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놈

1 네이버 웹툰 쎈놈

1.1 소개

작가는 박용제. 본편. 외전

본격 학원액션을 표방하고 있는 학원폭력물. 수려한 작화와 액션, 타격감묘사가 돋보인다. 특히 스크롤 연출을 극대화하여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주는 액션이 압권이다. 내용도 이후의 작품인 갓 오브 하이스쿨에 비해서 내용 전개도 잘 되었고, 잘 마무리 되었다.

명실상부한 박용제의 리즈시절이자 명작. 갓오하는 비난을 많이 받아도 이것만큼은 사람들이 입을 모아 명작이라고 추천한다.

작가는 2011년 4월부터 허구 100% 막장 액션의 끝!! 이라 소개하고 있는 갓 오브 하이스쿨이라는 배틀물을 연재하고 있다.

1.2 줄거리

주인공 강태엽이 강자들을 하나하나 꺾는 스토리로 진행되는것처럼 보였지만 사실 중반부에 진정식이 최성진에게 기습으로 쓰러진 이후 나타난 다른 학교의 6명은 길탁과 이후락을 제외하면 전투력은 거의 안습이며[1] 존재감도 없다. 오히려 초반 중간보스격이었던 박한마의 위용은 한없이 높아졌고 결국 최종보스로 나오기까지 한다.

1.3 등장인물

1.4 여담

작가의 고향이 경남 거창군인데 이 만화 또한 배경이 거창군인 듯 하다. 의외로 자전적만화인가? 거창 대성 고등학교를 나왔다면 익숙한 곳이 보일것이다. 거열고의 '거열', 폭력서클 '아림' 등이 거창의 옛 지명이라고 한다. 강태엽이 대구에서 짱을 먹었었는데 거창이 대구와 같은 영남권이기도 하고[2].

2 권투만화 쎈놈

작가는 타케무라 유우지(武村勇治)
쎈놈은 2001년 국내발매 당시 이름으로 원 제목은 マーベラス The Ring For Our Pride.
5권 완결작.

어머니가 죽은 후 권투 트레이너로 승승장구하는 아버지에게 어린시절 버림받았던 주인공 히도쯔야 유우가 복수를 위해 권투에 입문한다는 내용. 처음엔 그저 아버지가 키워낸 선수를 쓰러뜨림으로서 그를 전부정하는 방식으로 복수하기 위해 권투에 입문했으나 나중엔 복수를 넘어 진심으로 권투에 충실해진다.
  1. 강태엽에게 깨진 길탁이 서정표, 도일규, 권익검 3명을 한꺼번에 쓰러뜨렸다.
  2. 배경이 서울이었다면 인천에서 짱을 먹었을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