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리

스타크래프트의 건물에 대해서는 무기고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400px

휴대폰 속에 갇힌 소녀
아모리, 네가 바로 이 이야기의 진정한 주인공이야. by 주인공

1 개요

아르베도 스페라의 주요 등장인물
주인공아모리마키나프시케

아르베도 스페라의 진주인공. 남주는 사실 조연 조연이 아니라 엑스트라지!
본격 악성코드 모에 거유. 그리고 바보 노출담당 아머리
야모리와는 다르다! 야모리와는!
모 파란 악성코드와 굉장히 비슷한면이 있다.
용사용사!
아르베도 스페라의 등장인물로 성우는 유보라.[1]

어느 날 갑자기 몸에서 영혼이 빠져나가 주인공의 휴대전화 안에서 살게 된 2차원의 캐릭터. 왠지 모르게 자신이 몸을 잃을 때의 기억이 거의 없다. 자신이 기억하는 것은 겨우 FS201이라는 수수깨끼의 단어와 그곳이 푸른 색이었던 같다는 것. 그것도 어렴풋 한 것이라 확신이 서지 않는 듯. 하지만 그 기억은 정확했다

성격은 상당히 활기차고 명랑한 편. 처음 만나자마자 주인공에게 협박을 한다던가 자기소개를 하는데 나주 아 씨에 모을 모에 이로울 리 라고 한자 이름을 밝혔다. 특히 모에라는 부분을 강조해서 스스로를 아주 귀엽다고 말한다. 이정도면 어느정도 심각한 나르시스트. 그리고 심성이 착하다. 자기 자신의 몸을 찾으러 가기 전에 주인공의 걱정을 해주기도 한다. 심지어는 구하러 가면서도 "나는 걱정된단 말이야~!"라고 말한다. 인용 오류: <ref></code> 태그를 닫는 <code></ref> 태그가 없습니다파일 1 40프로 지점에서 '아직도 다운중인가요? 랜선의 모에가 부족하군요.'라는 대사를 한다. 작성자가 환청을 들은건지 추가바람</ref>[2]

상당히 모에력이 강한 편인데 특히 모에~라는 단어가 들어간 문장에서는 그런 느낌이 강하게 느껴진다. 사실 모에하지는 않으나 모에하다는 컨셉이다.

여담으로, 살아생전에 집에 TV가 없다고 하는데 왠지모르게 배경 CG에는 TV가 존재한다.(...)

2 작중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여러 간판 이름들을 애니메이션 대사처럼 외치다가 FS201을 발견한다. 다음 날 FS201에 잠입하고 주인공이 전자승화 현상에 의하여 데이터화 된 이후 휴대전화에 남아있던 아모리는 무인 로봇으로 회수되어 마키나의 연구실에 잡혀간다.

아모리는 연구소에 잡혀간 이후 마키나와 조우, 첫 대면에서부터 서로 삐걱거리게 된다. 자신을 그저 프로그램으로 바라보는 마키나의 시선에 아모리는 계속 저항을 하지만 뼛속까지 철저하게 연구원인 마키나에게는 전혀 통하지 않았다. 그와중에 아모리의 분노로 인해 몇 번이고 전자승화가 일어났으며 그럴 때마다 마키나나 그 연구소의 연구원들은 모두 대피를 한다.

첫 전자승화 이후 한동안 잠잠했던 연구소에 무인로봇이 와서는 프시케 프식혜 가 처음으로 아모리와 대면한다. 케어를 위해라나. 뭐라나.

케어를 면목으로 아모리와 프시케는 서로 친해진다. 친해진 이후로 아모리는 프시케를 시케언니 식혜언니라고 부르며 시케가 식혜가 된 결정적인 원인제공. 친하게 지낸다.

아모리와 마키나가 다시금 말싸움을 한 이후 다시 프시케가 아모리에게 다가온다. 자신은 아모리를 이해한다, 아모리는 인간일 거라고 믿는다, 이 연구소에서의 아모리에 대한 처우는 잘못됐다는 식으로 아모리의 호감을 높이면서 한 가지 부탁을 하는데. 마키나와 접촉을 해서 다시 한 번 화를 내달라는 부탁이었다. 아모리는 마키나와 접촉하여 대화했지만 쉽게 화를 역시 의도적으로 화를 내는 건 힘들어 보였다.하지만 마키나가 도와준다. 좋은 녀석. 마키나는 FS201에서 실종된 이름뿐인 주인공을 언급하며 의도치는 않았겠지만 아모리의 신경을 건드려버린다. 케어담당인 프시케를 연신 부르지만 프시케는 대답조차 않았고통수의 낌새 결국 다시 전자승화현상이 발생했다. 그리고 다시금 연구원들을 탈출시키고 연구소를 폐쇄시키려고 했지만 시큐리티 시스템 에러로 인하여 폐쇄불가능 상태가 되었다. 그리고...총소리.. 안습

총소리를 들은 아모리는 예상대로 당황한다. 그리고 전자승화현상이 일어나는 걸 보고 그리고 프시케가 근처에 서있는 걸 보고 당황.그 두 번째. 아모리는 당황한 나머지 소리치지만... 알 게 뭐야

3 기타

  • 주인공마키나, 프시케는 이미 같은 이름의 문서가 있어 모두 문서 이름 뒤에 (아르베도 스페라)가 붙어있으나 주인공은 당연하겠지만 아모리는 스타크래프트무기고가 한국어 번역명으로 바뀌는 틈을 타 괄호 없이 문서를 차지했다.
  • 게임출시 4개월만에 드디어 트위터 봇이 나왔다! 그리고 왠지 모르게 흑화한 봇도 나왔다
  1. EBS 성우극회 23기 성우로 대표작은 수학술사 세미.
  2. 38번째 파일 60%다운지점에서 '이제 곧 저의 귀여운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두근두근~'이라는 대사를 한다.곧 들을 수 있는건 아닌 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