게 생겼기 때문. 근데 이 부모라는 놈들이 아주 큰 서재 비슷한 곳에 언니의 DVD를 6천개나 넘게 가지고 있다. 게다가 프린세스 DVD는 몇개 밖에 없고 눈꼽만큼도 관심을 주지 않는다. 어떻게 보면 이건 부모잘못이 더 크다. 이런 딸내미바보같은
어찌보면 Z에서 수혜받은 악역들 중 하나. 원작의 프린세스는 그저 파워퍼프걸에 들어가서 자기 입맛대로 부려먹으려는 천하의 개쌍년이었지만, Z에 넘어와서는 공감될 만한 사유가 생기면서 나름대로 호감형 악역이 되었다.물론 행적은 완전히 똑같지만...

  1. 몸안에 들어간 검은 빛이 아직 남아 있었고, 사파이어만 있으면 다시 변신이 가능해서 그런것. 그래서 작중에서 사파이어의 목소리를 변경시켜 변신 못하게 하려 했지만 오히려 다른 모습으로 변해 역효과만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