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젤라 위버

X-COM 등장인물
더 뷰로: 기밀 해제된 엑스컴 등장인물
윌리엄 카터안젤라 위버마이론 폴크니콜라스 다실바앨런 위어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위드인 등장인물
국가 위원회
국가 위원회 대변인
지휘부
사령관(Commander)
브래포드(BRADFORD)셴 박사(Dr. Shen)발렌 박사(Dr. Vahlen)
엑스컴 2 추가된 인물
릴리 셴(An-Yi “Lily” Shen)줄리안(Julian)리처드 타이건(Dr. Richard Tygan)


The_Bureau_XCOM_Declassified_Artwork_1.jpg

더 뷰로: 기밀 해제된 엑스컴의 등장 NPC

작전지휘국 소속으로 초반에 실라코이드에 정신지배당한 장군을 쏴죽이며 등장한다. 게임 배경이 60년대인지라 나름 유능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주변의 남자 대원들은 커피셔틀 취급하지만 외계인의 침공이 시작되기 전에 모은 외계인에 대한 증거는 모두 위버가 가져왔을 정도로 유능한 인물. 자신의 오빠가 외계인에게 납치되어 있었기 때문에 외계인 사냥에 혈안이 되어 있었으며 결국 오빠를 찾지만 이미 되돌릴 수 없는 상황이라 생명장치를 정지시켜 고통을 덜어준다.[1]


하지만 그녀는 초반부부터 윌리엄 카터의 CIA에서의 가족을 잃은 이후의 막장 행적과, 정작 마이론 폴크와 만난 이후 XCOM에서 보여준 행동이 상당한 겝을 느끼면서 뭔가 이상함을 눈치채는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후로는 비중이 줄어드나 싶더니 이더리얼이 카터에게서 떨어져 나간후에 기생할 숙주 3인방중 한명으로 선택 가능하다. 그리고 이더리얼이 텔레파시로 자신에게 접근하자- 그제서야 이제까지 '영웅'이라고 생각했던 카터가 그저 이더리얼의 지배를 받는 나약한 꼭두각시였음을 알게된다. 그리고 인류에게 협조하는 이더리얼을 떨어뜨리기 위해 XCOM 전체를 폭살시키려는 막장 행동을 보이는 카터에게 크게 실망하고 차라니 저런 카터 대신에 자신이 이더리얼을 더 잘 다룰 수 있다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물론 이더리얼이 전이한 육체이기 때문에 능력치는 카터가 업그레이드 해온것을 그대로 계승 가능할 수 있다.

안젤라 위버를 숙주로 선택할 경우 최종전에서 안젤라는 모자이크를 지배했을 때 지배당하고 있던 외계인들이 서로를 쏴죽이도록 명령한다. 외계인들은 처참하게 괴멸하고 외계인 모선은 인류가 다룰 수 없다 여겨 그대로 지표로 충돌시켜 파괴한다. 이후에 위버는 어느정도 기술을 얻어내면서 증거를 인멸하는데, 관련한 증거나 지역은 불도저로 밀어버리거나, 밀어버릴 수 없다면 봉쇄 후 지표상에서 지워버린다.[2][3] 하지만 그 결과 살아남은 외계인이 없었기 때문에 실라코이드에 감염되어 정신지배를 당하던 몽유병 환자들을 구할 수 없게 되고, 또한 이들이 회복될 경우 사건을 기억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었기 때문에 결국 전부 처형해버리는 막장 행보를 보인다.[4]

그 자신은 카터를 별볼일 없는 꼭두각시 폐인 취급하며 경멸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 행적 상 카터와의 공통점이 꽤 많은 인물. 소중한 사람을 잃은 아픔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고, 매우 유능하지만 권위와 명령을 거스르고 충동적으로 행동하며, 종국에는 외계인과 몽유병자 모두를 무차별 학살하는 극단적인 방식으로 사태를 끝내려 한다. 그나마 카터와는 달리 어느 정도 정신줄은 붙잡고 있는 편이지만, 근본적으로는 같은 족속인 듯.
  1. 플레이어가 하거나 위버가 직접할 수 있다.
  2. 핵도 투하한다.
  3. 다른 엔딩과 달리 정보조작이 가장 어려웠기 때문인지 해당 엔딩에서는 쿠바사태를 이용했다라는 언급이 나온다.
  4. 몽유병 환자들 대다수는 민간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