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오미바시역

난카이 전기철도
시오미바시선
시종착시오미바시
(NK06-5)

0.9 km
키시노사토타마데 방면
아시하라초 (NK06-4)
센니치마에선, 한신난바선으로 갈아타기

汐見橋駅 / SHIOMIBASHI Station

난카이 전기철도
汐見橋
しおみばし

역정보
영어표기SHIOMIBASHI
한글표기시오미바시
역번호NK06-5 (시오미바시선)
소재지오사카오사카시 나니와구 사쿠라가와3초메
大阪府大阪市浪速区桜川三丁目
개업일1900년 9월 3일


역사(출처)
역시 낡았다. 이것도 여기저기 페인트가 벗겨져있고 금도 가있었으나 재도색하면서 나아진거다(...).

1 개요

일본 오사카오사카시 나니와구에 위치한 난카이 전기철도 시오미바시선의 시종착역이다. 근처에 있는 오사카 시영 지하철 센니치마에선한신 전기철도 한신난바선의 환승역인 사쿠라가와역과도 환승 가능하다.

Nankai Shiomibashi Station
재도색 전 역사

바로 이웃해 있는 한신이나 지하철 사쿠라가와역에 비교하면 마치 시대를 거슬러 올라간 것 같은 낡은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렇게 허름한 역이지만 사실 고야선 운행계통이 지금처럼 난바역 시종착으로 바뀌기 전까지는 이 역이 고야선의 오사카측의 터미널역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했으며 문서상으로는 여전히 고야선 기점역이기도 하다. 그러나 난카이의 철도운행이 도심 한가운데에 위치한 크고 아름다운 난바역으로 일원화되었기 때문에 자연히 이 역은 버려지게 되었고 이 상태로 오늘날에 이르게 되었다.


(출처)

하루 이용객이 1000명도 채 안되는 역으로 난카이의 역 중에서도 최하위권에 속하는데, 그나마도 한신난바선 개업으로 인해 근래에 환승이용객이 늘어난 결과이며 당연히 자동정산기 같은 건 없다. 역 구내에는 낡은 관광안내지도가 찢어진 채로 역사 안에 붙어있는데 이 지도는 쇼와 30년대, 즉 1950~60년대 시절의 지도로서 이 역이 얼마나 오랜 기간 사실상 버려진 채로 있었는지를 짐작할 수 있다.[1]

역의 북쪽으로는 도톤보리 강이 흐르고 있다. 센니치마에도리 및 신나니와스지의 교차점에 있다. 다만 바로 옆에 난바역이 있기 때문에 유동인구는 별로 없는 편이다.

2 승강장


(출처)

1면 2선의 두단식 승강장 구조이다. 거의 모든 열차가 1번선에서 착발하며 2번선은 극히 일부의 열차가 사용한다.

종착역
21
아시하라초
1·2 시오미바시선하행아시하라초 · 키즈가와 · 츠모리 · 니시텐가차야 · 키시노사토타마데 방면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사쿠라가와역(오사카)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무려 '이 지도는 쇼와 30년의 것입니다(...).'라는 표시가 붙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