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드루바엘 벡트

Asdrubael Vect[1]

Dark_Eldar_Lord.jpg [2]

1 개요

Warhammer 40,000의 등장 인물. 다크 엘다의 거점인 코모라 내에서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블랙 하트 카발의 수장으로, 사실상 다크 엘다의 최고 지배자이다.

2 PC 게임에서의 모습

PC 게임인 DOW에서도 깜짝 출연했는데[3], 그 묘사 수준이 그야말로 보통 악당 조직의 상관 A급이라서 특유의 카리스마가 나타나지 않은 점이 아쉽다. 딱 자기만 생각하는 이기주의는 벡트답지만, PC 게임 유저들은 대부분 그가 특정 군단의 수장이라고만 생각하지, 다크 엘다 종족 전체의 수장이란 점을 눈치 챈 사람이 없을 정도(…). 대신 그가 타고 나오는 파괴의 다이스 성능은 게임 내에서도 최상급 효율을 지닌 렐릭 유닛이다.

그의 최후는 인드릭 보레알 뺨치는 허무함과 병신같음이 느껴진다. 워프 스톰이 일어난 틈을 타 집정관 타릴을 사용해서 카우라바Ⅳ를 침략했다가 이미 7개 종족을 털고 몸풀기를 마친 반스 스텁스에게 처참하게 패배해 코모라로 돌아가려다가 쏟아지는 라스건을 피하지 못하고 결국 파괴의 다이스가 파괴되면서 죽는다(…). 그리고 타릴은 "그가 죽었다고? 그럼 내가 그 자리를 차지하겠군 / 그가 죽었다면 내가 그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을 텐데. 난 도망쳐야만 하겠군(임페리얼 가드와 벡트 둘 다에게서 도망간다는 뜻으로 보임)"이라며 도망간다.

그리고 남겨진 장비들과 부하들은 분노한 가드맨들에 의해 전부 파괴되고 학살당했다(…).
  1. 아스드루바엘이라는 이름은 한니발의 동생 이름으로 유명한 카르타고식 인명 "하스드루발"을 변형한 것이다.
  2. 이건 그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모습을 보인 구판 코덱스에서 따온 일러스트다. 신판 코덱스에서는 일러스트는커녕 모델조차 없다.
  3. 심지어는 타릴의 부하들조차도 "벡트님께서? 이곳에?"라고 하며 타릴이 알려주기 전까지 몰랐을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