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야 브레어

1 개요

패러사이트 이브 시리즈주인공.

2 설명

2.1 패러사이트 이브

미국인 아버지와 일본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여성. 평범한 NYPD 소속 경찰로 어머니가 사별한 후 아버지 아래에서 자라왔다. 크리스마스 이브날 남자친구와 데이트로 오페라 공연을 보러 왔으나 갑자기 사람들이 자연발화하며 타죽는 현상이 일어나지만 자신만 멀쩡했고, 마찬가지로 멀쩡했던 해당 공연의 주연 여배우 멜리사는 그런 아야를 보더니 그녀의 미토콘드리아가 깨어날 것이라는 알 수 없는 말만 하고 스스로를 이브라 칭하며 사라진다.

이후 이브를 쫓아 점점 진상에 다가가는데 사실 아야는 혼자가 아닌 쌍둥이였으며 '마야 브레아'라는 동생이 있었다. 그러나 아야와 마야는 어머니와 함께 차로 이동하다 자동차 사고에 휘말렸고 어머니와 마야는 사망했고 아야만 살아남았으나 상태가 위독해 결국 당시 집도의였던 클램프 박사가 마야의 장기를 이식받아 살아남았다. 사실 마야의 유전자엔 미토콘드리아의 근원인 미토콘드리아 이브의 유전자가 담겨있었고 아야는 이것을 갖고 있지 못하였으나 마야의 장기를 이식받음으로서 미토콘드리아 이브의 유전자를 얻게 되었다. 한편 마야의 장기들 중 일부는 멜리사에게 이식되었고 멜리사 또한 미토콘드리아 이브의 유전자를 얻게 된 것이다.

이후 멜리사는 두번째 이브로 거듭나 위대한 존재를 출산하지만, 멜리사 자신도 위대한 존재도 아야에 의해 소멸한다.

2.2 패러사이트 이브 2

사건 이후 NYPD를 나와 FBI 산하 미토콘드리아 변형체들을 사냥하는 특수부대에 들어간다. 여기서 아야는 미토콘드리아의 힘을 이용해 그 자신의 클론이기도 한 한 소녀를 구하고 이후 이브 브레아라는 이름으로 동생으로 키운다. 여기서 아야는 미토콘드리아 연구소에서 실험의 잘못으로 재탄생한 미토콘드리아 이브를 다시 한번 더 쓰러뜨리고, 연구소에서 함꼐 행동한 카일 메디건과 플래그를 세운다.

2.3 The 3rd Birthday

성우는 사카모토 마아야. 자신이 갖고있는 특수한 능력 덕분에 유일하게 오버 다이브 시스템에 적응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현재 나이는 39세(!)이나 갖고있는 특수능력 덕분에 20대 초반의 육체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으며 소녀의 연약함과 성인여성의 강인함을 겸비하게 되었다. 그리고 과거 10년간의 기억을 잃고 있다.

전작들의 아야는 상냥해도 싸움을 망설이는 성격은 절대 아니였는데 본작에서는 제대로 싸우지 못하고 두려워하거나 망설이는 등 나약한 모습을 많이 보인다.

전투에 익숙한 것 때문이 아닌 유일한 오버 다이브 시스템 적응자였던 덕분에 트위스티드 토벌임무를 맡게 된다. 트레일러에서는 웨딩드레스를 입은 채 총을 들고있는 사진이 있었다. 한 사건을 계기로 마음을 닫게되어 잃어버린 과거를 다시 되찾고 싶다고 강하게 바라고 있으며, 그 덕분에 동료들을 위해서 싸우는 것이라는 의식이 아닌 C.T.I의 일원으로서 지금 자신은 전장이 아니면 있을 장소가 없다고 하는 고뇌에 둘러싸인 채로 전장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일단 전작인 패러사이트 이브 시리즈와는 세계관이나 설정 등이 달라서 The 3rd Birthday의 아야 브레어가 전작들과 어떤 관련이 있는 것인지, 아니면 단순히 이름과 외형만 같은 다른 인물인지는 알 수가 없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갑자기 본색을 드러낸 하이드와의 결전 이후 아야 브레어는 오버 다이브로 과거의 결혼식날로 돌아갔으며 이 때 모든 진실을 알게된다. 사실 본작의 아야는 아야 본인이 아닌 이브. 아야와 카일의 결혼식 날 난입한 경찰들의 총격으로 아야가 죽어갈 떄 이브의 미토콘드리아가 발현되어 이브와 아야는 서로 육체가 뒤바뀌게 되었다. 그러나 아야와는 달리 평생 총 한번 안 잡아본 이브는 아야의 몸으로 이브(의 몸 속에 들어간 아야)를 무심결에 쏴버렸고 결국 아야의 영혼은 잘게 쪼개져 시공간 곳곳으로 퍼져나갔고 그것이 트위스티드가 된 것이다. 하이드가 원한 것은 이 상황을 이용해 자신이 시공간의 주인이 되는 것.

그렇기에 전작과는 달리 연약한 모습을 보여주며[1] 심지어 클리어 데이터를 가지고 다시 플레이 할 경우 성우가 이브의 성우로 바뀐다.

여하튼 다시 과거로 돌아갔고 다시 아야가 총격에 죽고 이브와 아야의 영혼이 서로 바뀌는 똑같은 상황이 반복되었으나... 이번엔 진실을 깨우친 아야의 몸으로 들어간 이브가 자신의 몸으로 들어간 아야를 쏘지 않았고 결국 아야의 영혼은 쪼개지지 않게 되었다. 이후 하이드가 나타나 이번엔 자신과 함께 모든것을 시작하자고 꼬득이지만 아야의 영혼은 다시 돌아와 하이드를 쏴죽인다. 이후 아야의 영혼은 이브를 달래주고 승천하고 이로서 트위스티드가 등장할 가능성이 사라져서 그동안 트위스티드가 저질렀던 폐해들이 없던일이 되고 이후 원래 역사대로 아야(이번엔 아야의 몸 속에 들어간 이브)와 카일의 결혼식이 시작되는데 카일 마디간은 그녀가 아야가 아닌 이브인것을 알고 결혼식에서 너는 너의 미래를 살아줬으면 한다며 아야와 함께 쭉 지켜보겠다는 말을 남기고 떠난다.
  1. 마지막에 이브는 아야의 항상 강인하면서도 부드러운 모습을 동경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