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무인에 나온 백수경이 천마를 죽이기 위해 대를 이어가며 연구하다 만들어진 사법이자 무공으로서 마를 죽이기위해 마를 이용했다. 어둠의 힘을 두르고 어둠속에서 가장 큰 힘을 발휘하는 무공으로 밝은곳에서 사용하면 위력이 절반 이하가 되며 십야마경을 완성한 이는 빛 아래선 상당한 타격을 입는듯하다.
실제로 천우진의 경우 금지에서 나왔을때는 수명이 1년 남짓이었으며 이 수명 문제 해결을 위해서 자신을 축으로 운무진을 발동하도록 하여 빛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해결했다.
- 혈야천산: 살기를 뿜어냄으로써 상대의 심맥을 파괴하고 영혼을 굴복시킬 수 있는 유형의 기세
- 백야귀안: 상대의 생각을 읽는 동시에 뇌를 파괴시킬 수 있는 기공
- 흑야마수: 자신의 어둠을 매개로 한 어둠의 마수를 형태화 시킨다
- 철야중벽: 어둠의 기운을 통하여 호신 강기 비스무리한 것을 형성하는 기술
- 광야마조: 십야마경의 조공으로 그 위력은 우각 작품내 조공중에선 최강이라 할 수 있을 정도의 위력을 지니고 있다.
- 환야마영: 어둠을 타고 이동하는 보법으로 마치 흡혈귀가 흩어졌다 나타나는듯한 기술이다.
- 마야독주: 사고영역 확장
- 사야감응: 자신의 몸과 이물체인 무기를 일체화시켜 수족처럼 다룬다. 버서커(4차)가 생각나는 기술
- 암야무흔: 어둠에 동화되는 은신술
- 섬야잔월: 맹렬한 속도로 이동함과 동시에 날카로운 공격을 가하는 기술
- 십야마정기: 십야마경의 열 개의 어둠을 합친 기운으로, 보통사람은 절대 하나 이상은 익힐 수 없는 어둠의 기운이지만 태생부터 어둠의 속성을 타고났기에 열 개의 어둠을 모두 체득할 수 있었던 천우진에게만 허락된 힘이다. 철군패의 파멸력만큼은 아니지만 상대를 근원부터 파괴하기 때문에 천마나 그의 권속인 108마장들과 같은 불사의 존재에게도 타격을 줄 수 있다.
- 십야마정갑: 십야마정기를 갑옷의 형태로 만들어 사용하는 기술로, 십야마경의 열 가지 마공을 동시에 발현해야 만들 수 있다. 구주천가의 봉인이 풀려 폭주하던 천마 소운천을 압도한 절대적인 힘으로, 이 형태가 되면 십야마경의 유일한 약점인 빛조차도 그의 힘을 약하게 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