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우 4

쏘우 시리즈
쏘우 3
(2006)
쏘우 4
(2007)
쏘우 5
(2008)
원제Saw IV
장르범죄, 공포
감독대런 린 보우즈만
출연토빈 벨, 코스타스 맨다이어
러닝 타임95분
각본마커스 던스탠, 패트릭 멜턴
개봉일2007년 11월 21일 (한국개봉)
제작사트위스트 픽쳐스
배급사라이언스게이트 필름스
국내등급청소년 관람불가

1 개요

쏘우 시리즈의 네번째편이다. 미국개봉은 2007년 10월 26일. 제작비는 3편과 같은 1000만 달러로 전세계에서 1억 3900만 달러를 벌어들였다.

2 줄거리

단서, 힌트... 그러나 함정
게임은 영리해 진다.
함정은 영악해 진다.
이것은 4번째 이야기가 아니라, 4번째 충격이다!

지능적인 게임으로 많은 사람들을 죽음에 몰아넣은 천재 살인마 ‘직쏘’. 그의 사건을 담당한 형사들이 연이어 살해되자, 새로운 수사진들이 사건에 투입되었다. 베테랑 형사 호프만과 뛰어난 범죄 분석가인 FBI요원 스트리움도 그들 중 하나. 모두가 사건은 종결이 되었다고 생각된 순간 호프만은 그의 마지막 범죄현장에서 영리하게 숨겨진 단서를 발견하고 직쏘의 게임의 실제 목적과, 아직도 그 게임이 계속 되고 있다는 충격적 사실을 밝혀 낸다.

호프만과 수사팀은 오랫동안 숨겨져 있던 직쏘의 전부인 질의 존재를 찾아내고, 그녀를 실마리로 직쏘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피해자들 사이에 얽혀져 있는 숨겨진 관계를 쫓는다. 그리고 그 사이, SWAT의 사령관 릭이 납치되어 직쏘의 새로운 게임에 빠지게 된다. 주어진 게임의 룰은 단 하나. 자신의 목숨을 버리고 호프만을 비롯한 친구들을 구하거나, 자신이 살기 위해 철저히 그들을 죽여야만 하는 것! 이제 그들에게 주어진 시간은 90분. 누구든, 먼저 트릭을 풀어야 게임에서 살아 남을 수 있다!

3 트랩

  • 키워드 - 침착함.

쏘우/트랩 참조

4 여담

쏘우 4 제작진은 영화 개봉 전 공개한 4장의 포스터와 예고편에 영화의 반전을 암시하는 힌트를 숨겨놨다라고 밝혔다. 이에 수많은 추측들이 쏟아져 나왔는데, "직쏘의 이마 주름에 어떤 이니셜이 있다.", "저울의 숫자에 힌트가 있을 것 같다.", "직쏘의 죽음 자체가 함정이었다." 등의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다. 하지만 정확한 답을 내놓은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고 한다. 어차피 영화가 나왔으니 아무 상관없다

주제가는 X Japan이 담당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