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머드 플라이

유희왕의 몬스터 카드.

한글판 명칭아머드 플라이
일어판 명칭アーマード・フライ
영어판 명칭Arsenal Bug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3곤충족20002000
자신의 필드위에 이 카드 이외의 곤충족이 존재하지 않으면 이 카드의 공격력/수비력은 각각 1000포인트가 된다..

웬만한 레벨 4 몬스터도 가지지 못하는 2000이라는 공격력과 수비력을 가지고 있어 레벨 3 몬스터 중에 가장 강력한 몬스터이지만[1] 이 카드이외에 곤충족이 없으면 공수가 반이 되어버리는 패널티가 있다.

하지만 이 카드를 두장 내거나 아무튼 뭐든지 간에 곤충족만 두마리 있으면 되기에 곤충족 덱을 돌릴경우 사실상 저 패널티는 없는거나 다름없다. 레벨 스틸러를 잔뜩 깔아두면 어지간해서는 곤충족의 씨가 마를일은 없을 것이다.

더군다나 이 카드는 레벨이 3이기 때문에 이 카드와 다른 곤충족 카드를 꺼내놓고 그래비티 바인드레벨 제한 B구역의 효과를 발동한다음에 상대를 마구 공격할수 있다.

특히 상대의 레벨 4나 그 이상의 카드를 수비로 바꾸는 레벨 제한 B구역과 이 카드, 그리고 자신 말고 다른 곤충족이 있을 경우 곤충족 전체에 관통효과를 부여하는 크로스 소드헌터를 조합하면 상대로썬 마법이나 몬스터 카드 파괴 카드가 나올때까지 아무것도 못하고 두들겨 맞게 되는 수가 있다[2].

거기에 가이아 파워를 조합하면 이 카드의 공격력은 레벨 3 주제에 무려 2500 이라는 웬만한 중상급 몬스터를 씹어 먹을수 있는 공격력이 되어버린다. 여기에 추가로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 수비력을 내리는 얼티미트 인섹트와 조합하면?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본래 이 카드는 유희왕 진 듀얼몬스터즈 II에서 처음 등장한 오리지널 카드였으며,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가 1000 미만이 된다는 조건을 충족하면 무작위로 발동하는 데스티니 드로우 전용 몬스터였다. 능력치는 현재 OCG판과 동일한데다, 곤충족 몬스터를 리더로 두었을 경우에 추가로 공격력을 1500 포인트 올리는 효과까지 겸비했다.

  1. 그 다음으로 높은것은 공격력 1800의 빅 죠스.
  2. 단 크로스 소드헌터 본인은 레벨 4이기 때문에 공격 불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