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스(마인크래프트)

200px
Alex

1 개요

마인크래프트 PC판 1.8 버전,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0.11 버전에서 처음 등장한 플레이어의 기본 스킨을 이르는 공식 명칭.

2 상세

팔 두께가 기존 스티브 모델의 4픽셀보다 얇아 3픽셀이다.[1]2014년 8월 22일 1.8 프리릴리즈 1버전에서 처음 등장했다.

마인크래프트의 기본 스킨은 알파 시절부터 쭉 변함없이 스티브 혼자 그 자리를 지키고 있었으나 1.8버전부터는 스킨을 씌우지 않은 플레이어의 기본 스킨은 스티브 혹은 알렉스 중 무작위로 등장한다.[2] 하지만 콘솔판은 여전히 기본 스킨으로 스티브만 등장한다. 알렉스의 등장과 함께 스킨의 텍스처 파일 사이즈가 64x32에서 64x64로 늘어나 이제 머리뿐만 아니라 몸통과 팔다리에도 이중 레이어를 씌울 수 있게 되고, 팔다리의 좌우 텍스쳐를 다르게 만들 수 있게 되어 더욱 다양한 표현이 가능해졌다.

공식적인 성별은 정해져 있지 않고 사실상 중성적인 캐릭터지만[3] 스티브가 도저히 여성으로는 봐줄 수 없는 외모인 탓에(...) 그의 상대역으로 팬아트등에서는 일반적으로 여성으로 그린다.[4].사실 여성이다. 그리고 스티브의 여자친구라고 한다.

정식 등장은 1.8 버전이지만 그 디자인의 뿌리는 제법 오래됐는데,
파일:Attachment/알렉스(마인크래프트)/tumblr lptis8PNzr1qzb7ox.png
2011년에 마인크래프트의 개발자 놋치 결혼 기념으로 마인크래프트 1+1 행사를 할때 이벤트 페이지에 사용된 아트웍이 알렉스의 모습과 상당히 유사하고,
파일:Attachment/알렉스(마인크래프트)/minecon.png
이후 2012년에 열린 마인콘 로고에 이 이미지를 다시 사용한다. 아마도 이때부터 여성 기본 스킨에 대한 생각을 어느 정도 해둔 듯. 위 두 이미지 모두 잘 찾아보면 깨알같이 히로빈이 그려져 있다

2차 창작에서는 일반적으로 마인크래프트의 세계에 처음 와서 스티브에게 이것저것 배우는 뉴비의 모습으로 그려진다.
옷만 보면 어째 링크 닮았다

레고 마인크래프트에선 사막 기지편부터 등장했다.
  1. 이동 가는 게 아니라 얇은 거다. 3x3이 아니라 4x3이다.
  2. 이동 마인크래프트 홈페이지의 프로필 변경을 통해 바꿀 수 있다.
  3. 이동 알렉스라는 이름은 남녀 고루 쓴다. 우리나라 이름의 '현'자와 비슷한 느낌. 일례로, 영화 《님스 아일랜드》에서는 알렉스 로버라는 인물이 둘 나오는데, 그중 여자와 전자우편을 주고받을 때 남자로 착각하는 장면도 나온다.
  4. 이동 당장 어깨 한쪽에 길게 늘어진 머리카락이 보인다.