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모토 이치카

秋(あき) 元(もと) いちか / Akimoto Ichika

255995.jpg
처음 등장1부 6화 표지
秋元 いちか (아키모토 이치카)
소속도립 미소라 고교 2학년 C반
관심사반신욕
영화배우야마자키 히로나

1 소개

1부의 히로인. 타카하타 슌과는 어릴적부터 친한 친구이다. '다루마' 게임이 끝난 1부 2화에서 처음으로 등장하며 이후 슌과 동행하게 된다.

2 작중 행적

2.1 1부

미소라 고교 2학년 C반 '다루마' 게임에서 살아남은 유일한 생존자이다. 게임이 끝난 후 바로 옆 반에 있었던 슌을 만나 동행하며 '마네키네코' 게임에서 슌을 도와 고양이의 등을 긁어 잠재우기도 한다. 결국 두 번째 게임에서도 살아남게 되고 갑작스럽게 등장한 아마야 타케루에게 강제로 키스당한다.

그 후 들이닥친 경찰에 의해 살아남은 아이들과 함께 병원으로 이송되며 이후 슌이 병원에서 깨어날 때 슌의 병실에서 다시 나온다. 그러나 곧 취조할 것이 있다는 경찰이 병실을 찾아오고 그들을 따라가서 다시 등장이 없어진다.

그리곤 몸통에 아키모토가 적힌 코케시를 아키모토 이치카로 착각한 채 줄넘기 게임을 하고 있던 슌 앞에 마에다 코타로와 함께 다시 등장. 슌을 도와서 줄넘기 게임을 클리어하며 병원에서의 모든 게임을 끝내고 다른 문을 통해 이동한다.[1]

이후 입방체의 마지막 게임인 '우라시마 타로'에서 'O'를 뽑아서 1번째 입방체에서 생존한다.

그뒤 3개월이 지나서 슌이 불러낸 장소에 나오는데 머리카락을 자른 커트머리였다. 슌에게는 신의 아이가 되었지만 주변 사람들 때문에 불편하다고 말하기도 하면서 다른 입방체의 생존자들을 만나며 그런 슌 일행 앞에 카미노코지 카미마로가 다시 나타난다. 그리곤 신의 게임이 다시 시작되어 1조로 '운동회' 게임에 참가하게 된다.

그리고 운동회의 첫 번째 게임인 '용기 달리기'에서 슌의 도움을 받아서 클리어. 참고로 생사와 관련된 엄청난 위기상황에서 성욕을 느끼는 변태라는 것이 밝혀지는데 덕분에 게임 내내 즐겨올 수 있었다는 듯(...)

운동회의 '절망 장대눕히기' 게임까지도 살아남는 모습을 보여준다.

2.2 2부

1부 이후, 그러니까 아마노쟈쿠의 미로에서의 행적은 찾아볼 수 없다. 2부에서도 육면체에서 나오는 장면이나 그림자 밟기 때 나츠카와 메구랑 마주치는 장면에서만 등장할 뿐이어서 죽었다는 추측과 아카시의 반이 아닌 곳으로 이동했을 뿐이라는 추측 두 가지가 존재했다. 그렇게 1부의 주인공 일행 중 유일하게 행방이 묘연했으나...

  1. 이때 자신은 문을 통과할 수 있는 밧줄을 붙잡지 못했지만 아마야 타케루가 이치카를 잡아줘서 들어갈 수 있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2.1 삼국 경찰과 도둑


'삼국 경찰과 도둑' 게임에서 달 국가의 일원으로 재 등장한다(!) 다행이네 주인공이랑 같은 팀이라서 달 국가의 회의실에 찾아온 별 국가 사람들과 통성명을 하던 도중 자신을 오퍼레이터의 대표라고 소개받으며 모습을 드러냈다. 이로써 1부 주인공 일행의 행방[1]이 전부 확인 되었다.

이후 시무라 일행이 이파네마 그리고 한나와 함께 군대를 이끌고 관제탑으로 향했지만, 관제탑은 이미 태양 국가의 병사들에게 점령당한 후였고 설상가상으로 숨어있던 태양 국가의 무리들에게 둘러싸이기까지 한다. 그런 최악의 상황에서 아키모토 일행이 있는 곳에 우시미츠의 스케이트 보드를 타고 날아온 타카하타 슌이 나타난다.

슌이 바닥에 부딪힐 때의 충격파로 사노바 식스의 멤버 푸가 쓰러졌으며 태양 국가가 점령한 관제탑 또한 무너져서 별과 달 국가 동맹에게도 반격할 기회가 생긴다. 슌과 거의 단행본 14권만에 재회했다
이후 삼국 경찰과 도둑 게임이 종료되고 마지막 게임인 신벌 도둑잡기 게임에 선별되어 생존한다.

2.2.2 신벌 도둑잡기

애시드 마나는 그녀를 '죽음의 벼랑끝에서 살아남은 소녀'라고 소개한다.
타카하타 슌을 죽게 하지 않기 위해 슌이 뽑으려는 자신의 카드 중 안전한 카드를 알려줘 뽑게 한다.
그리고 릴리로 부터 턱을 내밀고 있어야 하는 카드를 뽑아 어쩔 수 없이 얼굴을 붉히며 턱을 내민다.
이후 턱을 계속 내밀고 있는게 무리였는지 슌에게 양해를 구하며 카드를 넘겨준다.

171화에서 한나가 카미마로에 의해 사망하면서 최후의 여성 생존자가 되었다.

그러나 172화에서 계속 카미마로와 같이 죽으려는 슌을 더 이상 설득하지 못하고 자포자기한 심정으로 '뽑히면 죽음' 카드를 가지고있는 슌에게 자신의 '뽑히면 죽음' 카드를 내주어 사망이 확정된다.앙대 ㅠㅜ

173화에서 왜 4카드를 주었는지 그녀의 의도가 밝혀졌다.만약 자신의 4카드를 주면 9카드 두개를 클리어하고 남은 4카드로 카미마로와의 자폭을 하려는 슌을 막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게다가 자신이 죽음으로써 슌은 4.4 9.9 네장을 가지게 되어 신이 될 수 있게되었다. 카미마로와 끝까지 싸울지는 아직 슌의 선택이지만.....

자신의 바람과 달리, 끝내 174화에서 슌은 건네받은 9 페어를 버린 뒤 나머지 2장, 즉 뽑히면 죽는 4 카드 2장을 지닌채로 카미마로의 차례에 4 카드를 넘기고 카미마로와 함께 동귀어진 하고 만다....

3 영화

원작에서 핑크색으로 묘사된 머리카락과는 달리 영화에서는 주황색 머리카락에 처음부터 단발머리를 한 채 등장한다. 설정은 원작과 동일하고 마지막 게임까지 함께 살아남지만 뽑기에서 'X'를 뽑아 사망한다. 원작에서의 히라이 쇼코와 동일한 최후를 맞이한 셈이다.

  1. 타카하타 슌아마야 타케루는 입방체에서 추방당했으나 우시미츠 키요시로에게 구조되어 기적적으로 치료된 것이 확인되었고, 사나다 유키오는 살아남아 별 국가에서 롱런 중이며, 반도 준코와 아키모토 크리스토퍼 켄토, 히라이 쿄코는 아마노쟈쿠의 미로의 '사방천지 뚜껑들의 방'에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