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슬아슬 아웃!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ギリギリアウト

1 개요

일본월간 코믹 전격대왕에서 비정기 연재 중인 만화. 작가는 소마토. 현재 일본에서는 3권까지 단행본이 나온 상태지만 인지도가 적고 소재가 그렇다보니 한국에는 발매 예정이 없다.

어렸을 적에 신사의 풀숲에서 오줌을 싸는 바람에 신사의 저주에 걸려 긴장하면 방뇨(...)를 해버리는 리스크를 갖고 있는 여자애가 오줌을 누는 것을 방지 해주는 남자애의 손을 잡을 때까지 각종 사건을 맞이하며 필사적으로 오줌을 참는 것을 개그 소재로 삼는 개그 만화이다. 대부분은 무사히 남자애와 손을 잡아 오줌을 참는 것으로 에피소드가 끝나는데 손을 잡는데 실패한 몇몇 에피소드에서는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기저귀를 차면 되잖아!! 아님 날개달린 거라든지 날개 달린거론 커버 안된다...

소재가 소재이다보니 굉장히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다. 심지어는 읽으면서 저도 모르게 지릴 것 같다는 사람도 존재한다. 패기?

2 등장인물

미야가세 하나 (宮ヶ瀬花)
작 중 히로인. 어렸을 적에 신사에서 오줌을 싸는 바람에 저주에 걸려 긴장할때 지리는(...) 리스크가 생겨버렸다. 토쿠야마의 손을 잡으면 일시적으로 견딜수있는 모양이지만...그냥 병원을가는게 토쿠야마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는듯하다 토쿠야마가 자신과의 이야기하는 걸 꺼려하면서[1] 다른 여자애와 얘기를 하자 질투섞인 눈으로 본다던지 토쿠야마 의 집을 알아내 더친해지기위해 미행을 한다던지스토커? 그리고 작 중 타쿠야마 집에방문 하는데 타쿠야마 어머니가 미야가세를 마음에 들어한다!

토쿠야마 다이우츄[2]
남주인공. 요의를 진정시켜주는 능력본인은 그런거없다고 주장하지만때문에 미야가세와 자주 엮인다. 걸음걸이가 매우 특이하며, 자신의 진짜 이름 때문에 남들 눈에 띄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때문에 미야가세와 얽히는 것도 별로 내켜하진 않지만 어쨌든 미야가세가 위기일때는 대개 몸바쳐 구해주는 편. 오오 토쿠야마 오오 가족으론 부모님과 누나가 하나 있는데 아버지는 이상한예술가, 어머니는 왕년에 날렸던 모델이다.

작중 묘사를 보면 행동거지가 좀 이상하고 꾸미질 않으며 성격이 아싸라서 그렇지 얼굴 자체는 의외로 잘생긴 편이며[3] 나름 배려심도 있는 성격이라서 그런지 플래그도 많이 꽂힌 상태.[4]
  1. 남의 눈에 띄는 것을 꺼리기 때문에 인기인과 대화하는 것도 내켜하지 않는다.
  2. 진짜 이름은 '마크로코스모스'이다.
  3. 작화상으로는 딱히 잘생기거나 하지 않았지만, 여장한 주인공과 주인공의 누나는 주변 사람들도 구분하지 못할 정도로 서로의 얼굴이 닮았다는 묘사가 있다. 누나의 외모가 꽤 미녀라고 묘사되므로, 주인공도 작화와 달리 실제로는 그럭저럭 미남 축에 드는 외모일 것이다. 미녀인 누나를 매우 많이 닮은 남동생이 못생긴 얼굴일 가능성은 사실상 없으니까.
  4. 현재까지 약 4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